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드의 품격, 성숙한 멋을 발산하는 아파트 인테리어

J. Kuhn J. Kuhn
返 - 新北徐宅, 形構設計 Morpho-Design 形構設計 Morpho-Design 모던스타일 거실
Loading admin actions …

우드의 우아한 아름다움은 사람의 심리적인 경계를 빠르게 허물고 깊은 곳에 숨겨져 있는 감성을 자극하는 힘이 있다. 그 톤이나 무늬에 따라 때로는 어린아이의 천진난만한 표정이 드러나기도 하고, 또 어떤 때는 어린 날의 어머니와 같은 익숙한 아늑함으로 다가온다. 당신이 우드 인테리어를 바라보고 손으로 그 표면을 쓰다듬었을 때 떠오르는 이미지는 무엇인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분명한 것은 어떤 방식으로든 긍정적이고 친근하다는 사실이다.

대만의 실내 건축가 MORPHO-DESIGN에서는 성숙한 멋스러움으로 무장한 매니쉬 스타일의 인테리어를 선보였다. 모던하면서도 진중한 분위기가 강권이지만, 무엇보다 높은 비율로 넣은 우드 특유의 단정한 이미지가 매력 포인트다. 밝고 화사한 우드 인테리어가 대중적인 트렌드 속에서, 고급스러운 중후함으로 확실하게 어필하는 차별화 프로젝트로 소개한다.

고요하고 평온한 첫인상

첫인상은 아주 단정하다. 고요하며 평온하다. 색과 장식을 자제했으며, 은은한 조명으로 전체적인 명도를 낮춘 덕분에 전체적으로 절제감 있는 성숙미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직선 위주의 미니멀 디자인 가구와 입체감을 살려주는 매립 등 위주의 조명 구성 역시 차분한 이미지를 연출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어두운톤과 매니쉬한 스타일링이 주는 안정감

매니쉬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주인공은 따로 없다. 전체적으로 무표정에 가까운 중립적인 디자인과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떨어지는 가구와 레이아웃, 어두운 톤의 조합이 한데 모여 완성하는 하나의 그림이라 할 수 있다. 분명 무게감 있는 인테리어지만 거부감이나 경직된 분위기는 느껴지지 않는다. 억지로 분위기를 잡아 누르는 것이 아닌, 원래의 모습 그대로를 드러내는 꾸밈 없는 스타일링에서 우러나는 안정감일 뿐이다.

중후한 매력의 블랙 우드 하우스 프로젝트를 여기에서 소개하고 있다.

우아한 곡선미

직선 위주의 공간에서, 우아한 곡선 디자인의 가구는 더욱 돋보이는 법이다. 살짝 휘어지는 디자인의 거실 가구는 녹아 들어가는 케이크의 달콤한 퐁단인 듯 자연스러운 곡선을 보여주고 있다. 마치 하나의 미술 작품을 보는 듯, 조형미로 공간을 장식하는 이색 가구 디자인이다.

딱딱한 공간에 부드러움을 더하다, 7가지 곡선 인테리어를 여기에서 소개하고 있다.

틈새 휴식 공간

거실 뒤에는 또 하나의 소파와 별도로 꾸민 또 하나의 작은 휴식처가 있다. 온몸을 과감하게 내던져도 좋을 법한 1인용 안락의자와 클래식한 스탠드 조명의 조화가 감성을 자극한다.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근원지

처음 거실의 전체모습을 가볍게 둘러본 사람은 의외로 우드의 비율이 상당히 높은 인테리어라는 것을 느끼지 못할지도 모른다. 그 이유는 바로 바닥과 천장 전체를 노출 시멘트와 그레이 컬러로 마감했기 때문이다. 가장 강렬하게 존재감을 드러내는 것은 바닥과 천장의 이미지다. 한 템포 숨을 고른 후 천천히 시선을 돌려보면 벽면과 대부분 가구가 동일한 톤의 우드 소재라는 것을 뒤늦게 깨닫게 된다. 왠지 모를 따뜻한 느낌과 안정감의 근원지를 찾은 것만 같은 유쾌한 기분이다.

내츄럴한 공간. 우드 천장 인테리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 보자.

입식과 좌식이 섞인 침실

입식과 좌식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있는 구조가 침실을 더욱 특별하게 만든다. 디자이너는 바닥의 단 차이를 부분적으로 올린 구조물을 사선으로 맞춰 넣고 프레임이 없는 매트리스만을 배치해 좌식 아닌 좌식, 입식 아닌 입식 레이아웃의 침실을 완성했다. 깨끗하게 비워진 공간에 단촐하게 자리 잡은 매트리스의 모습에서 소박하지만 그 속에서 은근한 아름다움을 풍기는 젠 스타일이 연상된다.

하모니를 완성하는 각 요소들

침실에서도 우드 가구는 상당한 비중을 차지한다. 사선과 곡선을 넘나드는 바닥 라인과 또 다른 형태의 곡선과 간접 조명으로 장식 효과를 내는 천장 면, 그리고 정확하게 선을 맞춰 넣은 미니멀 우드 가구의 환상적인 하모니를 감상해 보자.

품격이 있는 욕실 인테리어

욕실이라고는 믿기 힘들 만큼, 단정한 품격이 느껴지는 공간이다. 인테리어 전체를 낮은 톤으로 통일할 경우, 자칫 중후함은커녕 지나치게 무겁고 우중충한 분위기에 갇혀버릴 위험이 있다. 멋스러운 스타일에서 올드한 이미지로 전락하는 한순간이다. 그 경계를 한 치도 넘지 않는 완벽한 균형 감각, 그 기술과 센스에 특히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는 욕실 인테리어다.

마음에 드는 프로젝트였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