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의 금실이 좋아지는 풍수 인테리어의 핵심 7

견적 요청하기

잘못된 정보입니다. 국가번호 및 전화번호를 다시 확인 해 주세요
보내기'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개인 정책에 동의하며 요청 수행을 위한 개인 정보 수집 및 활용을 허락합니다.
참고: 개인 정보 폐기는 privacy@homify.com을 통해 상시 요청 가능합니다.

부부의 금실이 좋아지는 풍수 인테리어의 핵심 7

J. Kuhn J. Kuhn
Bauer Schranksysteme GmbH의  침실
Loading admin actions …

풍수지리에서 부부 침실, 즉 안방은 집안의 안정과 화목, 그리고 집 안의 전체적인 흐름을 관장하는 중추 공간으로서의 의미를 가진다. 안방을 어떻게 꾸미는지에 따라 부부의 기가 영향을 받고 금슬도 변할 수 있으며, 부부의 건강과 금슬은 곧 집 안의 안녕과 직결된다는 것이 풍수 인테리어의 주요 이론이다. 

오늘은 다양한 풍수 인테리어 중에서도 부부의 사랑이 쌓이고 이어지는 공간, 부부 금실을 좋아지게 만드는 7가지 핵심 안방 인테리어를 소개한다. 많은 시간이나 돈이 드는 일도 아니다. 신혼부부에게도, 이미 오랜 세월을 함께 지낸 부부에게도 작은 정성으로 집안이 화목해진다면 마다할 이유가 없지 않을까.

1. 머리맡에는 부부가 함께 고른 조명을

부부 침실을 꾸미기 전, 먼저 부부가 함께 무드 조명을 골라 보자. 둘의 취향을 절충한 예쁜 무드 조명을 머리맡에 배치하면 서로를 신뢰하는 마음이 증가하고 애정이 깊어진다고 한다. 메인 조명보다는 부드럽고 은은한 무드 조명이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해 주는 것도 한몫한다.

가정의 행복과 행운을 책임질 9가지 풍수 인테리어를 여기에서 더 살펴보자. 

2. 다소 어두운 침실

밝고 에너지 넘치는 이미지보다는 다소 어두운 느낌으로 차분하고 안정감 있는 느낌을 주는 침실이 부부 금실에 좋다. 풍수지리에서 검은색은 정력의 근원인 신장을 자극한다고 말한다. 부부간의 금실을 향상시키고 화목을 도모하고 싶다면 침실만큼은 전체적으로 어둡게 스타일링하고 조명은 은은하게 유지해 두자.

3. 침대는 문을 바라볼 수 있도록

INpuls의  침실
INpuls

Bedroom

INpuls

머리를 문 쪽에 두고 누우면 심리적으로 불안해지게 된다. 침대는 방문과 대각선 방향으로 배치하고 침대 머리 방향은 누워서 방문을 바라볼 수 있는 형태로 두는 것이 좋다. 시야가 넓게 확보되기 때문에 정신이 흩어지지 않고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거실을 통해 들어오는 산만한 기운이 바로 잠자리로 들어오지 않고 중간에서 부드럽게 순화될 수 있는 구조이기도 하다. 또한, 머리가 화장실로 향하게 되면 안 좋은 기운이 부부의 금실을 어지럽게 만들 수 있다고 하니 화장실의 위치도 고려해 침대를 놓도록 하자.

4. 커튼을 활용하라

커튼은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을 잊지 말자. 계절에 맞춰 소재와 색을 선택해 제때 바꿔 다는 부지런함도 필요하다. 수면 시간에는 커튼을 쳐 외부 기운을 차단해야 부부간의 금실이 안정적으로 유지된다고 한다. 숙면에도 도움이 되니 자기 전 커튼을 치고, 아침에 커튼을 걷어 환기 시키는 것을 습관화하자.

창문에 옷입히기, 커튼 선택 노하우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 보자.

5. 씨 많은 과일 침실에 두기

e15의  주방
e15

Fruit bowl TURN

e15
e15
e15

침실에 신선한 과일을 두는 것도 금슬을 좋게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포도나 석류, 참외처럼 씨가 많은 과일을 부부 침실에 두면 금실이 좋아진다고 한다. 이 같은 과일들은 다산을 상징하기도 하니 2세를 기다리는 부부라면 겸사겸사 실천해 보는 것은 어떨까. 신선한 과일을 두는 것이 번거롭다면 그림을 걸어두는 것도 좋다.

6. 여백미를 살려라

부부 침실 벽면만큼은 여백의 미를 살려두는 것을 추천한다. 단조로운 시야는 서로에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첫걸음이다. 특히 TV를 부부 침실에 두는 것은 부부간 대화단절의 주요 원인이 되므로 장기적으로 볼 때 현명한 선택이 아니다. 일과를 마치고 오붓하게 마주 누워 소소한 일상 대화를 나누는 것이야말로 화목한 부부의 모습이 아닐까.

아늑함을 더해줄 침실 연출법은 무엇일까. 여기에서 더 많은 아이디어를 살펴볼 수 있다.

7. 침구는 심플하게, 노란색과 녹색으로 포인트를

부부가 함께 쓰는 침구는 무색무취가 좋다. 향이 강한 섬유 유연제 등을 쓰기보다는 자주 세탁하고 햇볕에 널어 자연스러운 향을 내는 것이 어떨까. 화려한 무늬나 색의 침구는 자제하되 노란색이나 녹색 계열의 베개나 쿠션 커버를 사용하면 부부 금실이 높아진다고 하니 기억해 두자.

황금 개띠해, 재물운을 높이는 인테리어 팁을 여기에서 소개하고 있다.

마음에 드는 기사였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