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소품으로 꾸며진 공간 별 소품인테리어

Jeehye Hong Jeehye Hong
Loading admin actions …

인테리어를 위해 중요한 인테리어 소품. 밋밋한 실내공간에 아기자기한 소품을 두면 집 안 분위기를 다르게 연출할 수 있다. 작은 소품부터 큰 소품까지 컨셉에 따라 또는 자기 취향에 따라 구매해 각 다른 공간에 설치하면 되는데, 먼저 각 종류 별 소품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기초인테리어를 먼저 생각하고 꾸며나가야 한다. 소품은 일반적으로 구매도 할 수 있고, 자신이 직접 만들수 도 있다. 진열방식도 다양해 자신만의 스타일대로 자연스럽게 꾸미면 감각적이고 유니크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거실에는 메인가구인 소파를 중심으로 다양한 쿠션들로 꾸밀 수 있고, 주방에는 안 쓰는 그릇들과 공병들로 새롭게 유니크한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공간마다  어울리는 컨셉을 선택해 소품인테리어를 완성해 보자.

공간마다 다양한 소품으로 꾸며진  소품인테리어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기사를 주목하자.

허전한 공간에 에펠텝

사진 속 제품은 국내회사 (주)강경숙칠판으로 허전한 화이트 공간에 어울리는 에펠탑이 그려진 멋스러운 자석보드판이다. 이 제품은 핸드메이드의 명품 자석보드 판으로 실버프레임과 화이트 보드 안에 멋진 에펠탑을 그려넣어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를 연출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그 옆에 작은 모형의 금빛 컬러를 지닌 미니 에펠탑은 자석보드와 잘 어울려 공간에 유니크함을 준다. 에펠탑으로 꾸민 거실에 작은 다육식물과 액자로 포인트를 주었다.  

이처럼 해외 느낌이 나는 인테리어를 원한다면 나라가 지닌 포인트 소품을 구매해 공간을 꾸며보면 어떨까? 

아이 방에 놓인 아기자기한 소품들

universe room: wie ein KINO의  아이방
wie ein KINO

universe room

wie ein KINO

은은한 파스텔톤의 컬러가 아이 방을 사랑스러운 공간으로 만들었다.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벽에 걸어 공간에 유니크함을 주었다. 침대 위에 걸린 사슴 모양의 화이트 헌팅트로피와 벽에 붙은 새 모양의 포인트 벽지는 동물을 좋아하는 아이에게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에 좋은 소품이다. 컬러풀한 작은 수납장 위에는 아기자기한 소품과 다육식물을 올려놓고, 벽에는 커다란 분홍하트가 그려진 일러스트액자를 걸어 아이 방에 사랑스러움을 불어넣었다. 아이의 교육을 위해 필요한 지구본 2개도 같은 컬러가 깃든 제품을 선택해 마치 하나의 소품같은 역할을 한다. 

사진 속 전체스타일링과 제품은 국내 회사  WIE EIN KINO.

작은 서재에 놓인 아기자기함

서재 / 사무실: 홍예디자인의  서재 & 사무실
홍예디자인

서재 / 사무실

홍예디자인

나만의 공간인 책상 위에 필요한 필기도구 말고도 책상을 꾸며 줄 아기자기한 소품의 선택도 중요하다. 수납공간이 넉넉하지 않아, 이처럼 작은 공간에 너무 많은 것들을 진열하면 답답하고, 본래의 기능을 상실해 수납장도 아닌 것이 책상의 기능도 못 하게 된다. 사진 속 스타일링처럼 작은 선반 위에는 개인의 취향이 돋보이는 작은 소품들을 진열해 아기자기함을 줄 수 있고, 아래 필요한 공간 외에 꾸밀 수 있는 가장자리나 책상 모서리 쪽에는 작은 호리병에 넣은 식물들을 놓으면 산뜻하고 내추럴한 느낌의 공간이 된다. 조명스탠드나 라디오도 이와 어울리는 빈티지한 느낌으로 구매하면 한층 더 스타일리쉬한 공간이 된다.

작은 서재 공간 옆에 있는 벽 쪽에는 전체 스타일과 어울리는 다양한 그림들이 그려진 메모 압정들은 나란히 붙여 허전했던 벽에 포인트를 주었다. 

인더스트리얼풍의 거실을 위한 소품

DoMilimetra의  거실
DoMilimetra

Salon – ściana z cegły

DoMilimetra

입체감이 돋보이는 화이트 시멘트 벽돌 인테리어에 목재 바닥을 깔아 전체적으로 내추럴함을 강조한 거실인테리어에 인더스트리얼풍의 느낌이 나는 소품들을 선택해 유니크한 공간을 만들었다. 톤 다운된 패브릭 소파 위에 모피담요를 자연스럽게 걸치고, 바닥에도 화이트 모피카펫을 깔았다. 그 옆에 높인 블랙 스탠드조명을 놓아 분위기를 더욱 아늑하게 만들고, 이때 재미있는 포인트 소품으로 선택한 작은 미니화로대는 추운 겨울 공간에 따뜻함을 불어넣어 줄 센스있는 아이템이다.  무심하게 놓인 화이트 원통형 나무 선반은 잡지나 책을 올려 놓기에 유용한 소품이다. 

이처럼 겨울날 따뜻한 인테리어 소품이 필요하다면, 사진 속 공간처럼 스타일링 해보면 어떨까? 

창문 앞에 놓인 감성소품

Koala Designs의  거실
Koala Designs

Matilda Silver Gum D40

Koala Designs

은은하게 햇빛이 들어오는 창가에 놓인 계절 꽃가지와 꽃잎이 그려진 감성적인 조명이 더해진 사랑스러운 소품인테리어. 창가는 대부분 꾸미는 공간으로 두기보다는 커튼으로 대충 가리는 형식으로 스타일링을 많이 하는데, 사진 속 인테리어는 창틀에 두 가지 이상의 소품을 두어 작은 공간 틈을 가득 메웠다. 봄날의 벚꽃 가지를 꺾어 무심히 유리컵에 넣어두고, 꽃가지와 어울리는 꽃 패턴이 은은하게 들어간 조명을 선택해 통일 감있는 인테리어로 완성했다. 무심코 지나쳤던 창가에도 작은 소품들을 올려줌으로써 공간에 사랑스러움을 더할 수 있다.

사진 속 조명은 독일회사 KOALA DESIGNS의 제품.

작은 갤러리를 연상시키는 액자인테리어

Студия интерьерного дизайна happy.design의  베란다
Студия интерьерного дизайна happy.design

Дизайн балкона в современном стиле в ЖК Новый город

Студия интерьерного дизайна happy.design

전체적으로 베이지 톤으로 꾸며진 내추럴한 작은 거실 공간에 작은 소파와 탁자를 두었다. 소파 뒤 벽면에 걸린 9의 다양한 일러스트 액자는 공간에 유니크함을 주고 작은 갤러리를 연상시킨다. 이처럼 액자는 허전한 벽면에 자연스럽게 걸어두면 공간을 가득 채울 수 있는 쉬운 인테리어 방법이다. 이때, 액자프레임도 각각 다르게 선택해 세심함이 돋보이고, 은은한 빛이 들어오는 창가에 놓인 분홍빛 장미는 벽에 걸어둔 일러스트 액자와 통일된 컬러감으로 조화를 이룬다. 전체적으로 은은한 인테리어 컬러에 거슬리지 않는 소품을 선택해 안정 감있는 거실을 만들었다. 

복도에 놓인 수납장 위 소품

The Cotswold Company의  침실
The Cotswold Company

Chantilly White Bedroom Furniture

The Cotswold Company

인테리어 효과라는 심미적인 기능 이외에도 공기를 정화하고, 몸과 마음을 밝게 만들어주는 꽃. 집 안에 생기는 물론 화사함을 선사해 꽃은 실내인테리어에 있어서 필수 소품 중 하나이다.

화이트 수납장 위에 올려진 다양한 종류의 다육식물들. 요즘 유행하는 다육식물 인테리어는 데코는  물론 집 안 분위기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작은 식물은 일단 무게가 가볍고, 뿌리가 깊지 않아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많이 사용된다. 다육식물과 어울리는 가볍게 수채화로 그려진 일러스트를 벽면에 붙여 사랑스럽고 감성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빈티지 선풍기는 공간에 재미를 준다.  

주방에 놓인 소품들

Design Gietvloer의  주방
Design Gietvloer

DesignGietvloer in een moderne leefkeuken. www.designgietvloer.nl

Design Gietvloer

주방은 워낙 자질구레한 소품들이 많아 수납공간이 부족하지만, 수납공간만 잘 활용하면 안 쓰는 그릇들과 주방과 어울리는 소품들을 진열할 수 있다. 사진 속 공간처럼 벽면 크게 수납공간을 만들어 수납장을 넣고, 오픈형 수납공간을 천장에 넣어 안 쓰는 빈티지 그릇이나 공병들과 작은 소품들을 같이 믹스매치하면 깔끔하게 인테리어소품으로 만들 수 있다. 어차피 높은 공간에는 수납의 공간이라기 보다 진열장으로 많이 쓰이기 때문에 잘 안 쓰는 천장에 오픈식 선반을 넣으면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을 진열하기에 용이하다.  주방에서도 빠질 수 없는 공기정화를 위한 화분을 창가에 두면 내추럴한 분위기로 만들 수 있다.

알록달록 서재를 위한 소품

알록달록 오렌지 컬러가 돋보이는 화려한 서재에 어울리는 소품들로 진열된 공간. 전체 포인트컬러와 어울리는 풍성한 컬러감이 들어간 회화작업을 한쪽 벽면에 걸고, 그 앞에 놓인 오렌지 화병이 통일된 인테리어를 만들었다. 그 옆에 놓인 블루컬러의 초와 은빛 촛대는 빈티지한 느낌을 더한다. 책상에는 공부에 필요한 화려한 꽃 자수가 그려진 스탠드를 선택해 밝고 생기있는 느낌을 주고, 바닥에 넓게 깔린 에스닉한 카펫을 깔아 서재를 따뜻한 분위기로 만들었다. 

일반적인 모노톤의 서재 느낌과는 사진 속처럼 다른 화려하고 생기가 넘치는 공간으로 스타일링해보면 어떨까?

청량감이 느껴지는 블루톤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거실소품

청량감이 느껴지는 블루톤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다양한 패브릭 쿠션들. 거실의 메인 가구인 소파 매치와 중요한 쿠션. 쿠션의 컬러과 패턴에 따라 거실 분위기를 다양하게 변화 시킬 수 있다. 밝은 분위기를 원한다면 원색계통의 색과 재미있는 패턴을 조화시키면 한 층 발랄하게 만들 수 있다. 사진 속 공간은 내추럴한 느낌을 강조한 재활용 목재를 활용한 의자를 넓게 매치하고 그 위에 주황색 천을 올려 다양한 캐릭터와 컬러쿠션들을 조화롭게 매치했다. 귀여운 느낌을 강조한 부엉이 모양의 캐릭터로 거실 분위기를 한껏 재미있게 만들었다.

기사 속 소품인테리어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