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미컬한 구조로 세련된 감각이 함께하는 집

Haewon Lee Haewon Lee
Loading admin actions …

사람이 사는 집이라는 구조는 보면 볼수록 굉장히 재미있다. 우선 집이라는 구조는 선과 선이 만나 만들어진다. 그 선과 선의 만남은 어떨 때는 굉장히 단순하지만, 또 어떨 때는 굉장히 복잡해진다. 그 선들을 엮어 만들어낼 수 있는 구조는 아마 사람들의 창의력이 다 할 때까지 끊임없이 생겨날 것이다. 오늘은 그 창의력이 굉장히 돋보이는 집을 만나볼 것이다. 포르투갈의 RUI GRAZINA ARCHITECTURE + DESIGN가 지은 이 집은 그동안 보았던 집과는 완전히 차별화되었다. 보는 순간 이런 집을 생각해낸 사람이 있다는 데 감탄을 하게 될 것이다. 선과 선이 만나 만들어낼 수 있는 아름다움을 세련되게 표현해낸 이 집은 어떤 곳에서 보아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내 드림하우스가 어느 집보다 세련되고 멋있어 보이고 싶다면, 반드시 이 집을 봐야 할 것이다.

직선과 곡선의 조화

이 모습은 이 집의 뒤쪽에서 찍은 모습이다. 직선과 곡선이 만나 아주 아름다운 광경을 만들어내고 있다. 푸른 잔디밭이랑 화이트색상의 집이 정말 잘 어우러지면서 이 집을 한층 더 빛내고 있다. 뒤쪽에서 보면, 2층 모습만이 보인다. 서재로 꾸며진 공간과 침실로 꾸며진 공간이 단순하지만 실용적이다. 세련된 외부 모습과 마찬가지로 모던한 스타일의 집 내부를 엿볼 수 있다. 또한, 집 안 깊숙이 이어지는 외부 복도의 모습은 이 집 구조를 좀 더 리드미컬하게 만들어준다.

집으로 들어가는 길

집 뒤에서 보았을 때 본체와 연결된 옆으로 긴 공간을 보았을 것이다. 어떤 공간인지조차 가늠할 수 없는 이 공간을 옆으로 돌아서 보자. 우선 가운데에는 집으로 들어가는 길이 나 있다. 양옆의 벽을 다른 구조로 만들어 심플한 이 길이 아주 생동감 있게 바뀌었다. 블랙 색상의 벽이 집 안쪽으로부터 퍼져 나오는 불빛으로 물들자 정말 아름다운 분위기가 연출된다. 이 가운데의 길 옆에는 주차장이 있다. 부드러운 곡선으로 이루어진 주차장으로 가는 길은 직선으로 이루어진 집으로 가는 길과 대조되어 두 공간 모두 더욱 돋보이는 효과를 가져왔다.

자연과 함께하는 측면

이번엔 방금 보았던 옆쪽의 반대편에 있는 측면 모습을 살펴보자. 반대쪽 측면에서는 1층의 모습도 함께 보인다. 주방과 다이닝 공간이 아늑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내는 이쪽의 모습에는 큰 나무가 함께해 내추럴한 분위기가 더해진다. 반대편의 세련되고 모던한 모습과는 다르게 생활공간이 있는 이쪽 모습은 내추럴 모던 스타일로 자연과 함께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이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작은 야외테라스도 있어 아름다운 휴식공간이 완성되었다.

심플한 파사드

이제 이 집의 앞쪽 모습을 보자. 뒤쪽의 웅장하고 세련된 모습, 측면의 자연과 어우러지는 모습과는 또 다른 모습을 이 집의 파사드는 가지고 있다. 이 집의 파사드는 측면과 뒷면의 모습을 상상할 수 없게 아주 심플한 구성을 가지고 있다. 측면에서 보았던 다이닝 공간이 이어져 보이고 옆쪽으로는 거실이 보인다. 그 위쪽으로는 가운데를 네모나게 잘라낸 모습의 테라스가 위치해 있다. 화이트 색상의 직선으로 만들어진 심플한 파사드이지만, 집에서 퍼져나오는 밝은 불빛은 이 집에서의 생활이 아늑하고 행복할 것이라고 이야기해주는 듯하다.

내부에서 본 2층 테라스

방금 파사드에서 보았던 가운데의 2층 테라스를 집 안에서 살펴보자. 집으로 들어가 2층으로 올라가 보면, 복도에서 바로 그 테라스가 보인다. 밖에서 보았던 모습과 마찬가지로 네모나게 잘려져 있는 형태를 띠는 2층 테라스는 복도에서 바로 연결된다. 가족들과 혹은 친구들과 신나게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은 2층 테라스는 심플하지만, 아주 실용적이다. 집 내부는 내추럴 모던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다. 모노톤의 세련된 감각에 목재의 따스함이 함께해 집다운 집의 분위기를 만들고 있다.

하늘이 보이는 욕실

마지막으로 이 집에서 둘러볼 공간은 욕실이다. 이 집 뒤쪽에서 보았던 침실을 기억하는가? 뒤쪽에서는 보이지 않았던 침실에 딸린 이 욕실은 하늘과 함께한다. 천장에 창문을 내어 목욕을 하면서 기분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이 욕실은 힐링 공간이 따로 필요 없을 정도이다.

생각지도 못한 리드미컬한 구조가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던 이 집의 외관은 화려하면서도 심플하고 세련되면서도 자연 친화적이었다. 어느 쪽에서 보는가에 따라 다른 분위기를 풍기는 이 집의 내부는 사람의 부드러운 온기와 사람의 마음을 어루만져주는 감각적인 공간들이 담겨 있었다. 나의 멋진 드림하우스를 위해 오늘 본 집과 같은 리드미컬한 집을 더 만나보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보자.

드림하우스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