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의 단점을 자연스럽게 보완한 실용적인 개방형 인테리어

정시현 정시현
Loading admin actions …

두 사람이 만나 한 가정을 이루고, 둘만을 위한 공간에서 아이의 탄생과 함께 조금씩 집을 확장시켜가는 것이 우리 삶의 일반적인 행보이다. 따라서 식구가 더 많아지면 그만큼 공간이 더 필요하게 되기에 보통 더 큰 집을 찾아 이사를 가지만, 오랜 시간 정들인 공간을 떠나는 것이 쉬운 일만은 아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할 이 집은 옥상을 구축하는 방법을 택했하여 완전히 새로운 집을 제공하게 했다. 독일 건축사무소 WSM ARCHITEKTEN에서는 기존 집의 확장을 위해 지붕을 올려 말끔하고 쾌적한 옥상 공간을 창조해냈다. 

집 전체 전면

이 주택의 전면이다. 지붕을 올려 새로운 상상하지 못했던 생활 공간이 만들어졌다. 지붕 가운데에는 옥상 테라스로 큰 창을 만들어 옥상 리모델링 한 부분에서 가장 큰 하이라이트가 되며, 밑에 층과 같은 생활 공간임을 나타내는 조화로운 면을 보이기도 한다.

세면대

새로운 형상과 재료로 만든 창의적인 옥상에서 추구하고자 한 가장 큰 가치는 조용하고 냉정한 분위기를 가지는 것이었다. 지붕을 확장하는 동시에 지붕이 가지는 경사각은 살려 이 공간을 특색있게 만들었다. 세면대는 트랜드를 따라 거실과 오픈되어 있어 욕실과 삶에 더욱 위생적인 면을 상승했다. 세면대를 높은 욕실 캐비닛을 화이트 색상으로 맞춰 깨끗한 이미지를 주며 손잡이도 삭제하여 최대한 미니멀하게 조형이 주는 이미지에 강하게 힘을 쏟았다. 또한, 지붕 면을 따라 열리는 창문이 일광과 공기순환에 크게 기여한다.

욕실

천연 나무 마루는 분명히 그 매력을 가지고 있지만, 화장실에서는 전문적으로 배관이 설계된 경우에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튼튼한 방수 재료에 사용되어야 한다. 슬레이트와 화강암은 현재 욕실 재료로는 매우 인기가 높다. 왜냐하면 위생에 있어 청소 및 관리하기가 매우 쉽고 까다롭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샤워부스에는 배스대신 사우나가 가능하도록 좌식을 배려하여 시공했다.

낮은 휴식 공간

욕실도 한 공간의 가구로써 인정받아 이제는 침실이나 거실 공간과의 경계를 허물고 자리하는 가운데에, 이 욕실 맞은 편에는 빈티지한 벤치를 인테리어 소품으로 택했다. 간단하게 수건 등을 올려두거나 걸쳐둘 수 있도록 하여, 이 공간이 너무 딱딱하고 격식을 차린 공간처럼 느껴지지 않도록 자연스러움을 채웠다. 또한 지붕이 급격하게 꺾인 구석에 포근하게 기댈 수 있는 간이 스튤을 두었다. 그리고 욕실과 같은 느낌의 가구로 낮은 공간을 알뜰하고 말끔하게 채웠다.

욕실의 좌 우

세면공간을 기준으로 오른쪽으로는 샤워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라디에이터를 벽에 걸어 수건을 걸어 말릴 수도 있고 옥상 전체 공간을 따뜻하게 한다. 반대로 핑크색 벽을 가진 테라스 공간이 있다. 전체 창문을 환기시키는 기능적인 면에서도 좋고, 조용히 밤하늘을 감상할 수 있는 감성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침실1

이 곳은 그녀의 침실이다. 목욕 공간과 침실을 명료하게 분리한 반면, 투명한 유리로 균일한 색상과 빛의 개념을 일관성 있게 분배했다. 또한, 침대 머리맡에 벽 안쪽으로 조명을 매입시켜 은은하고 편안한 침실 분위기를 만든다.

침실2

지붕의 각으로 인해 경사진 부분은 허무하게 낭비되기 쉬운 부분이므로 이런 공간을 살리는 것에 최선을 다했다. 침대 등 낮은 가구들을 최대한 이 경사진 곳으로 몰아서 효율적으로 사용하므로 더 넓은 활동 공간을 확보할 수 있었다. 나무 마루와 같은 톤의 침대 커버는 분위기를 더욱 따뜻하고 편안하게 만든다.

지붕층을 잘 살린 인테리어를 더 찾는다면 여기를 클릭해보자.

드림 하우스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