동화 속의 한 장면이 펼쳐지는 카페 인테리어

J. Kuhn J. Kuhn
아츄 카페 - 김포 장기동 Cafe Interior, 원더러스트 원더러스트 상업공간
Loading admin actions …

소녀 감성 넘치는 귀여운 카페 인테리어로 여심을 저격해 보자. 국내 인테리어 디자이너 원더러스트 에서는 핑크와 화이트의 조합을 바탕으로 부드럽고 달콤한 아이스크림 같은 카페를 완성했다. 마치 동화 속의 한 장면인 듯, 사랑스러움이 넘치는 그 모습에서 또 하나의 영감을 얻어보는 것은 어떨까.

짧은 시간에 시선을 사로잡는 기술

다른 세계로 넘어가는 차원의 문인 듯, 주변의 풍경과는 전혀 카페의 외관이 오고 가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새하얀 벽면에 핑크색 내부가 겹쳐지는 투명한 격자 유리창, 그리고 외벽을 수놓는 조명 라인이 기분 좋은 설렘을 유발하고 있다. 짧은 시간 내에 시선과 발길을 잡아끄는 외관 디자인. 대중을 상대하는 상업 공간으로서 반드시 필요한 인테리어 요소 중 하나일 것이다.

당신만의 원더랜드가 펼쳐지는 공간

카페의 문이 열리면 당신이 상상하던 그 이상의 멋진 공간이 펼쳐진다. 상상력을 자극하는 색감과 조명이, 누구에게나 있는 마음속 깊은 곳의 원더랜드를 끌어내고 있다.

스타일별로 알아보는 카페 인테리어. 여기에서 카페를 위한 다양한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살펴보자.

긴장을 풀어주는 첫인사

손님을 맞이하는 것은 동화 속에서 튀어나온 듯한 모습의 귀여운 병정 피규어다. 강렬한 이미지로 다소 어색함을 느꼈던 사람일지라도, 유쾌한 모습으로 맞이하는 이 병정을 마주하게 되면 이내 긴장을 풀고 가볍게 웃어 버리게 될 것이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인테리어

카페 내부는 핑크와 화이트의 향연이다. 손으로 허공을 저으면 무언가가 뭉클 손에 잡혀 들어올 듯 부드러운 공기로 가득 차 있다. 바닥은 도트무늬가 들어간 화이트로, 벽면은 사선으로 핑크색 스트라이프를 넣어 귀여운 이미지를 강조했다.

입체감을 살리는 빛 장식

디자이너는 화이트&핑크의 조합에서 벗어나지 않으면서 전체적인 입체감을 살리기 위한 매개체로 빛을 선택했다. 레일 조명과 벽 등 뿐 아니라 펜던트와 LED 간접 조명 등 다양한 조명 방식을 활용해 실내를 장식했으며, 생기 있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카페. 여기에서 또 하나의 카페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있다.

부드러운 파스텔 블루 주방

주방은 파란색 계열을 선택해 화이트 컬러와의 부드러운 콜라보를 완성했다. 강렬한 색감 대신 부드러운 파스텔톤을 연출했기 때문에 핑크색과 시각적으로 부딪히는 부분을 완전히 제어하고 편안하게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유도했다. 맑고 차가운 느낌으로 오픈 주방에 위생적인 이미지를 심어주는 역할도 한다.

자극적이지 않은 화려함

카페 곳곳은 아기자기한 소품과 네온사인 등으로 채워져 있다. 많은 색을 사용하지 않았기에 여러 가지 장식들도 자연스럽게 녹아들어서 하나가 된다. 자극적이지 않은 화려함, 그것이 이 카페가 가진 가장 큰 매력일 것이다.

마음에 드는 요소가 있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