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Top 5 아이디어 북

Miyoung Miyoung
Loading admin actions …

도심 속에 있는 다세대 주택이든 전원에 있는 개인 주택이든, 삶의 기본이 되는 집은 주인의 성격을 반영한다. 소박하고 실용적인 집을 원했던 건축주부터 모던하면서 세련된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신혼부부까지 다양한 삶을 대변하듯 다양한 주택이 Top 5에 링크되었다. 집에 나를 맞추는 삶이 아닌, 나에게 맞는 집을 꿈꾸는 많은 사람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프로젝트를 지금 만나보자.

1. 큰 지붕을 떠 안은 단층 주택

가족이 ’함께 하는’ 느낌을 중시하는 젊은 부부와 아이가 사는 일본 주택을 소개한다. ’함께 한다’는 것이 설계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로 작용한 집이다. 큰 사각형 지붕이 살짝 걸린 단층집엔 재미있는 이야기가 가득하다. 일본 전문가가 진행한 이 프로젝트는 여기를 눌러 자세히 볼 수 있다.

2. 신혼부부의 그레이 하우스

흐르는 시선을 가진 Grey house_잠실 33평 아파트리모델링: (주)바오미다의  거실
(주)바오미다

흐르는 시선을 가진 Grey house_잠실 33평 아파트리모델링

(주)바오미다

국내 인테리어 회사에서 리모델링한 33평형 아파트 인테리어를 소개한다. 새롭게 단장한 이 아파트는 좌식을 좋아하는 부부를 위해 군데군데 실용적인 좌식 생활 공간을 구성한 스위트 홈이다. 그레이 톤을 사용해 시크한 감성을 한껏 들어내는 프로젝트, 여기를 눌러 볼 수 있다.

3. 도시형 다세대주택

CHORA 649: CHORA의  주택
CHORA

CHORA 649

CHORA

Top 3에 링크된 집은 220.20㎡(약 66평) 대지에 두 세대를 나란히 붙여 지은 주택이다. 서로 대칭 형태의 평면을 바탕으로 일부 공간은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조절하며 쓸 수 있다. 또한, 두 세대 사이에 아늑하고 작은 골목길을 마련했다. 안으로 들어가면 더 매력적인 주택, 여기를 눌러 자세히 볼 수 있다.

4. 알찬 이층집

세 개의 상자가 엇갈려 쌓아진 재미있게 생긴 이층집이 있다. 세 부분으로 나눈 건물을 서로 엇갈리게 쌓이는 방식으로 지어져 완성된 모습을 보면 대지 면적을 최대한 활용하면서도 너무 갑갑하지 않게 설계되었음을 알 수 있다. 여기를 눌러 자세히 살펴보자.

5. 따뜻한 느낌의 목조 주택

전통적인 건축 구조의 장점을 잘 살려 단란한 가족의 보금자리를 완성한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소박한 디자인의 실내 공간의 활용도를 높인 단층 주택은 나무가 전하는 따뜻한 성질을 잘 표현하여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주며 오픈된 구조로 개방감을 높였는데, 그 자세한 내부는 여기를 눌러 볼 수 있다.

드림 하우스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 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