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소품: 가을을 맞는 따뜻함

Boram Yang Boram Yang
Loading admin actions …

한 계절이 지나가면 지나간 계절에 대한 아쉬움과 동시에 새로운 계절에 대한 설레임이 함께 한다. 계절의 변화와 맞추어 인테리어를 바꾸어 기분 전환 해보는 것은 어떨까. 계절마다 전체 인테리어 디자인을 바꾸는 것은 실현시키기 어렵다. 하지만 다양한 소품들을 활용하면 어렵지 않게 새로운 분위기 연출을 할 수 있다. 

'가을'하면 단풍이나 낙엽에서 오는 레드 계열, 땅에서 오는 브라운 계열, 카키 계열의 색이 떠오른다. 이렇게 색을 통해서도 풍부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지만, 나무의 자연스러운 색감으로도 유사한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다. 따뜻한 가을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나무 소품을 지금부터 소개한다.

러스틱 의자

발코니나 테라스 등의 야외 공간을 위한 러스틱 의자이다. 여러 선으로 이루어진 군더더기없는 의자의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밝은 색감의 나무가 돌벽의 질감와 잘 어우러지며 러스틱한 장면을 연출한다. 흐드러지게 떨어지는 식물들이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형성하며, 나무에 걸쳐진 웜 화이트의 전구들은 마치 열매처럼 보여 재미를 준다. 러스틱한 의자와 따뜻한 빛 연출을 통해 가을밤의 정취를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멕시코의 가구 디자이너 D TARIMA의 제품이다.

나무 조명

Iron and wood의  가정 용품
Iron and wood

Twistcube Iroko

Iron and wood

사진은 스페인의 가구 & 액세서리 디자이너 IRON AND WOOD의 제품으로 여러 개가 이어진 듯한 나무 큐브가 인상적이다. 다양한 형태의 전구가 있지만, 정원 형태의 전구를 사용하여 귀엽고 경쾌한 느낌이 든다. 노란 빛에 가까운 나무의 컬러가 따뜻한 느낌을 준다. 러스틱 스타일, 모던 스타일 등 다양한 스타일에 어울릴 수 있는 디자인이다.

듈립 형태 화병

Design-Globe의  가정 용품

튤립 고유의 곡선형을 잘 살려낸 화병 디자인이다. 실제 화병은 슬림한 디자인이지만, 나무 패널을 이용해 화병을 감싸는 레이어를 하나 더 만들었다. 밑 부분은 길고, 중간 부분만 입체감 있게 볼륨을 주어, 안정적인 느낌은 아니지만 리듬감있고 독특하다. 밝은 나무의 색감과 곡선 형태가 만나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프랑스의 친환경 디자인 업체 DESIGN-GLOBE의 제품이다.

나무 시계

homify의  가정 용품
homify

Edge Clock Walnut – Pink

homify

나무의 결을 그대로 살려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완성한 시계이다. 컵보드를 만들며 생겨난 자투리 소재를 활용한 제품으로 친환경적인 측면도 만족시킨다. 옆면은 마치 골판지를 자르고 남은 면의 모습을 연상시킨다. 편평한 앞면과 다르게 옆면에는 디테일한 형태가 들어가 있어 대조를 이룬다. 러스틱한 질감의 벽돌벽과 잘 어우러진다. 톡톡 튀는 핑크 컬러를 시계바늘에 사용하여 포인트를 주었다. 

나무 메모판

Miss Wood의  가정 용품
Miss Wood

Woody M

Miss Wood

어느 장소에든 활용하기 좋은 메모 보드이다. 직접 쓴 듯한 자유로운 느낌의 텍스트가 인상적이다. 사진의 스타일링에서는 3가지의 메모 보드를 사용하였다. 붉은빛이 도는 체리색, 노란빛이 도는 나무색, 화이트에 가까운 미색까지 다양한 톤의 조합으로 단조롭지 않게 연출했다. 러스틱 스타일 혹은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에 포인트로 매치해보는 것은 어떨까. 스페인의 친환경 업체 MISS WOOD의 제품이다.

나무 접시

강렬한 패턴으로 엑조틱한 느낌을 주는 나무 그릇이다. 신비한 느낌의 선들과 바로 자연에서 가져온 듯한 자연스러운 베이지 컬러가 인상적이다. 접시는 음식을 담아먹는 용도 뿐 아니라 자주 인테리어 소품으로써도 활용된다. 액자처럼 벽에 걸거나, 작은 꽃들과 함께 매치할 수도 있다. 이 유용한 아이템은 영국의 가구 & 액세서리 디자이너 CAIRN WOOD DESIGN LTD의 제품이다.

나무 조명

나무에 조명이 매달린 듯한 모습에서 재미가 느껴지는 재치있는디자인이다. 나무를 심볼화시켜 간결한 선으로 디자인했다. 사이드 테이블과 일체형으로 이동이나 배치가 용이해 보인다. 밝은 나무의 색감과 벽면의 민트색이 잘 어울린다. 전형적인 스칸디나비아 스타일로 공간이 전체적으로 정돈된 느낌이면서도 따뜻한 느낌이 든다. 프랑스의 디자이너 QUENTIN LIBERAT의 제품이다.

나무 난방기

보기만해도 따뜻함이 느껴지는 나무 소재 난방기이다. 기능적으로는 꼭 필요하지만, 인테리어 미관을 해칠 수 있는 라디에이터를 잘 숨길 수 있도록 나무 커버를 제작하였다. 마치 디자인 월이나 가구의 일부처럼 보여 난방기라고는 상상하기 어렵다. 난방을 하지 않는 계절에도 이질감없이 공간에 어우러지는 느낌이다. 

나무 우산 정리함

Ociohogar의  가정 용품
Ociohogar

Baum de Schönbuch

Ociohogar

별 것 아닌 것같은 사소한 아이템도 소재의 변화로 크게 달라보일 수 있다. 스페인의 가구 디자이너 OCIOHOGAR의 프로젝트로 나무 소재를 공간의 포인트로 사용했다. 전체적으로 하얀색을 주로로 하는 공간에 붉은빛이 나는 나무 소재의 정리함을 배치하여 시선을 잡는다. 밝은 색감의 나무 바닥재와 연결되는 느낌으로 공간에 일체감을 주었다. 

나무 옷걸이

5lab의  가정 용품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이 물씬 느껴지는 나무 옷걸이이다. 순록의 뿔을 모티브로 하는 형태로, 각각의 뿔이 옷걸이 역할을 한다. 나무 봉은 일반적인 나무 컬러로, 뿔 부분은 블랙을 사용하여 두 컬러 배합에서 오는 대비도 재미있다. 사진을 자세히 보면 나무 봉에 홈이 있는데, 그 홈으로 뿔들의 높이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지금까지 따뜻함을 주는 나무 소품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외에도 다양한 나무 소재 가구를 만나보고 싶다면 이곳을 클릭하자.

나무 소품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