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미가 폭발하는 북유럽 스타일 아파트 인테리어

견적 요청하기

잘못된 정보입니다. 국가번호 및 전화번호를 다시 확인 해 주세요
보내기'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개인 정책에 동의하며 요청 수행을 위한 개인 정보 수집 및 활용을 허락합니다.
참고: 개인 정보 폐기는 privacy@homify.com을 통해 상시 요청 가능합니다.

감성미가 폭발하는 북유럽 스타일 아파트 인테리어

J. Kuhn J. Kuhn
拓雅室內裝修有限公司의  거실, 북유럽
Loading admin actions …

보는 것만으로도 온기가 피어오르는 서정적인 분위기는 어떻게 연출할 수 있을까. 오늘은 대만의 인테리어 디자이너 拓雅室內裝修有限公司(척아실내장수유한공사) 에서 제안하는 아파트 인테리어를 만나보자. 우드 중심의 따뜻한 인테리어가 감성을 자극하면서도 단정한 구성으로 마음을 편안하게 만드는 매력적인 집이다. 담백한 디자인의 인테리어에서는 북유럽 특유의 캐주얼한 멋스러움을 엿볼 수 있다. 내추럴 모던 스타일, 담백한 북유럽 스타일을 선호하는 당신에게 오늘의 프로젝트를 추천한다.

가족 모두를 위한 멀티형 공간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우드의 비율이 높다. 바닥과 천장, 가구 소재에 우드를 주로 선택하고 화이트 컬러를 매치했다. 다른 색은 자제하되 소파와 아이 의자 등 작은 아이템에 오렌지색과 파란색 등을 넣어 생동감 있는 포인트를 살렸다. 거실과 주방, 식사 공간은 오픈된 레이아웃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져 있다. 거실 뒷편으로 서재까지 더해지면서 가족 모두가 대부분의 시간을 공유할 수 있는 멀티 공간으로 구성한 인테리어다.

우드의 비중을 높인 북유럽 스타일

주방과 식사 공간은 천장과 바닥 전체를 우드로 마감했기 때문에 내추럴한 느낌은 거실보다 한층 강하게 느낄 수 있다. 우드로 선택한 심플한 디자인의 식탁과 화이트 의자의 조합이 전체적인 컨셉의 축소판인 듯 보인다. 

선이 가는 식탁과 식탁 의자, 그리고 주방 조리대 디자인에서는 북유럽풍의 캐주얼한 멋스러움이 담겨있다. 딱 필요한 만큼만, 그 작은 것 안에서 아름다움을 끌어내는 섬세한 감각이 매력적이다.

가족의 소통을 도모하는 오픈 레이아웃

주방 조리대는 대면형으로 피팅해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오픈 레이아웃 덕분에 거실이나 서재, 식사 공간에 있는 가족들의 동선을 한눈에 파악하며 대화를 나눌 수 있다는 점도 가족 친화적인 집을 만드는 데 한몫한다. 주방과 식탁이 밀착되어있기 때문에 식사 전과 후 작업자의 동선도 매우 편리하다. 식사 중에도 손이 많이 가는, 어린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더욱 효율적인 구조다.

생동감 있는 거실 스타일링

오렌지색과 파란색의 거실 포인트는 모노톤의 기본 인테리어에 기분 좋은 생동감을 불어넣는 역할을 한다. 패브릭 소재에 군더더기 없이 단조로운 디자인의 가구를 배치했기 때문에 심플한 인테리어 분위기와도 이질감 없이 편안한 균형 감각을 유지하는 공간이다.

집 안을 채울 북유럽 향기, 따라하고 싶은 북유럽 인테리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 보자.

거실과 나란히 자리한 오픈형 서재

거실과 나란히 마주하고 있는 이곳은 가족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오픈형 서재다. 후면 전체는 규격에 딱 맞는 수납장을 짜 넣어 모든 벽면을 빈틈없이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크지 않은 면적임에도 거실과 서재를 모두 꾸리고 깔끔한 스타일까지 연출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이런 효율적인 수납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하기 때문일 것이다.

안정적인 시선이 유지되는 공간

서재에서 거실 쪽을 바라본 모습이다. 시야가 넓게 퍼지면서도 어느 한쪽으로 쏠리거나 집중되지 않고 편안하게 분산된다. 오픈된 공간임에도 일을 하거나 책을 읽을 때 정신이 산만해지지 않는 환경이다.

수채화 같은 현관

현관은 화이트의 비중을 높이고 미니멀한 라인으로 통일해 화사하고 넓은 공간감을 연출했다. 여타의 장식 없이 꽃 한 송이, 녹색 화분 하나만 두어도 서정적인 멋스러움을 선명하게 표현할 수 있는 수채화 같은 공간이다.

우리집에 그대로 옮겨두고 싶은 북유럽 스타일 인테리어를 여기에서 소개하고 있다.

편안한 휴식을 위한 침실

침실은 차분하고 편안한 분위기가 감돈다. 어느 곳 하나 튀어나오거나 숨지 않고 잔잔하게 흘러가는 듯 안정감있는 시선이 이어지는 진정한 의미의 휴식처다. 큰 창문은 낮 동안 충분한 햇빛이 들어오기에 좋고 환기를 시키기에도 유리하지만, 편안하게 숙면할 수 있도록 짙은 색의 커튼을 달아 보완했다.

부드러운 명암을 그리는 침실 조명

침실은 은은한 간접 조명으로 장식했다. 부드럽게 명암을 그리는 벽면은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기에도 좋을 듯하다. 침실의 간접 조명은 내추럴하고 심플한 이미지의 인테리어일 때 제대로 빛을 발한다. 굴곡이나 장식이 많은 공간이라면 빛과 그림자가 곱게 드리워지지도 않을 뿐 더러, 시선이 분산되어 효과가 살지 않기 때문이다. 자연 소재 특유의 단아한 질감을 살린 이 단조로운 디자인이야말로 조명과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완성한 일등 공신이다.

인테리어의 완성은 조명. 분위기를 좌우하는 조명 디자인을 여기에서 더 살펴보자.

마음에 드는 기사였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모던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