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집이 내 집이었으면 좋겠다고 외치고 싶은 아파트

Haewon Lee Haewon Lee
Loading admin actions …

집을 꾸미는 일은 어쩌면 사람이 살아가는 내내 끝나지 않은 숙제를 항상 하는 것과 같을 수도 있다. 왜냐하면 사람은 어떤 집에서 살든 살아가는 주거공간이 꼭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래서인지 정말 아름답게 꾸며진 공간에 가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우리 집이 이랬으면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나아가서 그 영감을 가지고 집을 더 아름답게 꾸미려고 노력하는 사람들도 있다. 게다가 셀프 인테리어 바람이 불면서 그 노력들은 순풍을 타고 있다. 오늘 homify에서 우리가 함께 볼 집은 정말 이 집을 고스란히 우리 집에 빼다 박아놓고 싶은 그런 집이다. 둘러보는 내내 우리 집이 이랬으면 좋겠다고 외치게 되는 스페인의 GESTION INTEGRAL DE PROYECTOS DEL NOROESTE S.L.가 시공한 이 집은 한국의 아파트에 똑같이 적용하는 데 전혀 무리가 없다. 오히려 스페인에 있는 아파트라고 말하지 않으면, 당연히 우리나라에 있는 아파트라고 생각될 정도이다. 외국의 센스 있는 아파트를 보면서 우리 집도 이렇게 꾸미고 싶은데 여건이 안된다고 말만 하지 말고 오늘의 집을 함께 즐겁게 보면서 우리 집을 위한 센스있는 인테리어 아이디어들을 얻어가 보자. 

거실 끝에서 본 집 내부

그동안 비현실적으로 보였던 2층 저택 같은 외국 집이 아니다. 마치 센스있는 옆집 새댁이 집을 이렇게 꾸몄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할 만큼 한국의 한 아파트를 보는 듯한 자연스러움이 느껴진다. 오늘의 집은 거실과 주방 그리고 다이닝 공간이 바깥쪽으로 한데 모여있고 안쪽으로 아이방과 침실 그리고 욕실이 위치해 있다. 한마디로 한국의 아파트와 아주 똑 닮은 모습을 하고 있어 우리 집도 이렇게 될 수 있다는 희망을 심어준다. 행복한 희망을 품고 본격적으로 이 집을 둘러보자.

아트월이 멋있는 거실

거실은 아주 작은 사이즈다. 발코니를 확장해둔 형태이지만, 우리 주위의 작은 아파트들의 거실만 한 작은 크기이다. 하지만 이 작은 거실은 눈을 뗄 수 없을 만큼 감각적으로 꾸며져 있다. 일단 거실의 아트월은 지금 당장 우리 집 거실로 옮겨다 붙여놓고 싶어진다. 넉넉한 수납공간이 있어 실용적이면서도 어떤 것을 올려놓아도 인테리어 소품처럼 느껴지는 점이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소파는 아트월과 같이 화이트 색상으로 맞추었지만, 노란색으로 포인트를 주어 활기가 느껴지는 모던 인테리어가 완성되었다.

고급스러운 느낌의 주방

거실의 이동식 소파 의자 옆쪽으로 다이닝 공간이 아담하게 마련되어 있으며, 그 옆으로 가벽을 두고 주방이 위치해 있다. 가벽 하나를 사이에 두고 포근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자아냈던 거실 및 다이닝 공간과는 다르게 주방은 고급스럽고 모던한 이미지를 풍긴다. 모노톤과 스테인리스 소재로 깔끔하고 모던하게 꾸며진 주방은 바닥 타일에 패턴을 사용해 포인트를 주고 있다. 아일랜드 조리대를 배치해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거실과 주방을 분리하는 가벽에 대해서는 복도 모습을 보면서 이야기해 보자.

주방이 보이는 복도

처음 집 내부를 한 번에 보여준 사진을 기억해 본다면, 이 복도가 주방 옆쪽에 위치해 있다는 것을 알 것이다. 우선 주방 가벽을 살펴보면, 벽에 창문을 큼직하게 내어 작은 주방이 갇혀 있지만, 전혀 답답해 보이지 않는다. 가벽은 작은 집에서 공간을 구분 짓기 위한 효율적인 방법이 되지만, 항상 전체적인 공간이 갑갑해 보이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이 집은 그 단점을 제거하고 장점만을 잘 살려 우리 집 주방에도 한 번 적용해 보고 싶은 인테리어 모습을 잘 보여주었다. 그 옆쪽으로 있는 복도는 천장의 높이를 다르게 하고 간접조명을 빌트인해 심플하지만, 세련되게 꾸며져 있다.

드레스룸이 있는 침실

복도의 가장 안쪽에는 아이방이 위치해 있으며, 그 바로 앞쪽 방에는 부부의 침실이 있다. 부부의 침실은 부부의 사랑을 표현하듯이 분홍색으로 사랑스럽게 꾸며져 있다. 우선 침대를 살펴보면, 침대 뒤쪽으로 낮은 가벽을 세워 인테리어 소품을 올려둘 수 있는 공간이자 침대 머리와 같은 역할을 하도록 했다. 또한, 가벽에 공간을 잘라내어 간접조명을 넣었는데, 이 모습이 세련되면서도 감각적으로 보여 우리 집 안방 인테리어에 꼭 참고하고 싶어진다. 심플하게 마련된 침대 옆쪽으로는 미닫이문 뒤로 작은 드레스룸을 마련해 두었다. 작은 공간인 만큼 미닫이문을 사용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했다.

효율적인 작은 욕실

마지막으로 살펴볼 공간은 작지만, 아주 효율적인 욕실이다. 작은 평수의 집답게 작은 욕실을 가지고 있지만, 효율성을 극대화해 사용에 편리하도록 했다. 샤워 공간은 유리문을 사용해 구분 지었으며, 덕분에 화장실을 건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세면대는 벽 안쪽으로 딱 맞게 들어가도록 시공해 전체적인 구성이 깔끔하게 보인다.

오늘 본 집은 작은 아파트이지만, 공간을 꾸며낸 요소 하나하나가 모두 탐났던 아름다운 아파트였다. 이 집을 둘러보면서 이 집이 우리 집이면 좋겠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었을 것이다. 지금 집을 새롭게 단장할 기회가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이 집이 보여준 아름다운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아낌없이 사용해 보자. 오늘 본 집과 같이 우리 집을 꾸미는 데 꼭 참고하고 싶어지는 아이디어 팁을 주는 집을 더 만나보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보자.

드림하우스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