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의 새로운 변신- 블랙 인테리어 시도하기

Jinsol Lee Jinsol Lee
Loading admin actions …

새로운 인테리어는 항상 생각지 못한 발상에서 시작된다. 어둡고 칙칙한 색이라고 여겨지던 블랙, 회색이 집 안 인테리어의 중심으로 등장하기 시작한 것이다. 심플함과 모던함의 대명사인 블랙과 화이트. 화이트는 오랫동안 인테리어에서 중심을 지키고 있었다. 그러나 메인 컬러로써 블랙의 등장과 그에 맞는 여러 색들의 조화는 새로운 분위기를 만들고 많은 사람들의 취향을 사로잡고 있다. 오늘은 심플함을 사랑하고 절대 질리지 않는 블랙과 화이트를 사랑하는 사람 누구라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인테리어 스타일을 소개하려 한다. 집 안에서 블랙이 어떻게 사용되고, 어떻게 실패 없이 블랙 인테리어를 시작할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보고 도전해보자. 심플함과 모던의 진수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블랙 앤 화이트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색 블랙과 화이트. 이 두 색은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패션, 산업 등에서 다양하게 사용되는 컬러이다. 심플함과 모던함의 대명사이자 시크함을 두루 갖춘 색이기 때문이다. 블랙과 화이트는 같이 붙어 다녀도 전혀 어색하지 않은 한 쌍이다. 실내 인테리어 또한 블랙, 화이트로 이루어지면 모던하면서도 미니멀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고 질리지 않는 아티스틱한 느낌 또한 함께 만들어낼 수 있다. 또 실패할 확률이 매우 적은 조합이기 때문에 인테리어 초보자가 시도해도 매우 좋다. 블랙과 화이트뿐만 아니라 채도가 조금씩 다른 화이트, 블랙을 섞어 사용하여도 다양한 느낌을 함께 연출할 수 있다. 작은 소품들을 활용하여 추가적으로 포인트를 줘도 좋고 앞으로 소개될 방법들을 참조하여 첫 단계부터 조금씩 시도해보아도 좋다. 그럼 이제 구체적으로 블랙 인테리어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블랙 바닥

블랙 바닥은 꾸준히 유행하고 있는 스타일의 인테리어이다. 과거에는 바닥은 무조건 장판 혹은 나무 바닥, 대리석으로 통일했다. 그러나 블랙 바닥 인테리어가 시작되면서 블랙 바닥 스타일을 그 어떤 것도 따라잡을 수 없으면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시도하기 시작한 것이다. 어두운 블랙 바닥은 갤러리나 스튜디오에 온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고 고급스러움과 시크함을 집 안으로 끌어들일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새로운 시도가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 가듯 전혀 맞지 않을 것 같던 블랙 바닥이 유행이 되어버린 것이다. 블랙 바닥뿐만 아니라 어두운색 계열의 바닥은 집을 더 고급스럽게 잡아준다. 온 벽을 블랙으로 칠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블랙 바닥을 시도하여 전체 메인 컬러를 블랙으로 확실히 표현해줄 수 있다. 집 안에 색다른 인테리어를 원한다면 블랙 바닥 인테리어를 시도해보자.

벽, 문 페인트

블랙&화이트의 모던한 39py 아파트인테리어: 홍예디자인의  주방
홍예디자인

블랙&화이트의 모던한 39py 아파트인테리어

홍예디자인

블랙은 포인트 색깔로 활용해도 좋지만 메인 컬러로 선택하여 집을 꾸며도 매우 좋다. 먼저 벽에 블랙 컬러의 페인트를 칠해 분위기를 잡고 시작하는 것이다. 모든 벽면을 블랙으로 하기 부담스럽다면 포인트 페인트 스타일로 한 벽면만 블랙으로 칠하면 방 안에 시크한 분위기와 함께 전체적인 인테리어 스타일을 가볍지 않게 잡을 수 있다. 블랙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듯이 조금 연한 회색 계열의 색을 칠해도 실패 없이 인테리어를 시도할 수 있다. 벽뿐만 아니라 집의 모든 문을 블랙으로 칠해 다른 특별한 인테리어나 소품 없이 블랙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 평범한 흰색의 문을 가지고 있는 집과는 분명히 다른 시크함과 고급스러움을 연출할 수 있다. 벽이나 문에 블랙 페인트를 칠하는 것은 블랙 인테리어를 시도하고자 하는 초보자에게 매우 좋은 방법이다. 실패할 확률이 적지만 개성 넘치는 인테리어의 완성을 도와주기 때문이다. 블랙 인테리어를 망설이고 있다면 문이나 벽에 작은 시도를 시작해 보자.

문, 틀

전원주택으로도 손색없는 다가구주택 [경기도 성남 시흥]: 한글주택(주)의  거실
한글주택(주)

전원주택으로도 손색없는 다가구주택 [경기도 성남 시흥]

한글주택(주)

전체적인 블랙 시공이 어렵다면 사진처럼 벽의 틀이나 문을 블랙으로 칠하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다. 사진 속 집은 화이트 계열의 평범한 집이지만 안에 블랙을 사용하여 포인트를 줬다. 평범할 수 있던 집이 블랙을 통해 개성 있게 변한 것이다. 이처럼 다양한 방법으로 블랙을 활용하여 집 안에 프레임 변화를 줄 수 있다.

블랙 소품 데코레이션

Stellati Rénovation의  거실
Stellati Rénovation

Rénovation d'un appartement à Lyon 6e

Stellati Rénovation

블랙 인테리어를 마무리하기 위해 작은 소품들을 블랙으로 선택해보자. 먼저 조명. 조명은 집 안의 분위기를 완성해주는 중요한 소품이다. 그러므로 조명의 스타일도 매우 중요한데, 포인트 소품으로 검은색 갓이나 스탠드를 가진 조명을 선택하면 좋다. 시크한 분위기를 더해줄 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또 블랙 캔들, 아기자기한 블랙 조각, 데코레이션 소품을 선택해도 좋다. 블랙 인테리어를 마무리하는데 화려한 색이 들어간 그림보다는 블랙, 화이트 계열의 작품을 선택해 집 안에 고급스러움을 더해도 좋다. 블랙 액자를 사용하여 포인트를 살려도 좋다. 사진 속 프랑스 회사 Stellati Rénovation가 연출한 집처럼 답답하고 칙칙할 수 있다는 블랙의 편견을 버리고 작은 소품도 블랙으로 고민해보고 주저 없이 시도해보자.

블랙 가구 활용하기

어둡고 칙칙하다고 블랙 가구를 피했다면 다시 그 블랙 가구에 눈을 돌려보자. 블랙 가구는 포인트 가구로 제격이고 시크함은 물론 질리지 않는 소품이 되어줄 것이다. 평범한 공간에 블랙 서랍장을 포인트로 활용하여도 좋다. 거실에 블랙 인테리어를 시도하고 싶다면 블랙 소파를 선택하자. 블랙 소파는 그 존재만으로도 블랙 인테리어를 도와줄 뿐만 아니라 당신의 거실이 시크해지고 있음을 알려줄 것이다. 또한, 모던한 인테리어를 쉽게 완성할 수 있고 전체 거실에 무게를 잡을 수 있다. 블랙 소파와 함께 블랙 조명, 소품 등을 다양하게 활용하면 좋다. 뿐만 아니라 블랙 테이블, 블랙 의자, 블랙 침대도 좋은 블랙 가구 활용의 예가 될 수 있다. 전체적으로 블랙 가구만을 활용하여도 쉽게 블랙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패브릭

프루시안 북유럽 침구: (주)데코뷰의  침실
(주)데코뷰

프루시안 북유럽 침구

(주)데코뷰

이번에는 패브릭을 사용한 블랙 인테리어를 시도해보자. 전체적인 시공이나 페인트칠하는 것이 부담된다면 쉽게 바꿀 수 있고 취향에 맞는 스타일을 찾을 있는 패브릭을 사용해보자. 전체적으로 특색이 없거나 그저 하얗기만 한 실내에 블랙 패브릭, 즉 검은색 카펫이나 커튼, 담요 등을 배치하는 것이다. 특히 심심한 공간이나 소파 위에 검은색 쿠션, 담요 등을 자연스럽게 올려놓으면 시크하지만 따뜻한 느낌의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또 검은 인테리어를 시도했지만 뭔가 부족하다고 느껴지면 패브릭을 활용하여 부족한 부분을 채우면 된다. 검은색 무늬나 블랙 패턴을 가진 카펫을 사용하면 좋고 침실 안에도 검은색이 많이 사용된 이불커버 등을 활용하면 시크하고 모던한 침실 인테리어도 완성할 수 있다. 사진처럼 블랙 앤 화이트 데코레이션과 함께 블랙 패턴을 시도하면 부담스럽지 않게 블랙을 사용할 수 있다. 너무 어둡다고 겁내지 말고 다양한 무늬와 함께 블랙 패브릭을 사용하여 훨씬 더 쉽운 패브릭 인테리어를 시도하자.

탐나는 블랙 인테리어

Stellati Rénovation의  주방
Stellati Rénovation

Rénovation d'un appartement à Lyon 6e

Stellati Rénovation

블랙 인테리어를 시도하기 위해서는 블랙과 조화를 이루는 한가지 색을 더 설정하여도 좋고 전체적으로 어두운 계열의 인테리어를 콘셉트로 잡아도 좋다. 먼저 위에서 소개한 것처럼 블랙과 화이트를 선택하면 실패할 확률 없이 시크하고 모던한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또 전체적으로 블랙, 회색 등의 어두운 계열의 인테리어를 시도할 경우 자신의 개성이 뚜렷하게 반영된 공간을 완성할 수 있고, 침실의 경우 아늑하고 안정적인 공간을 가질 수 있다. 점점 더 모던하고 군더더기 없는 스타일의 실내 인테리어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만큼 벽, 바닥, 문, 창틀 등 작은 부분을 블랙으로만 바꿔도 시크한 블랙 인테리어를 시작해볼 수 있다. 전체적인 틀을 블랙으로 완성하는 것이 실패 없는 블랙 인테리어를 가지는 방법이다. 전체적인 창틀, 문 혹은 메인 가구인 소파나 식탁, 의자 등을 블랙으로 바꾸는 것이 전체적인 분위기를 잡아줄 것이다. 사진처럼 전체 틀과 가구, 소품을 블랙으로 통일하고 화이트를 포인트로 사용하면 부담 없는 블랙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더 다양한 블랙 앤 화이트 주방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보자.

블랙 인테리어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