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을 쌓아놓은 듯한 구조가 매력적인 주택

Haewon Lee Haewon Lee
Loading admin actions …

주택의 구조 잡기는 전문가가 아니면 정말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 중 하나이다. 네모난 모양으로 만들기엔 아파트를 벗어난 이유가 없고 그렇다고 독창적인 구조를 생각해보는 것은 정말 어렵다. 적당히 볼륨감 있는 구성에 어떻게 보아도 예쁘게 느껴지는 기본 구조를 누가 정해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오늘 homify는 주택을 처음 짓는 사람들에게 기본 구조로 보여주기 좋은 매력적인 집을 소개할 것이다. 한글주택(주)이 지은 이 집은 레고 블록을 쌓아 놓은 듯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언뜻 보면 심플해보이지만, 뜯어보면 재미있는 구성들이 숨어 있는 구조가 정말 매력적인 집이다. 복잡하지 않으면서도 심심해 보이지 않는 만점짜리 기본 구조를 가진 이 집은 분명 드림하우스를 짓기 시작하는 사람들의 구조 잡기에 도움을 줄 것이다. 이 도움이 되는 팁을 얻어가고 싶다면, 지금 함께 가자!

파사드

김병만 한글주택 : 한글주택(주)의  주택
한글주택(주)

김병만 한글주택

한글주택(주)

파사드의 모습은 정말 레고 블록을 이리저리 쌓아 올린 모습이다. 화이트 색상의 콘크리트를 기본으로 외면을 꾸몄지만, 색감 있는 패널을 감각적으로 더해 생동감이 느껴진다. 위층과 아래층의 깊이에 차이를 두어 테라스를 더하고 가운데를 비워내 휴식공간을 꾸몄다. 작은 공간까지 알뜰하게 사용한 이 구조는 주택을 지어 올릴 때, 기본 구조로 삼아 자신만의 멋을 더해가기 좋은 형태를 띠고 있다.

뒤쪽 외관

김병만 한글주택 : 한글주택(주)의  주택
한글주택(주)

김병만 한글주택

한글주택(주)

파사드에서는 이 집의 현관을 찾을 수 없다. 뒤쪽으로 돌아가야 보이는 이 집 현관은 햇빛이 잘 드는 방향을 휴식공간이 되는 야외테라스와 마당에 양보했다. 뒤쪽으로 돌아가면, 앞쪽의 생동감 있는 색감 표현 및 구성과는 다르게 아주 단순하게 구성되어 있다. 다만 앞쪽으로부터 이어진 벽을 감싸는 패널이 이어져 위층과 아래층을 나누어주고 있다. 심플한 구성이지만, 미니멀한 스타일을 표현하고 있어 앞뒤가 다른 매력을 잘 보여주고 있다.

1층 내부

김병만 한글주택 : 한글주택(주)의  거실
한글주택(주)

김병만 한글주택

한글주택(주)

뒤쪽에 있는 현관문을 열고 집 안으로 들어가면, 오른쪽으로는 거실이 왼쪽으로는 주방과 다이닝 공간이 보인다. 파사드에서 봤을 때는 왼쪽 공간에 거실이 오른쪽 공간에 주방과 다이닝 공간이 보일 것이다. 파사드에서 보았듯이 이 집에는 큰 창문들이 정말 많다. 덕분에 집 안 곳곳이 사방에서 들어오는 햇빛 덕분에 밝고 따스한 분위기로 물들어 있다. 가운데에는 위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다. 

계단

김병만 한글주택 : 한글주택(주)의  거실
한글주택(주)

김병만 한글주택

한글주택(주)

1층의 거실과 주방 사이에 위치한 계단은 아래가 오픈된 구조로 산뜻한 느낌을 준다. 따스한 느낌의 목재로 된 이 집 계단을 올라가다 보면, 옆쪽 벽에 재미있는 인테리어 요소가 숨어 있다. 이 벽의 팝업 효과로 표현된 한글의 자음과 모음은 화목한 가정의 가훈을 센스 있게 나타내고 있다. 잘 읽어보면, 가화만사성 혹은 무병장수와 같은 글귀들을 찾을 수 있다.

안방

김병만 한글주택 : 한글주택(주)의  침실
한글주택(주)

김병만 한글주택

한글주택(주)

안방에는 밖이 아주 잘 보이는 전면 창문이 있다. 2층 야외테라스와 이어지는 안방의 창문은 언제든 햇살을 가득 품고 있어 안방을 아늑하고 따스하게 만들어준다. 심플하게 꾸며진 안방은 휴식공간으로서 편안하고 조용한 느낌을 담고 있다. 눈이 아프지 않은 간접 조명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협탁 등 필요한 것만 똑똑하게 갖춰 놓은 안방이 완성되었다.

아이방

김병만 한글주택 : 한글주택(주)의  침실
한글주택(주)

김병만 한글주택

한글주택(주)

심플한 구성을 가지고 있었던 안방과는 다르게 아이방은 재미있는 구조로 되어 있다. 아이방과 복도는 미닫이문으로 구분되어 있다. 액자들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복도와 오픈되어 있는 공간 구조를 가진 아이방은 화목한 가정에서 자라는 밝은 아이의 성격을 잘 표현해준다. 낮은 침대를 사용해 좀 더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내고 있는 아이방은 아이의 친구들이 즐겁게 놀러 올 수 있는 공간과 같은 느낌을 준다.

야경

김병만 한글주택 : 한글주택(주)의  주택
한글주택(주)

김병만 한글주택

한글주택(주)

이 집의 매력은 밤에도 돋보인다. 해가 지고 어둠이 내려앉으면, 큼직큼직한 많은 창문들로부터 나오는 이 집의 따스한 불빛들이 세상을 밝힌다. 오늘 본 집은 베이직하지만, 실용도 높은 매력적인 구조에 모던하고 아름답게 꾸며진 내부 모습을 가지고 있었다. 오늘 본 집과 같이 매력적인 공간 구성에 대한 아이디어를 좀 더 얻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보자.

드림하우스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