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힐링 공간, 테라스가 있는 국내 주택 20

견적 요청하기

잘못된 정보입니다. 국가번호 및 전화번호를 다시 확인 해 주세요
보내기'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개인 정책에 동의하며 요청 수행을 위한 개인 정보 수집 및 활용을 허락합니다.
참고: 개인 정보 폐기는 privacy@homify.com을 통해 상시 요청 가능합니다.

나만의 힐링 공간, 테라스가 있는 국내 주택 20

Minjeong Lee Minjeong Lee
매일매일이 캠핑같은 전남 광양주택: 주택설계전문 디자인그룹 홈스타일토토의  주택
Loading admin actions …

휴가를 가지 않더라도 집에서 충분히 휴가의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심지어 매일매일 완벽한 휴식시간을 가질 수 있다. 크기가 작아도 커도 좋다. 지친 나를 위로해 주는 나만의 물건들로 힐링할 수 있는 테라스를 만들어보자. 작은 정원을 꾸며 내가 기른 토마토 오이를 간간이 따먹어도 좋고 예쁘게 꾸민 테라스에 친구들을 초대해서 못다 한 이야기를 마저 풀어봐도 좋다. 아니면 선선한 바람이 부는 지금 날씨 같은 가을에, 책 하나와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는 것도 완벽하고 행복한 방법이다. 

남는 공간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고민하는 순간을 위한 기사이다.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으로 집안에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오늘의 기사를 정독해 보자.

1. 지붕과의 통일감

적갈색의 지붕과 어울리는 색감을 골라 테라스에 의자와 테이블을 두었다. 간단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느낌을 주어 자연 속에 있는 주택과 어울린다. 

2. 모던한 느낌의 주택과 테라스

장성 진원면 단독주택: 인우건축사사무소의  주택
인우건축사사무소

장성 진원면 단독주택

인우건축사사무소

흰색과 검정색의 조화가 돋보이는 색감의 주택이다. 모던한 느낌을 주는 색감 선택에 어울리는 어두운 계열의 재료를 골라 테라스를 장식했다. 

어떤 바닥재를 쓰는 지에 따라, 테라스의 느낌이 천차만별이 될 수 있다. 테라스를 위한 다양한 바닥재 아이디어를 얻고 싶다면 링크를 따라가보자.

3. 벤치 하나의 편안함

햇살품은 미니멀리즘 주택   [용인 방아리]: 윤성하우징의  주택
윤성하우징

햇살품은 미니멀리즘 주택 [용인 방아리]

윤성하우징

다른 물건들을 사기 부담스럽다면, 의자와 테이블이 연결되어 있는 벤치 형태의 세트를 추천한다. 이동하기에도 쉽고 효율적이다. 

4. 정원속의 파티

파릇파릇한 잔디 한 가운데 돌을 깔아 평평하게 만든 뒤, 그 위에 테이블과 의자를 두어 오래된 친구를 맞이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5. 색감의 포인트

주택 밖에 좋아하는 색감으로 포인트를 준 벽을 만들어보자. 빨강색으로 포인트를 준 벽 앞으로 간단하게 걸터앉을 수 있는 의자를 두어 편안함을 더했다. 

6. 넓은 공간의 활용

우드를 사용해서 주택의 전체적인 부분과 통일감을 주었다. 잔디로 만들 수 있는 공간에 맨발로 다니는 테라스를 만들어 실용성을 추구했다. 

7. 내추럴 스타일의 주택

썬룸에서 즐기는 따뜻한 햇살 [서산 부산리]: 윤성하우징의  주택
윤성하우징

썬룸에서 즐기는 따뜻한 햇살 [서산 부산리]

윤성하우징

평탄한 대지 위로 지은 아즉하고 내추럴한 스타일의 주택이다. 테라스는 특별하지 않아도 된다. 흔들의자 하나만으로 느낌을 살릴 수 있다. 

8.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테라스

하얀집 White house: designband YOAP의  베란다
designband YOAP

하얀집 White house

designband YOAP

심플한 듯 아기자기한 느낌을 자아내는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테라스이다. 간결한 구조이면서 노란색의 포인트를 넣어 상큼함을 더했다. 

도심에서도 충분히 낭만적인 느낌을 즐길 수 있다. 옥상 테라스만이 줄 수 있는 장점을 백번 활용해 보자. 

9. 캠핑 분위기의 테라스

은평 힐스테이트: Hauan의  베란다
Hauan

은평 힐스테이트

Hauan

즐거운 캠핑 분위기를 내는 옥상 테라스이다. 햇빛을 받으면서 지인들과 바비큐를 즐기다보면 주변 환경에 어우러져 자연속에 있는 듯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바비큐를 하면서 편안한 휴식을 즐기는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다면 링크를 클릭해보자. 

10. 부드러운 느낌의 원목

원목의 자재가 돋보이는 온화한 분위기의 테라스 공간으로 만들었다. 특히 위쪽에 차양을 설치해 날씨의 제약없이 비가 와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11. 중정형 테라스

homify의  베란다
homify

중정집_05

homify

중정형 형식의 테라스로 개인적인 활동을 즐길 수 있다는 독특함이 있다. 답답한 느낌을 최소화하기 위해 작은 창을 두었다. 

12. 예쁜 타일의 테라스

예쁜 타일의 테라스를 설치해서 아이의 놀이터가 되도록 만들었다. 특히 내부에서 보이는 큰 창을 통해 아이를 걱정 없이 돌볼 수 있다. 

13. 접이식 어닝이 있는 곳

blue house_매혹적인 Blue와 집이 만나다: (주)바오미다의  베란다
(주)바오미다

blue house_매혹적인 Blue와 집이 만나다

(주)바오미다

무더운 여름, 햇빛을 쬐기에 최적인 테라스이다. 필요에 따라 접이식 어닝을 조절하면서 햇빛을 즐길 수 있다. 

14. 화사한 베란다

망원동 모퉁이집: 리슈건축 의  베란다
리슈건축

망원동 모퉁이집

리슈건축

여유로운 정원 한쪽으로 다양한 식물들을 심어보자. 여름이 되면 그 푸르름에 같이 기분이 업 될 것이다. 

15. 작은 정원 농장

덕산 W-Building: JYA-RCHITECTS의  베란다
JYA-RCHITECTS

덕산 W-Building

JYA-RCHITECTS

해가 잘 드는 테라스에 직접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을 키워, 색다른 즐거움과 보람을 느껴보자. 아이와 함께하면 더 재미난 놀이터가 될 수 있다. 

16. 선베드가 있는 곳

blue house_매혹적인 Blue와 집이 만나다: (주)바오미다의  베란다
(주)바오미다

blue house_매혹적인 Blue와 집이 만나다

(주)바오미다

그릴를 위한 완벽한 공간에 한 쪽으로 휴식공간까지 준비되어 있다. 선베드를 활용해서 편안함을 살렸다. 

17. 작고 귀여운 화분들

다옴공방: Daom의  발코니, 베란다 & 테라스
Daom

다옴공방

Daom

커다란 정원은 무리라면, 작고 색감이 다채롭고 사랑스러운 크기의 화분들을 여러개 두어 분위기를 띄워보자. 

푸르른 식물들을 사랑한다면, 정원 아이디어를 눈여겨보자. 색다른 아이디어들이 기다리고 있다. 

18. 고즈넉한 분위기의 테라스

전박적으로 내추럴한 느낌의 테라스이다. 옥상 테라스라는 장점을 살려 지붕을 바라보고 시야를 넓게 쓸 수 있는 방법을 선택했다. 

19. 통유리 앞의 테라스

단조로운 분위기에 어울리는 색감과 재료를 선택한 테라스이다. 커다란 통유리를 사용해서 공간이 확장되어 보이는 듯한 효과를 준다. 

20. 여유와 낭만이 있는 인테리어

부산 복층 펜트하우스 테라스 인테리어: 로하디자인의  베란다
로하디자인

부산 복층 펜트하우스 테라스 인테리어

로하디자인

테라스에 올라가는 소품의 재료와 느낌으로 분위기를 완전히 바꿀 수 있다. 휴가지 느낌을 내는 의사를 배치해서 한껏 산뜻한 기분을 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