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을 위한 취향저격 인테리어

Jeehye Hong Jeehye Hong
Loading admin actions …

내가 원하고, 내가 마음에 드는 가구와 소품으로 꾸민 인테리어로 꾸밀 수 있는 싱글 하우스. 나만의 감성으로 꾸민 공간이 있다는 것은 즐겁고 행복한 일이다. 가족과 함께 살다가 혼자 살기 시작한 싱글들은 이제는 하나의 내 방이 아닌, 나의 집을 센스있게 가득 채워 나가기 위해 다양한 인테리어를 시도한다. 평소 눈여겨본 드라마나 영화 속, 또는 인테리어 잡지를 집 안 곳곳에 적용하기도 하고, 나만의 개성 있는 물건들도 알맞은 공간에 꾸미기도 한다. 하지만 제한적인 공간으로 내가 평소 원하던 인테리어와는 거리가 멀어져 개성을 담은 나만의 집을 표현하기란 쉽지가 않다. 어떻게 하면 내 취향을 저격한 완벽한 인테리어로 탄생할 수 있을까? 거실의 경우 다양한 컬러감 보다는 원 포인트 컬러를 사용해 모던한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고, 단조로운 벽면에는 디자인이 독특한 액자나 시계를 이용해 벽면을 채우는 방법이 있다. 

이처럼 싱글을 위한 취향저격 인테리어가 궁금하면, 오늘의 기사를 주목해보자.

포인트 컬러가 돋보이는 거실

혼자 사는 사람들의 특권 중 하나는 바로 언제든지 지인들을 초대해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거실과 주방은 특히나 신경 쓰이는 인테리어 공간이 아닐 수 없다. 누군가 집에 초대했을 때, 당당히 내 집이라고 소개하고 싶은 인테리어로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인테리어가 좋을까? 편안하고 아늑한 거실로 연출하고 싶은 싱글이라면 따뜻한 컬러의 패브릭 가구와 원목 가구와 다양한 패브릭 소품을 활용해 거실을 꾸며보자. 내추럴하면서 분위기있는 이 거실은 가구에는 전혀 컬러 포인트를 주지 않고, 단조롭게 꾸몄으나 거실 벽에 포인트를 주기 위해 노란빛의 컬러가 돋보이는 그림으로 무게감을 더해 원 포인트 인테리어로 연출했다. 이때, 거실에 평범한 디자인의 의자를 거부하고, 독특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의자를 선택해 마치 하나의 작품처럼 연출했다. 

캐주얼한 침실

루트주택 17호: 루트 주택의  침실
루트 주택

루트주택 17호

루트 주택

침실은 잠자는 공간이라는 기능에 충실하도록 꾸미는 것이 가장 좋다. 혼자 사는 싱글의 경우 자신이 편하도록 공간의 분위기에 맞도록 꾸미는 것이 좋다. 협소한 공간의 특성상 이것저것 사다 놓고 화려한 공간으로 꾸미기보다는, 소박하지만 센스있는 인테리어로 돋보이게 만드는 것이 좋다. 가장 필요한 침대나 조명, 미니 협탁 등 공간에 맞게 구입하고 아늑하게 만들면 된다.

사진 속 인테리어와 같이 전체적으로 깔끔한 화이트 컬러를 메인컬러로 선택하고, 숙면을 돕는 조명과 커튼을 달면 아늑하면서 깔끔한 침실로 연출했다. 가구는 침대와 간단한 미니 테이블 정도의 소가구만 들여 최대한 미니멀하게 꾸며내고, 침실에 내추럴함을 강조하기 위해 마른 꽃 가지나 무심히 벽에 기대어 놓은 액자는 멋스러운 분위기를 낸다. 공간의 허전함을 없애기 위해 테이블 아래는 카펫트나 러그를 깔아 풍성하고 따뜻한 공간으로 만들었다. 

사진 속 인테리어는 국내 회사 루트 주택.

독특한 주방

지인들을 초대했을 때, 부족함이 없는 공간으로 만들어 보자. 이때 캐주얼한 공간연출을 위해 거실이나 주방에 홈바를 들여 카페 같은 인테리어로 완성해보면 어떨까? 실제 페인팅 질감과 색감을 그대로 살린 벽지를 사용해 마감하거나, 또는 사진 속 인테리어와 같이 벽돌로 벽을 시공하고, 아일랜드 식탁을 들여 빈티지한 천장 등을 달면 홈 카페로 변신이 가능하다. 커다란 수납장을 선택하는 대신에, 작은 공간에 효율적인 선반을 자유자재로 달아 다양한 식기나, 양념통을 배치하고, 때론 수입산 술이나 평소 수집해 온 식기들을 일부러 보여주기에 좋은 수납방법이다. 전체적으로 아늑함을 주기 위해 바닥재는 원목으로 마무리하고, 자연적인 소재와 인공적인 소재 가구의 믹스매치고 인더스트리얼 풍의 거실로 연출했다. 작은 공간에 동선에 불편함이 없도록 자질구레한 소품과 가구는 배재한 효율적인 인테리어다. 이때, 싱글 하우스의 경우 거실과 주방이 하나로 이어져 있다면, 둘 사이의 경계를 위해 벽면이나 바닥재의 소재와 색상을 달리해 연출하면 된다. 

깔끔한 욕실

평촌현대홈타운33평 : JMdesign 의  화장실
JMdesign

평촌현대홈타운33평

JMdesign

싱글 하우스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줄 욕실인테리어를 살펴보자. 욕실은 다른 공간과 달리 화려하게 꾸미기보다는 최대한 깔끔하게 보이는 것이 중요하다. 화장실의 위생상태가 평소의 자신의 얼굴을 나타낼 수 있으니 말이다. 지인들을 초대하고 당당하게 욕실을 보여 줄 인테리어를 살펴보자. 욕실을 최대한 정리되어 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욕실 컬러선택도 중요하다. 최대한 깔끔하게 보여 줄 화이트 컬러나, 블랙 또는 그레이를 이용해 욕실을 단정해 보이도록하고, 차가워 보일 수 있는 컬러감에 따뜻함을 주는 원목 가구와 믹스해 꾸며보자. 아늑하면서도 내추럴한 분위기의 욕실로 탄생할 수 있다. 욕실의 경우 수납장이 부족할 경우 선반이나 사다리 수납을 이용해 가능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도록 하는 게 좋다. 두 컬러 감으로도 욕실이 단조롭다고 생각될 때는, 디테일과 장식적인 변기 시트나 욕실 커튼을 이용해 포인트를 주면 색감 있는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다. 

드레스룸 수납장

드레스룸은 최대한 단순하게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협소한 공간에 다양한 수납장을 들여 꽉 막힌 공간으로 연출하기보다는 공간에 맞춰 다양한 모양으로 조립이 가능한 모듈형나 이동이 쉬운 바퀴가 달린 가구가 좋다. 옷장 대신 심플한 라인의 헹어를 선택하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진 속 인테리어와 같이 나무가 주는 편안함을 주는 공간으로 만들고 싶다면 가구를 원목 가구를 선택해 보자. 이때, 다양한 스타일로 믹스매치하고 싶다면, 한 층 개성 있는 인더스트리얼 무드의 철재의 색감이나 질감을 활용해 보자. 자연적인 소재와 인공적 소재의 만남은 개성 있는 드레스룸으로 만들 수 있다.

모던한 벽 인테리어

dclock gray & sky gray & beige & yellow: maketen의  벽 & 바닥
maketen

dclock gray & sky gray & beige & yellow

maketen

최대한 심플한 라인과 분위기를 주는 가구를 선택했다면, 거실이나 현관 또는 허전한 벽면에 강렬한 컬러의 그림이나 오브제를 공간에 적절히 활용하면 포인트를 주면서도 시각적인 재미를 줄 수 있다. 디지털 타이포나 일러스트 포스트를 벽면은 모던한 공간에 데코 요소로 적합하다. 또한, 사진 속 연출과 같은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라인의 벽시계를 다양한 크기를 구입해 믹스매치하면 공간에 생기와 재미를 연출할 수 있다.  

벽지를 활용한 벽인테러어

Tactile Wonderland의  벽 & 바닥
Tactile Wonderland

Tropical batick style wallpaper

Tactile Wonderland

벽면을 꾸미는 두 번째 방법으로는 바로 컬러감과 입체감이 살아있는 벽지를 선택하는 것이다. 공간 전체를 오브제로 승화시키는 힘을 지닌 벽지는 포인트 가구 또는 소품과 함께 인테리어를 완벽하게 완성시킬 수 있다. 특히, 봄에는 플라워 패턴의 화려한 벽지가 눈에 띄는데, 웅장하면서도 아담한 꽃의 형태와 컬러로 공간에 신성한 압도 감을 준다. 꽃의 형태와 컬러감에 따라 공간의 분위기를 결정짓는대, 세밀한 꽃들로 묘사되어진 벽지는 감성적인 공간으로 만든다. 화려한 벽지 앞에는 심플한 조명이나 벽지와 비슷한 컨셉의 오브제를 놓는 방법이 있다. 벽지의 포인트 인테리어를 거슬리지 않게 하면서, 자연스럽게 공간을 매꾸는 것이다. 같은 컨셉이나 컬러감으로 사진 속 연출과 같이 통일된 인테리어로 연출하면 부담스럽지 않고, 개성 있는 공간으로 만들 수 있다. 

현관

신혼집 20평대 self interior: toki의  복도 & 현관
toki

신혼집 20평대 self interior

toki

센스있는 싱글 하우스에 빠질 수 없는 현관 인테리어는 작은 소품과 컬러의 변화만으로 색다르게 변화를 줄 수 있다. 사진 속 인테리어와 같이 신발이 놓이는 신발장이나 현관문 바로 아래는 다양한 패턴이 돋보이는 타일을 이용해 꾸미면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공간에 센스와 재미를 줄 수 있다. 현관 쪽을 꾸밀 때는 필요 없는 소품으로 꾸미기 보다는 현관에 필요한 소품과 장식을 이용해 꾸미는 것이 좋다. 예를 들면 사진 속 연출과 같이 거울이나 조명으로 현관을 장식할 수 있는데, 두 제품을 선택할 때 통일감 있는 컬러나 디자인으로 깔끔하면서도 모던한 느낌의 현관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 거울과 조명의 존재만으로 꽉 찬 공간과 유니크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으니 현관문이 허전하다면 두 소품을 적절히 믹스해 활용해 보자. 

기사 속 싱글인테리어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