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하면서도 다양한 매력을 지닌 미니멀리즘 하우스

DEHomify DEHomify
Essex, Gregory Phillips Architects Gregory Phillips Architects 모던스타일 주택
Loading admin actions …

단순한 디자인의 미리멀리즘 스타일의 인기는 과거나 지금이나 참으로 한결같다. 앞으로도 오늘날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게 될 것으로 예상되며 시간이 지나도 질리지 않는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일 것이다. 영국의 그레고리필립스 건축사무소(Gregory Phillips Architects)는 엑세스 지역의 가족을 위한 미니멀리즘 스타일의 주택을 완성하였다. 마치 미술 작품이 전시된 갤러리에 온 듯한 착각을 일으킬 화이트의 우아한 매력을 지닌 건물의 외부와 인테리어를 살펴보자.

낮은 단층 구조

디자인만큼이나 실내도 단순한 구조로 설계되었다. 거실과 주방이 한 층에 있으며 실내에서는 야외의 풍경을 온전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벽면 전체를 유리로 설치하였다. 평평한 지붕의 건물은 밝은 크림색에 짙은 회색의 프레임으로 포인트를 준 것이 이 주택 디자인의 전부이다. 장식적인 요소는 찾아 볼 수 없으며 과하지 않은 디자인으로 충분히 우아하고 세련된 모습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잘 보여주는 건물이다.

언덕 위의 미니멀리즘 하우스

평평한 구조의 후면과 달리 정면은 비탈진 언덕을 마주한다. 언덕 위에 기둥을 세우고 그 위에 박스를 얹은 듯한 형상으로 입체감이 느껴지는 정면의 모습이다. 멀리서 보면 화이트 박스가 놓여 있는 듯한 건물이지만 언덕을 올라 가까이 갈수록 유리창을 통해 살며시 보이는 실내가 궁금증을 자아낸다.

입체적인 구조

정면과 후면의 모습이 전혀 다른 느낌을 풍기 듯 측면에서 바라본 모습 또한 새로운 느낌이다. 미니멀리즘 컨셉의 심플한 디자인을 추구하면서도 각도에 따라 다양한 모습이 등장하는 독특한 매력이 있다. 실내로 연결되는 입구는 야외 이지만 지붕이 있는 구조로 외부 날씨를 피할 수 있는 실용적인 면을 갖추었으며 사방으로 나 있는 창문은 자연광이 들어와 실내를 밝고 답답하지 않도록 만들어 준다.

넓은 유리창

건물에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면 정면과 측면에서 바라보았던 유리창의 크기가 상당히 넓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넓은 유리창이 정면을 바라보고 있지만 안정감 있는 단단하고 낮은 벽면의 울타리가 있어 들어오는 이들의 시선을 적절히 차단할 수 있다. 언덕 위에 자리잡은 집으로 주변 가까운 거리에 건물이 없고 유리창을 통해 아래 마을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위치의 장점을 잘 활용하였다.

거실과 주방

실내에 들어서면 일 직선의 단순한 구조로 거실과 주방이 위치한다. 가족이 함께 하는 공간은 전체가 연결된 오픈 구조로 설계하였으며 넓은 창을 통하여 아늑한 뒷 마당을 감상할 수 있다. 언덕이 있는 마당으로 나가기 전에는 돌로 바닥을 마무리한 야외 테라스을 마련하였다. 바비큐가 가능한 장비를 준비하고 테이블을 놓아 주말이나 휴일이 되면 가족과 친구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넉넉한 야외 공간이다.

미니멀리즘 스타일 가구

건물의 전체적인 컨셉과 어울리는 실내 가구의 선택이 돋보인다. 미니멀리즘에 어울리는 단순한 디자인과 장식이 없는 소파와 테이블을 배치하였다. 밝은 회색의 소파는 여럿이 함께 앉아도 충분한 공간을 제공하며 밝은 크림색이 가득한 건물에 잘 어울리는 색상과 디자인이다. 소파와 비슷한 색상의 카펫을 바닥에 깔았다. 차분한 색상이지만 텍스쳐가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단조로움을 피할 수 있다.

미니멀리즘 주방

조리대가 넓은 ‚ㄷ‘자 디자인의 주방이다. 유일하게 짙은 색상의 벽면을 적용한 공간으로 조리대와 같은 색상으로 주방 벽면의 상단을 마감하였다. 어두운 색상의 벽면이지만 전면 유리창을 통해 햇살이 잘 들어오기 때문에 실내가 어두워 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었다. 넓은 조리대 한 켠에는 키가 큰 의자를 놓아 실내 바(Bar)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식사시간이 아닌 때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성 높은 주방 인테리어이다.

드림하우스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