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건축가가 설계한 세련된 오피스 디자인

Jisoo Yu Jisoo Yu
D Office, 건축사사무소 어코드 URCODE ARCHITECTURE 건축사사무소 어코드 URCODE ARCHITECTURE 상업공간
Loading admin actions …

우리는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창조해내야 한다. 밑바탕이 되는 창의력과 영감은 어떤 것을 보고, 먹고, 듣는가에 따른 경험에서 많이 얻을 수 있다. 이것이 하루에 대부분의 시간을 집보다 업무공간에서 보내는 직원들을 위해, 또한 회사에 이익이 되는 방향으로 잡기 위해 오피스 인테리어를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이유이다. 

오늘은 건축사사무소 어코드 에서 설계한 대치동에 위치한 업무시설인 디 오피스(D Office)를 알아보도록 하자. 모던한 디자인과 감각적인 트렌디함을 넣어 지나가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는 멋스러운 건축물을 선보이고 있다. 업무공간은 총성 없는 전쟁터나 마찬가지이다. 직원들의 감각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강력한 무기를 지닌 공간으로 들어가 보자.  

설계: 건축사사무소 어코드 / 위치: 서울시 강남구 / 대지면적: 591m²  연면적: 1820 m² / 용도: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 / 설계 담당: 신훈, 안태우, 공영환 / 사진:  디스틴토(DISTINTO)   

정직함과 신뢰를 상징하는 디자인

날카로운 화살이 내리꽂는 듯한 외관은 사무 업무에 있어 정확함과 신뢰를 상징하는 듯하다. 카라가 단정하게 매무새 되어있는 잘 다린 하얀 셔츠가 연상된다. 연필로 그려낸 듯한 깔끔한 선으로 이어진 개구부가 세련되면서 현대적인 감각으로 다가온다. 하늘의 색을 그대로 받아들이는 측면으로 난 창이 인상적이다.

리듬감이 느껴지는 파사드 디자인

안쪽으로 깊숙이 들어가 창을 낸 부분은 빛을 조절하고 시야를 적당히 차단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충분히 만들어내고 있다. 악보의 크레셴도에 따라 음의 세기를 조절하면서 멋진 곡을 연주하는 듯한 파사드 디자인이 깊은 인상을 남긴다. 

오늘의 프로젝트처럼 압도적인 외관을 자랑하는 국내 건축물이 궁금하다면 여기의 기사를 클릭해보자.

매 순간 새로움을 만들어내는 공간

눈에 띄지만 높지 않은 크기로 설계되었다. 하얀 모습으로 빛을 비추는 건물은 어지럽게 흩어진 조각들을 끌어모은 듯 깔끔하게 집약된 모습이다. 정형화되지 않은 모습으로 각이 진 외관은 보는 시선마다 다른 디자인을 만들어낸다.

자유롭고 멋스러운 개방감이 매력적인 건축물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보자.

우아함이 묻어나는 첫인상

세련된 밝은 첫인상을 보이는 내부로 들어보자.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인테리어에 양쪽으로 배치된 간접조명이 은은하게 맞이해주는 듯하다. 요란스럽지 않은 색감을 담은 다양한 자재를 섞어 배치한 모습에서 우아함이 묻어 나온다. 오랫동안 보아도 유행타지 않으며 질리지 않을 공간이다. 

바람과 함께 잠시 머무를 수 있는 휴식공간

자고로 머리에 맑은 공기를 넣어주는 것이 가장 큰 휴식이 아닐까? 잠시 업무 공간에서 탈출하여 과열된 머릿속을 상쾌하게 비울 수 있을 것 같은 휴식처이다. 바람이 지나가면서 잠시 머무를 수 있을 것 같은 시원한 개방감이 펼쳐진 장소에서 다음을 위한 준비를 하자.  

기대감으로 다가오는 인테리어

탁 트인 개방감이 일품인 넓은 장소에서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공간을 채워보자. 참고로 일에 집중하여 성과를 내기엔 낮은 천장이, 새로운 생각을 창조해내는 업무에는 높은 천장이 좋다. 사업의 특성을 고려해 효율을 올릴 수 있도록 선택하여 멋스럽게 디자인해보자. 

감각적인 오피스 인테리어를 참고하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보자.

조명이 만들어내는 분위기

위층으로 가보면 시원하게 올라간 천장과 함께 조명이 만들어내는 색다른 공간이 펼쳐진다. 공간을 매입해 조명을 설치하여 벽으로 반사되어 비치는 빛으로 은은하게 밝히는 모습이 건축물을 닮은 듯 인상적으로 다가온다. 시선을 천장으로 올리면 조명을 등지고 어둠이 만들어주는 잔잔한 그러데이션을 만나볼 수 있다. 어둡지 않으면 볼 수 없는 또 다른 매력 포인트이다. 

어둠이 비치는 맑은 외관

밤이 되면 빛이 만들어낸 무늬가 더욱 감각적으로 느껴진다. 어느 하나 세심하게 놓치지 않는 디자인이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각각의 층마다 안을 투영시켜주는 창은 파도가 일렁이는 듯 새로운 숨을 불어넣는 맑은 느낌으로 다가온다. 층마다 다른 매력을 가진 업무 공간으로 채워질 모습이 기대감으로 다가오는 듯하다. 

전혀 색다른 오피스 인테리어에 대해 더 알고 싶은 당신을 위해 고즈넉하게 꿈을 담아낸 한옥 오피스 인테리어 기사를 준비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