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하고 미니멀한 외관의 경기도 김포시 단독주택 계획안

Seunghyun Cho Seunghyun Cho
G house, 건축사사무소 어코드 URCODE ARCHITECTURE 건축사사무소 어코드 URCODE ARCHITECTURE 모던스타일 주택
Loading admin actions …

주택을 지을 때 어떻게 구상한 것이 실현될 지 생각해보는 것이 좋다. 구상한 것과 실현될 때의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그 간격을 줄이고자 많은 건축사무소와 인테리어 사무소에서 미리 3D작업을 해보는 데, 오늘 살펴볼 경기도 김포시 주택 역시 이 과정을 통해 어떤 형식으로 지어질지 가늠해 볼 수 있다. G house라고 이름을 지은 이 프로젝트에 자세한 사항은 아래와 같다.

프로젝트명: 김포주택, G house / 용도: 단독주택 / 대지위치: 경기도 김포시 / 대지면적: 270m²  / 연면적: 120 m² / 디자인: 건축사사무소 어코드 URCODE ARCHITECTURE / 설계 담당: 신훈, 안태우, 공영환

흐린 날씨에도 분위기 있는 건축

날씨 흐린 날에도 자기만의 분위기를 뿜어내는 건축이다. 건축사 사무소에서 G house라는 이름으로 주택 설계를 시행했고 심플하고 모던한 외관이 인상 깊은 건축이다. 기하학적인 느낌을 살려서 건축 외관의 디자인적인 미를 강화시켰고 심플하고 미니멀한 이미지를 추구한 외관이 매력적이다. 

이 심플하고 모던한 외관에 어울리는 모던 인테리어가 궁금하다면 링크를 따라가보자. 

건축학적인 미를 담은 G house

아래에서 위를 바라보았을 때 G house 주택의 매력을 더욱 잘 느낄 수 있다. 일률적으로 쭉 뻗은 아파트 형식이 아니라 주택의 형식으로 현대적이고 모던적인 감각이 느껴진다. 들어가고 나가는 볼륨감이 건물 전체에서 느껴지고 자재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기본적인 것을 사용하였으나 오히려 그 점이 모던하고 심플, 미니멀리즘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G house 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 스케치업 작업

건축사사무소 어코드에서는 스케치업 작업으로 3D로 실현한 G house 의 모습을 디테일하게 보여주고 있다. 그래서 완공 되었을 때 어떤 느낌이 들고 어떤 활용도와 쓰임새가 있는 지 더 잘 파악할 수 있다. 미리 작업한 스케치업으로 김포 주택으로 쓰일 G house 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 자세히 보면 이 주택 가운데 나무를 심은 것을 볼 수 있다. 그래서 주택 사이에 휴식의 공간, 작은 정원, 작은 공원을 만들어 주었다. 또한 움푹 들어간 부분을 활용하여 오픈형 테라스를 만들었으며 옥상의 넓은 지역까지 활용할 계획이 디테일하게 마련되어 있음을 확인해볼 수 있다.

빌딩 사이의 휴양공간이 존재하는 매력적인 주택

주택과 주택 사이에 들어간 휴양의 공간, 휴식의 공간은 너무나도 매력적이다. 커다란 베란다 창문을 만들어서 안에서 쉽게 이 공간으로 들어 올 수 있도록 설정하였고 나무 주변으로 나무 마루를 만들어서 누구나 손 쉽게 나무에 다가갈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 공간을 지나오면 도보로 다닐 수 있는 길이 나오고 잔디밭을 만들어 두었다. 주택 사이 사이 휴식의 공간을 마련해 두어서 매력이 넘치는 공간이 되었다. 

바깥에서 살펴보는 김포 주택의 공간 활용

외곽에서 바라본 김포 주택의 공간활용이 담긴 장면이다. 건물의 건물 여러개를 엮어 놓은 듯한 이 건물 안쪽으로 주차를 할 수 있는 차고를 설계하였다. 차도에서 바로 들어와서 주택할 수 있도록 방향성과 이용성을 고려하여 차고의 위치를 정하였다. 그 옆으로 문을 두 개 정도 설계하였다. 또한 창문의 크기를 다양하게 디자인 한 것을 통해 내부 공간의 디자인을 어떻게 했을 지 추측해 볼 수 있다. 

위에서 바라본 김포 주택

위에서 김포 주택을 전체적으로 바라보게 되었을 때 어떤 느낌이 들까? 공간 하나 하나를 가치 있는 공간으로 계획하였음을 느낄 수 있다. 2층의 작은 가정용 테라스 뿐 아니라 3층의 넓은 옥상 테라스는 그릴을 사용할 수 도 있고 넉넉한 공간은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크고 넓은 테라스를 지어놓았다. 또한 가운데 나무를 심어 전체적으로 신선하고 자연과 함께 하는 분위기가 삭막할 것 같은 도심 속 주택을 더욱 따뜻하게 만들어 준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