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 도화지에 그림을 그리다. 컬러감이 돋보이는 인테리어

Jisoo Yu Jisoo Yu
4 amici | 4 lofts, roberto murgia architetto roberto murgia architetto 인더스트리얼 거실
Loading admin actions …

초등학교 시절 빈 도화지에 첫 그림을 그릴 때 설레던 순간을 기억하는가? 한번 그려나간 선은 고칠 수 없기 때문에 아무 배경이 없는 종이 앞에 섰을때 연필을 잡은 첫 순간은 중요하다. 그려나간 모든 순간 기록되고, 함께 모여 만들어내는 즐거움을 알기에 처음 시작하는 설렘을 표현할 때 우리는 그런 경험을 살려 표현을 빗대곤 한다. 

오늘의 집은 90년대부터 디자인, 패션, 예술 및 건축을 위한 창의력이 넘치는 밀라노에 위치해 있다. 역동적이며 많은 산업 공간에서 영감을 얻은 화랑과 고급 주택이 들어선 것이 특징인 이곳은 벨기에의 전 악기 공장이었다. 네 명의 친구들이 함께 자율적으로 설계하였고, 하얀 도화지를 바라보고 있는 듯한 설렘이 느껴지는 공간으로 변화되었다. 각자가 담은 개성을 담아내어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밝은 홈 액세서리가 멋을 내고 있는 장소이다. 깔끔한 공간에 물감을 찍어낸 듯 컬러감이 한껏 돋보이는 집으로 들어가 보자. 

미니멀함 속 살아있는 컬러감

하얀 공간 속 검은 윤곽선이 영역과 레벨을 구분 짓고 있다. 미니멀한 공간을 빛내주는 단순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밝은 조각들 사이를 푸르게 물들이는 라임 그린 소파를 눈여겨보자. 어느 때보다 선명한 컬러감이 살아있는 듯 흥미롭게 다가온다. 어지러운 공간 속에 줄지어 있는 질서를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레드 컬러가 주는 활동감

티 없이 맑은 배경이 공간을 더욱 확장시켜 상하 구분이 없는 착각이 드는 장소이다. 시원스러운 공간을 자유롭게 활보하는 젊은 예술가가 떠오르지 않는가. 흰 도화지에 물감을 흩뿌려 논듯 환상적인 색깔 조합이 인상적이다. 저마다의 색을 드러내지만 조화롭게 융화되고 있는 모습을 느껴보자. 

개성이 넘치는 컬러풀 인테리어 아이디어에 대해 더 알고 싶으면 여기를 클릭해보자. 

전체를 밝히는 다락 천장

위층은 빛이 만들어낸 승리의 공간이다. 단 차이를 미세하게 두어 분리한 곳에 더 많이 열린 침실, 거실을 발견할 수 있다. 지붕의 굴곡을 그대로 느껴지는 다락방이 어둡다는 편견은 버리자. 경사진 천장이 창으로 들어오는 빛을 산란시켜 다락방 천제를 밝히는 조명이 되고 있는 듯하다. 

색다른 시선을 만드는 창문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침실이다. 창문을 채우고 있는 필름에서 투영되는 빛이 별이 빛나는 밤이 떠올리게 한다. 공간에 재미를 부여하고 싶다면 창을 이용해 다른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게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 일 듯하다. 

좀 더 재미있는 주제를 담은 인테리어에 대해 궁금하다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보자.

별자리로 알아보는 나만을 위한 인테리어 디자인 12

수납공간을 적극 활용한 인테리어

수납공간을 적극 활용하여 인테리어에 가미한다면 공간을 두 배로 더 넓게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 다른 층으로 가보자. 노란 조명을 사용해 좀 더 따스하게 표현한 공간에 난간을 이용한 선반과 책장으로 디자인하였다. 보관할 자료가 많은 업무에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듯하다. 틈새 공간을 잘 이용해보자. 

창의적인 사고를 위한 작업 환경

깔끔한 공간을 알록달록하게 채우는 벽으로 시선을 돌리면 순순함에서 화려함으로 감각을 변화시켜준다. 하얀 공간은 창의적인 사고를 위한 완벽한 배경이다. 영감을 줄 수 있는 자료와 책으로 가득 채운 책장과 간단한 흰색 테이블, 의자를 배치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으로 완성되었다.

자연광을 한껏 받아들이는 감각적인 욕실

안뜰로 연결되는 창을 통해 따스함을 흠뻑 머금은 자연광이 욕실로 들어오고 있다. 벽을 둘러싼 블루 컬러가 감각적으로 경계을 구분 짓고 있다. 큰 창을 통한 개방감을 한껏 느끼면서 푸른 정원이 있는 창밖으로는 담을 쌓아 프라이버시가 보장된 욕실이다. 따뜻한 물에서 자연과 어우러지는 화사함을 제대로 즐겨보자.

공간을 그려내는 선의 아름다움

선을 사용한 인테리어는 한층 더 모던하고 깔끔한 분위기를 강조해준다. 길을 곧바로 따라가듯 직각으로 그려내는 선이 인상적인 장소이다. 강하지 않게 덧붙인 컬러가 은은하게 들어는 빛과 함께 공간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있다. 

가볍고 심플한 계단 디자인

기하학적인 디자인의 계단 구조는 시선을 즉시 잡아끈다. 마치 계단이 공중에 떠있는 듯하다. 가볍고 미묘한 분위기가 세련되게 다가오면서 특별한 개성을 불어넣어 주고 있다. 공간을 완벽한 비율로 나누면서 균형감 넘치는 대칭이 느껴지지 않은가? 미니멀한 공간에 세련됨을 가득 넣고 싶다면 눈여겨볼 만한 모던 하우스다. 

또 다른 감각을 느낄 수 있는 공간

위에서 보았던 분위기와는 미묘하게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바로 원목 바닥재가 만들어내는 따뜻함이 추가됐다. 더불어 공간을 아낄 수 있는 철제 계단을 선택해 많은 부분을 차지하지 않고 분리하였다. 최소한의 디자인은 공간을 위한 흥미로운 작품으로도 보일 수 있다. 실용적이며 예술인인 감각을 받아들여 보자.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