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연출한 대리석이 돋보이는 아파트 인테리어

Jisoo Yu Jisoo Yu
대전 삼정빌리지, 캐러멜라운지 캐러멜라운지 빌트인 주방
Loading admin actions …

대리석이 담고 있는 부드러운 질감과 균일한 방향성은 미관상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섬세하게 조각하기 쉬운 특징이 있다. 때문에 그리스 로마 시대로부터 조각 물의 재료로 가장 선호되어 왔으며 오랫동안 이어져 내려온 고급스러운 건축물의 상징으로 여겨지고 있다. 함께 매치하는 가구나 소품에 따라 세련된 감각을, 때로는 화려함을 자아낼 수 있는 대리석은 고급 건축재료의 아름다움을 여전히 잃지 않고 있다. 

우리 집 어느 곳에 사용하기만 해도 독특한 무늬가 만들어내는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천연 대리석의 경우 대리암에 새겨지는 흐르는 시간을 담아내기 때문에 서로 다른 무늬를 만들어낸다. 대리석을 사용해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우리 집 인테리어를 완성해보자. 오늘은 캐러멜라운지 에서 선보이는 대리석이 아름다운 아파트 인테리어에 대해 알아본다. 

1. 대전에 위치한 아파트

푸른 잎이 바람에 넘실거리는 산과 시원하고 청아함을 담은 바닷소리 등 자연이 만들어낸 모양을 가까이할수록 우리는 본능적으로 심적인 편안함을 느끼게 된다. 세월이 흐르는 무늬를 그대로 담고 있는 대리석을 통해 세련된 고급스러움뿐만 아니라 안정된 마음의 여유를 얻어보자. 대전에 위치한 아파트에서는 어느 집에서나 볼 수 있는 주방 인테리어이지만 먹물로 흩뿌려 놓을 듯한 멋스러움이 공간을 특별하게 만들어 주고 있다. 

기운을 완화시켜주는 조명과의 조합

대리석 또한 돌이기 때문에 차가운 기운을 담고 있다. 그렇다면 공간을 밝혀주는 조명을 함께 배치해 기운을 중화시켜보자. 여기에 샹들리에와 같은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빛이 함께 해준다면 웅장한 분위기를 연출해낼 수 있다. 아치형 문을 등지는 대리석과 조명이 만들어낸 사진 속 공간은 궁전에 온듯한 화려함을 자아내고 있다. 

넓은 공간감이 느껴지는 거실

깔끔하고 심플한 거실에 대리석이 뿜어내는 빛만으로도 새하얀 스케이트장에 온 것 같은 설렘이 느껴지는 장소이다. 반사되어 바닥에 비치는 천장 위 모습들이 시선을 확대해주면서 거실을 훨씬 넓혀주고 있다. 텔레비전 뒤로 블랙 컬러의 대리석이 만드는 무게감이 미니멀한 거실을 가득 채워주는 것이 인상적이다. 바닥재뿐만 아니라 장식장으로도 멋스럽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눈여겨보자. 

진주 목걸이를 떠올리게 하는 매치

하얀 공간에 반짝이는 금을 연상시키는 빛나는 골드 컬러를 함께 매치하면 진주 목걸이를 연상시키는 듯 단아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특히나 욕실이나 드레스룸 같이 빛을 차단시킨 공간을 더욱 환하게 만들어준다. 벽면과 세면대 부분을 대리석을 매치하여 밝은 고급스러움을 드러내고 있다. 

고급스러움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대리석

드레스룸과 같은 차분한 에너지가 흐르는 곳에 바닥재로 사용하게 되면 품격 있는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해준다. 한쪽 벽면에서 투영하게 비추며 공간을 보다 넓게 만들어주는 거울은 대리석이 가진 웅장한 매력을 보다 크게 비춰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품격을 한껏 올릴 수 있는 금색 매치

블랙 컬러를 입힌 대리석 자재는 그야말로 완벽히 무장된 고급스러움을 드러내고 있다. 여기에 빛나는 보석으로 장식된 것 같은 골드 컬러의 현관 문은 정갈한 모양과 함께 우아함의 정점을 찍어주고 있다. 이국적인 무늬 사이로 흡입력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우리 집에 어울리는 문 디자인에 대해 알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보자.

2. 서울시 성수동에 위치한 아파트

색다른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는 성수동에 위치한 아파트로 들어가 보자. 대리석 무늬가 벽면을 휘어안듯 디자인된 주방은 블랙 앤 화이트의 모던한 공간에 묵직한 활기를 북돋아 주고 있다. 힘차게 움직이는 파도가 일렁이는 듯 생동감 있는 모습에서 전혀 지루함을 느낄 수 없는 인테리어가 완성되었다. 

다이닝룸에도 어울리는 인테리어

거실과 같은 공용공간뿐만 아니라 조명과 대리석의 조합은 주방에도 잘 어울린다. 어느 고급 레스토랑에 온 듯 우아함과 고급스러움의 조화가 만들어낸 분위기에서 계속해서 머무르고 싶은 우아한 맛을 느껴보자. 유니크하고 스타일리시한 다이닝룸 인테리어로 완성되었다. 

지루하지 않은 복도

 대리석은 어떤 색감의 조명과 함께 사용하느냐에 따라 분위기를 다르게 자아낼 수 있다. 긴 복도를 따라 시선을 옮겨보면 대리석 인테리어는 천장으로 매입한 조명과 함께 우아하면서 깔끔하게 녹아들고 있다. 위아래 좌우 시선을 옮기면 은은하게 보이는 무늬가 지루하지 않는 입체적인 따스함을 선사하는 듯하다. 

3.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아파트

아기자기한 컬러감 있는 장소에도 빛나는 컬러와 대리석이 만들어내는 조화는 부드럽게 녹아들 수 있다. 영등포구에 위치한 아파트에서는 벽면에 액자를 걸어 트렌디하게 꾸민 공간에 여성스러움이 느껴지는 컬러를 매치하여 귀여운 우아함을 살짝 가미해주고 있다. 식탁과 통일감 있는 조명이 조그마한 재미를 전해 준다.

깔끔함에서 느껴지는 세련미

거실과 같은 넓은 공간에 사용하게 된다면 꼭 무늬가 있어야 하는 것만은 아니다. 천연 대리석의 경우 비용도 만만치 않고, 강렬한 무늬가 공간을 압도한다면 있다면 혼란스러운 디자인으로 연출될 수 있다. 바닥재로 선택할 경우 깔끔한 무늬에 은은한 세련미를 뿜어내는 소재가 좋다.  

고급스러운 대리석 바닥 인테리어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보자.

생기를 돋아 주는 대리석 인테리어

대리석은 물에 강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욕실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리니 참고해보자. 깔끔한 색감에 생기를 돋아주는 대리석 무늬가 흐르는 물처럼 멋스럽게 공간을 채우고 있다. 새하얀 배경과 함께 매치한 대리석 인테리어는 생활 공간을 항상 깔끔하게 유지해야 할 것 같은 의무감을 만들어주는 듯하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