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분한 블루 컬러로 멋스러움을 더한 30평대 서울 아파트 인테리어

Seunghyun Cho Seunghyun Cho
목동우림필유, interior 이유 interior 이유
Loading admin actions …

 좋은 인테리어로 꾸며진 집은 컬러만으로도 큰 효과를 줄 수 있다. 비록 비싸고 웅장한 가구와 다양한 장식품이 없더라도 좋은 바탕이 되는 집들이 있다. 그리고 좋은 바탕으로 이루어진 집은 컬러만 잘 사용하더라도 다양한 이미지와 삶의 방식을 연출할 수 있다. 오늘 살펴볼 집은 컬러를 이용하여 집안의 분위기를 어떻게 변화시키고 연출해낼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인테리어이다. 

컬러를 잘 사용하는 것은 집안 전체의 분위기를 좌우하기 좋은 소재이다. 컬러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상태에서 집의 분위기를 연출한다면 보다 원하는 삶의 방식을 꾸밀 수 있는 실내 인테리어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실내 인테리어 컬러는 집안의 분위기와 거주자의 기분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인테리어 컬러를 잘 활용하여 감각적인 집을 연출할 수 있도록 한다. 예를 들어, 카페나 바 인테리어 시에는 개성적인 색감을 활용하여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하고, 병원 인테리어의 경우, 색감을 감각적으로 잘 이용하여 병원의 차가운 이미지를 다가가고 싶은 분위기를 반전시키기도 한다. 또한, 집 인테리어의 경우에는 따뜻한 색상을 이용하여 아늑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

그중에서 오늘 소개할 30평대 아파트 리모델링은 톤 다운된 차분한 블루 컬러를 사용하여 인테리어 분위기를 이끌고 있다.

설계: 이유 인테리어 / 위치 : 서울시 양천구 목동 우림필유 / 면적: 30평대

화이트와 그레이톤으로 꾸민 위생적인 주방

주방의 경우 화이트와 그레이 톤으로 위생적인 인상을 연출하고 있는 데, 큰 창문을 통해 빛이 더욱 잘 들어오도록 하여 밝은 주방을 연출한다. 화이트와 그레이에 잘 어울리는 우드를 활용하여 주방과 다른 방 사이를 분리하였다. 우드는 주방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입장에서도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소재이다. 더불어, 방을 분리함과 동시에 주방의 실용도가 함께 올려주고 있다. ㄷ자형 배치는 동선의 효율성을 높여서 주방에서의 활동을 더욱 가볍게 해주고 있다. 또한 충분한 수납공간을 잘 배치하여 좁지만 답답하지 않은 공간을 만들어낸다. 

주방 조명

가까이에서 보면 주방 조명에도 많은 신경을 쓴 것을 볼 수 있다. 주방의 분위기나 인테리어뿐 아니라, 주방의 위생상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주방의 환경을 잘 나타내도록 조명에 더욱 신경 쓴 것을 볼 수 있다. 조명을 받은 회색 블록 타입의 벽지는 주방에 모던함과 클래식함을 더해주고 있다. 사용자를 위하여 사용자 중심으로 설계된 주방은 사용하는 이도, 보는 이도 편안함을 선사하고 있다. 

조명은 주방 인테리어의 꽃이라 할 수 있다. 계속해서 여기의 기사를 통해 우리 집 주방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조명 디자인을 살펴보자. 

주방과 방으로 이어지는 문들.

주방은 블루 컬러 감에서 제외된 듯 보이나, 방향을 돌려 방 쪽을 바라보면, 블루 색감의 방 문들이 보여서 집안 전체 분위기를 멋스럽고 차분함을 연출해내고 있다. 차분한 블루 색상으로 집 안을 더욱 안정감 있도록 도와준다. 주방의 모노톤과 블루 컬러의 문들이 잘 조화를 이루고 있다. 

파스텔톤의 벽지와 밝은 바닥 마감재로 이루어진 방

푸른 계통의 색상에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그중에서 톤 다운된 블루의 경우 고요하고 안락하며, 기분을 차분하게 만들어 준다. 많은 사람들이 블루로 시원함을 연출하리라 생각하지만, 톤을 조금만 다운 시켜도 따뜻함을 느끼는 차분함을 주는 블루 컬러를 완성시킬 수 있다. 특히 자연광과 함께 분위기를 연출하면 더욱 따뜻함과 세련됨을 느낄 수 있다. 아직 가구나 오브제가 들어가기 전의 상황이지만, 파스텔 블루를 이용하여 산뜻하고 아늑한 파스텔 아파트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파란색 문으로 포인트를 준 방

첫 번째 방을 보면 파스텔 톤의 블루를 사용하였고 포인트 역시 블루 컬러를 사용하였다. 바닥재는 밝은 색상을 이용하여 전체적인 분위기를 밝게 이끌어 가고 있다. 은은한 색감 속에 진한 블루 컬러의 문은 모던함을 더해주고 있다. 

포인트가 되는 파란색 문

방의 모든 문을 같은 계열의 블루를 사용하여 포인트를 제대로 활용하고 있다. 방 한쪽은 파스텔 핑크빛으로 하였고, 다른 쪽의 방은 블루로 하여금 각 방 별로 다른 느낌과 분위기를 주고 있다. 방 안의 분위기를 이끌기 위해 밝은 조명과 바닥재의 사용은 더욱 실용적이고 환하게 디자인을 도와주고 있다. 문을 미닫이로 만들어서 활용도를 더욱 높이면서 두 방을 분리하고 있다. 미닫이문은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직 장식품이 들어가지 않아서 집안의 바탕을 확실히 볼 수 있고, 바탕부터 좋은 집을 만들기에 참고로 하기에 좋은 예시들이다. 다음 방은 어떤 분위기를 연출해내고 있는지 확인해 보자.

은은한 바닥재와 어우러지는 인테리어

블루만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벽지를 톤 다운하여 컬러를 이용하고, 바닥재를 밝은 색상을 선택하여 블루 포인트를 더 잘 살려낸다. 컬러를 중심으로 하는 인테리어를 고려할 시에는 바닥재도 중요하다. 바닥재를 통해 인테리어가 더욱 살아나기도 하기 때문이다. 붙박이 장은 흰색으로 하여 방의 분위기를 잘 고려하였다. 방의 모든 조명의 모양은 심플한 사각 모양으로 통일감을 주고 있다. 조명의 디자인은 심플하지만, 방마다의 분위기를 환히 밝혀주고 있어서 조명의 역할을 제대로 해내고 있다. 

에메랄드 색상의 벽을 활용한 방

또 다른 방을 보게 되면, 이곳은 에메랄드 바탕에 블루톤 문으로 포인트를 주었다.전체적인 방들의 콘셉트를 벽지는 은은하도록 파스텔톤을 사용하였고, 문에서만 포인트를 주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바닥재 역시 포인트를 잘 드러낼 수 있도록 밝은 색상을 사용하고 있다. 붙박이장은 흰색으로 사용하여 좁은 공간에 더 넓은 공간을 만들 뿐 아니라, 화이트 색상의 선택으로 더 환한 방 안을 연출하고 있다. 밝은 방 안의 분위기는 거주자의 기분도 밝혀 줄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다.

모노톤의 욕실

욕실 역시 모노톤으로 은은한 모던함을 보여주고 있다. 언뜻 분위기가 달라지는 것 같으나, 문의 색상 포인트를 블루 계열로 주면서 통일감을 주고 있다. 욕실은 작지만, 깔끔할 수 있도록 공간과 수납 공간 배치를 하고 있다. 샤워실의 문은 유리로 하여 좁은 욕실의 공간을 넓어보일 수 있도록 연출하고 있으며, 수납장에 거울을 달아서 거울과 수납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좁은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한 디자이너의 배려가 담겨있다. 또한, 바닥 타일을 큰 것으로 선택하여 좁은 공간을 답답하지 않고 넓고 시원한 느낌을 주기 위한 노력들을 엿볼 수 있다. 샤워부스 안에도 간단히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줌으로 사용자를 배려하고 있는 디자인을 느낄 수 있다.  

차분한 블루 컬러와 모노톤의 조화가 되는 인테리어

블루 컬러는 안정감과 고요함을 주기도 하고, 때로는 시원스러움을 주는 인테리어로 활용할 수 도 있다. 뿐만 아니라 블루 컬러가 아닌 다른 컬러들을 톤 다운 시켜서 색다르고 나만의 개성있는 공간을 연출할 수 도 있다. 블루 컬러와 모노톤의 조화가 되는 인테리어를 참고하여 차분한 컬러를 이용하여 안정감과 매력 넘치는 인테리어로 휴식의 공간을 더욱 아늑하게 만들어 보길 추천한다. 

집이란 곳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그 누구보다 거주자 중심이 되어야한다. 또한, 거주자가 원하는 분위기와 삶의 방식이 반영되어야 한다. 특히, 집안의 차분하고 아늑하게 인테리어 하고 싶다면 이유 인테리어 에서 진행하고 있는 인테리어들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알 맞는 인테리어를 찾아보자.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