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관 인테리어를 위한 타일 디자인 20

Minjeong Lee Minjeong Lee
자연 속 힐링의 공간(원주 성남리 주택), 윤성하우징 윤성하우징 지중해스타일 복도, 현관 & 계단
Loading admin actions …

사람을 만날 때 첫인상이 중요하듯이, 집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공간인 현관은 중요하다. 그래서 첫 만남을 위해 단장하는 것처럼 현관을 완성하고 단장하는 데에는 세심한 디자인 감각과 재치있는 아이디어가 필요하다. 과하지 않지만, 포인트 있게.

오늘은 현관을 재치있게 꾸미는 감각적인 타일 디자인 20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어떤 디자인의 타일을 선택할지, 어떤 색감을 선택할지 오늘의 기사를 보면서 좀 더 생각해 보자.

1. 육각형 모양의 감각적인 디자인

육각형의 타일로 부담스럽지 않은 포인트를 주었다. 바닥 타일과 벽면의 모양이 묘하게 잘 어울린다.

타일의 형태는 육각형뿐만 아니라 셀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하다. 독특한 타일 종류를 여기에서 한번에 모아보자. 

2. 현관문과 어울리는 타일

검정색의 현관문과 색감이 어울리면서도 심심하지 않게 흰색을 섞어 모양을 만들어냈다. 분위기 있는 현관을 만들고 싶다면 제격이다.

3. 정사각형의 무늬가 있는 타일

어두운 계열의 사각형무늬는 우아하면서도 무거운 느낌을 준다. 좋은 인상을 주는 현관 연출법이라 할 수 있다.

4. 패턴이 반복되는 타일

고상한 느낌의 패턴을 골라 앤틱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 과하지 않은 패턴이 포인트.

5. 새하얀 육각형 모양의 타일

전반적으로 어두운 계열의 현관에 하얀색의 바닥포인트를 주었다. 육각형모양이 튀지않는 포인트를 준다.

6. 한옥스타일의 현관 디자인

전반적으로 목재의 느낌을 사용해서 만든 현관에, 대리석타일을 배치하였다. 특히 대리석에 갈색 무늬를 주어 색감을 통일시켜준 것이 장점.

7. 반짝이는 타일

검정색의 어두운 타일에 광을 더하면 세련미를 준다. 타일하나로 문을 여는 순간에 분위기를 압도시킬수 있다.

8. 한옥 스타일의 타일

네모남이 가득한 한옥스타일의 현관문에는 그와 어울리는 네모난 튀지않는 타일을 설치해보자. 훨씩 고즈넉한 느낌을 줄 것이다.

9. 골드서스 포인트의 디자인

반짝반짝 빛나면서 활기를 줄 수 있는 디자인이다. 모던한 디자인에 골드서스로 포인트를 더해 럭셔리함을 추가했다.

10. 호텔 같은 깔끔한 인테리어

큰 패턴 타일을 사용해서 크리스털 조명과 조화로운 느낌을 주었다. 코팅된 수납장은 세련미를 더해준다.

11. 육각형 모양의 대리석 타일

하얀색으로 깔끔한 느낌을 주면서 대리석의 모양을 살려 세련미를 강조했다. 서로다른 타일이 모여 하나의 무늬를 구성했다.

12. 하나뿐인 나만의 디자인

자그만한 타일들로 나만의 문구를 만들면 어떨까. 반가운 글귀가 집에 들어오는 당신을 반겨줄 것이다.

13. 현관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우아한 디자인

커다란 브라운 계열 조명과 어울리는 무늬가 있는 어두운 갈색 타일을 배치해서 통일감을 주었다.

14. 자그만한 패턴이 있는 타일

실내 건축가는 밝고 환한 패턴을 사용해서 현관의 서랍장과 통일감을 주었다. 아기자기한 패턴이 귀엽지 않는가.

15. 사선의 타일 조합

평범한 타일이더라도 조합을 다르게 한다면 무늬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지그재그의 느낌이 재미있다.

16. 허니콘 패턴의 타일

화이트와 그레이 타일을 허니콘패턴으로 만들었다. 독특하면서 두 색감의 조화가 밝고 아늑한 느낌을 준다.

17. 모던하면서도 포인트를 주는 현관

전체적인 톤을 화이트 앤 블랙 느낌으로 하여 단조로우면서도 디자인 포인트를 더해 모던한 느낌이 나게 했다.

18. 러그같은 대리석

대리석의 색감 대비를 통해 러그 같아보이는 효과를 주었다. 깔끔하면서 분위기있는 효과를 준다.

고급 자재에 해당되는 대리석은 값비싼 가격만큼이나 인테리에 톡톡한 효과를 준다. 대리석의 고급스러운 향연이 펼쳐지는 33평 아파트 사례를 통해 대리석을 아파트 인테리어에 활용하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어가보자. 

19. 통일감을 주는 디자인

간이 벤치를 사용해서 편리함을 더한 현관이다. 검정 철체프레임과 현관문에 어울리는 색으로 타일을 통일 시켰다.

20. 심플하고 모던한 현관 타일

현관문에 포인트를 주었다면 타일은 아무 무늬없는 어두운 계열로 차분하게 배치하자. 문과 타일의 조화가 잘 어울린다.

이 기사의 어떤 내용이 마음에 드셨나요? 댓글로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