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천장 높아 보이게 연출하는 인테리어 팁 6

Jihyun Hwang Jihyun Hwang
H 아파트 17평형 리모델링 ( 다락과 고양이), IDÉEAA _ 이데아키텍츠 IDÉEAA _ 이데아키텍츠 모던스타일 거실 MDF
Loading admin actions …

공간 설계가 중요한 데는 심리적인 이유도 있다. 이를테면 높은 천장 아래 공간은 심리적으로 상상력을 자극하고, 창의력을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큰 대학의 도서관 등에서 천장을 높게 설계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

우리 집은 어떨까? 조금 더 넓게, 높게 집 안을 꾸미고 싶다면, 오늘 기사글에 주목해보자. 오늘은 천장을 높아 보이게 연출할 수 있는 인테리어 팁을 모아봤다.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살펴보자.

1. 낮은 가구 활용하기

첫 번째 팁은 '낮은 가구'다. 예를 들어 한옥에서 느끼는 공간감이 유난히 더 아늑하고, 깊다고 느끼는 데는 사실상 좌식 환경도 큰 몫을 한다. 반드시 좌식 형태일 필요는 없다. 다만 소파나 탁자 등 너무 높지 않은 가구를 선택해 공간의 수직적인 인상을 조금 더 늘려보는 건 어느 환경에서나 고민해볼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다.

2. 거울 활용하기

homify 모던스타일 침실

두 번째 팁은 '거울'이다. 여기에서 중요한 건 세로 형태여야 한다는 점이다. 벽에 세워 둬도 좋고, 바닥에서부터 천장까지 잇는 거울을 벽에 부착해도 좋다. 중요한 건 거울을 통해 공간에 세로의 이미지를 얹고, 이를 통해 전체 공간이 세로로 길어진 듯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거울을 이용할 경우 햇볕이나 조명과 마주하며 공간을 두 배로 밝힐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니 기억해두자.

3. 천장과 가까운 문 설치

k씨 주택, THE JK THE JK 모던스타일 창문 & 문

세 번째 팁은 '천장에 가까운 문'이다. 쉽게 말해 천장까지 이어지는 길쭉한 문을 말한다. 이때 중요한 건 한 공간의 문만이 아니라 전체 문의 높이를 높게 선택해야 한다는 점이다. 그렇지 않으면 오히려 공간이 좁아 보이는 역효과가 생길 수 있으니 복도를 포함한 모든 방의 문 높이를 높게 통일하도록 한다.

4. 벽의 무늬에 주목하자.

네 번째 팁은 '벽의 무늬'다. 벽지도 좋고, 벽 위를 덮을 판자나 그림도 상관없다. 여기에서도 중요한 건 벽에 수직적인 이미지를 강하게 부여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이다. 세로줄 무늬의 벽지를 선택하거나 사진에서처럼 세로의 나무 판자를 여러 개 이어붙이는 아이디어도 좋다. 

5. 붙박이장에 주목하자.

부피가 큰 가구와 가전제품은 공간의 바닥 면적을 포함해 수직적으로도 공간을 답답하게 채우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다섯 번째 팁으로 '붙박이장 혹은 빌트인 시스템'을 추천한다. 벽 안으로 부피가 큰 수납장이나 가전제품을 수납하면서 공간이 수평, 수직적으로 넓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6. 높은 수납장 혹은 책장

책을 비롯한 물건을 정리할 수납장을 고민해볼 수도 있다. 마지막 팁은 '높은 수납장'이다. 되도록 천장에 가깝게 세울 수 있는 높이가 좋으며 같은 높이의 여러 수납장을 이어 세워두면 시선이 아래에서 위로 이어지므로 수직적인 공간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다. 붙박이장이 부담스럽다면, 이런 방법도 좋은 아이디어가 될 수 있다.

기사 잘 보셨나요? 소중한 의견을 리뷰로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