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납과 인테리어를 모두 고려한 현관 신발장 아이디어 21

Minjeong Lee Minjeong Lee
자연 속 힐링의 공간(원주 성남리 주택), 윤성하우징 윤성하우징 지중해스타일 복도, 현관 & 계단
Loading admin actions …

신발로 가득 차서 정신이 없는 신발장, 신발 정리를 미루고 또 미루고 있다면 주목해볼 아이디어들이 있다. 신발장 하나로 좁은 현관을 효율적으로 사용해서 공간을 넓어 보이게 만들 수 있다. 신발장을 단순히 신발을 넣는 공간이라고 정의하기보다는 신발을 넣으면서 거울을 볼 수 있는 곳, 신발을 편안한 게 앉아서 신을 수 있는 의자 등으로 함께 생각해보자. 흔하게 볼 수 있는 현관 문 주변의 신발장도 미닫이, 여닫이 형식으로 구분할수 있고 그 크기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아이의 생활 습관을 올바르게 고쳐 줄 수 있는 좋은 방안이 되기도 한다. 현관 신발장 아이디어를 살펴보면서 주변의 소소한 현관 인테리어들을 살펴보는 것은 하나의 꿀팁이다. 

1. 깔끔한 하얀색의 수납장

고급스러운 바닥의 타일 무늬와 어두운 계열의 우드를 상요해서 만든 가구들과 잘 어울리는 배치이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에 깔끔한 색감을 더해 분위기를 맞췄다.

2. 낮은 수납장

수납장은 옷장처럼 길이가 길어도 편아고 작아도 편리하다. 낮은 신발 수납장을 배치해서 시야에서 걸리지 않게 하면서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낸다.

3. 앉아서 신을 수 있는 의자

현관에 작은 간이 벤치 같은 의자를 두어 신발을 신고 벗을 때의 불편함을 최소한 해보자. 의자를 선반처럼 활용해서 작은 꽃을 올려두어 인테리어를 장식 할 수 있다.

4. 검정색의 수납장

시크하고 모던한 분위기의 검정색 수납장이다. 특히 바닥의 흰색 검정색의 색감으로 사용된 마름모의 무늬와 잘 어우러진다. 

바닥 타일의 모양에 따라 분위기가 많이 좌지우지된다. 따라하고 싶은 예쁜집 타일 인테리어를 링크를 통해 소개한다. 

5. 인더스트리얼한 느낌

개방된 수납장을 사용해서 편리함을 증가시켰다. 특히 우드와 철제 프레임을 사용하고 그 틀을 보여주면서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의 현관 인테리어를 연출했다.  

6. 독특한 신발 수납장

기울어진 형식으로 제작하여 굽이 있는 신발을 비롯한 다양한 신발들을 독착정으로 수납할 수 있게 하였다. 그리고 우드 소재로 내추럴한 느낌을 냈다.

7. 작은 수납장 옆 거울

현관문 옆으로 높이가 낮은 수납장을 두고 그 옆으로 나가기전 옷매무새를 볼 수 있는 커다란 거울을 두어 실용성을 더했다.

8. 보이는 수납장

여닫이 형식의 수납장으로 덮개부분을 유리로 마감한 것이 포인트. 수납문을 닫아 먼지를 차단하면서 밖에서 볼 때 어떤 신발을 신을 지 볼 수 있게 한다.

9. 공간활용적인 수납장

붙박이 수납장을 사용해서 좁은 현관을 보다 넓게 사용했다. 특히 벽의 높이 까지 사용해서 수납공간이 많다는 것을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붙박이 수납장은 신발장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보통 그의 편리함으로 옷장으로 많이 사용하곤 하는데, 관련한 장점을 더 알아보고 싶다면 기사를 클릭해보자. 

10. 거울이 붙어 있는 수납장

'Welcome' Contemporary hallway shoe storage with mirror by Birex homify 모던스타일 복도, 현관 & 계단 수납

신발 수납장 앞으로 전신 거울이 붙어있는 구조이다. 전신거울을 따로 두지 않아 공간을 활용적이게 사용하면서 수납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이다.

11. 아이를 위한 수납장

신발정이를 어려워 하는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 블럭같이 생긴 신발 수납장이다. 귀여운 모양으로 인테리어 효과도 낼 수 있다.

12. 사다리 위의 수납

감각적인 수납을 원한다면, 사다리도 좋은 소재가 될 것이다. 사다리 위로 여러개의 신발을 놓아 나만의 수납장을 만들 수 있다.

13. 현관 앞 중문의 효과

현관에 쌓인 먼지와 신발 수납장에 있는 먼지로부터 집안을 보호하기 위한 필수적인 문이다.

14. 옷장 같은 신발장

옷장 처럼 여러 층으로 구성된 수납장을 설치해 여름 신발, 겨울 신발의 구분을 수월하게 해보자. 깔끔한 외관으로 지저분하게 보이지 않도록 정리할 수 있다.

15. 손잡이의 무늬

검정색의 문과 대조되는 하얀색의 신발수납장이다. 특히 깔끔하게 무늬없이 만든 구조에 포인트로 검정색 손잡이를 준 것이 매력적이다.

16. 성격을 나타내는 현관

색감의 선택에 따라 사람의 성격을 볼 수 있다. 깔끔함을 추구한다면 하얀색과 밝은 그레이를 섞은 조합을 추천한다. 여기에 화이트 수납장을 더하면 더욱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17. 거울에 모양을 더하다

수납장을 동시에 거울로 사용하는 예시는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여기에 입체감을 주어 나만의 느낌을 더해보면 더욱 더 색다른 표현이 가능하다.

18. 신발 수납장 위 인테리어

작은 수납장에 크기가 작은 아이의 신발을 두는 것도 좋다. 그리고 그 위로는 아이와 함께했던 추억을 담은 사진등으로 장식하면 의미가 더해질 것이다.

19. 컬러풀한 색감의 수납장

수납장의 색감 선택 하나로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좋아하는 색을 선택해서 현관의 분위기와 맞게 장식해보자.

20. 수납장 위 원형거울

현관에 있는 전신 거울이 부담스럽다면 감각적인 모양을 살린 원형 거울도 좋은 선택이다. 색감와 디자인에 따라 분위기는 천차만별로 바뀔 것이다.

21. 현관 조명의 분위기

하얀색으로 장식한 현관에 우드의 마루를 배치해 부드러운 느낌을 살렸다. 노란 불빛의 조명은 화사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더해준다. 

우리 집 현관 인테리어 및 수납장 제작에 관한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다면 homify 전문가 페이지를 참고해보자.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