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할 수 있는 개방적 공간 오픈 키친 21

Minjeong Lee Minjeong Lee
homify 스칸디나비아 주방
Loading admin actions …

주방에서 요리를 할 때도 가족들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지나칠 수 없다. 같이 요리를 할수록 같이 더욱 화기애애해질 수 있다. 좋아하는 음식에 대한 주제에 대해서, 오늘 무엇을 했었는지에 대해서도 이것저것 이야기해 볼 수 있다. 식사를 준비하는 엄마, 아빠와 더 많은 대화를 하면서 아이들을 정서적으로 성장할 것이고 곁눈질로도 어떻게 음식을 만드는지에 대해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오픈형 치킨은 특히 벽을 사용하지 않아 거실과 연결되어 더 넓어 보이는 듯한 느낌을 준다. 다양한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고 싶다면 오늘의 기사에 집중해보자.

1. 베이지 톤의 부드러운 주방

homify 스칸디나비아 주방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베이지 색감으로 벽지를 장식하고 거기에 우드 가구들을 더해 분위기를 만들었다. 유행하고 있는 아일랜드형 식탁을 사용해서 개방감을 더했다. 

실용적이고 공간의 활용도를 높여주는 아일랜드 형 식탁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링크를 클릭하자.

2. 층으로 나뉜 식탁

아일랜드 형 식탁에도 여러 종류가 있다. 앞쪽으로 준비된 조리대와 높이를 다르게 판을 하나 덧대어 식탁으로 사용을 가능하게 했다. 같이 빠르게 식사를 도와주고 식사를 시작할 수 있다.

3. 커다란 식탁

양천구 목동 신시가지아파트 10단지, cocina cocina 러스틱스타일 주방

들어오는 현관 옆으로 바로 있는 식탁 인테리어이다. 현관 쪽 구석에 싱크대 등의 주방 기기들을 두고 그 앞쪽으로 식탁을 두어 정돈된 느낌을 주면서 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낸다.

4. 홈 바의 디자인

아일랜드 식탁의 장점은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것이다. 조리대와 같은 높이로 ㄷ자 형태로 배치한 식탁은 편안하게 식사하기 위해 높이가 높은 의자를 더해줘야 한다. 이러한 점이 홈 바를 연상시킨다.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로맨틱한 바의 분위기를 낼 수 있다. 홈 바에 대해 더욱 알아보고 싶다면 링크를 클릭해보자. 

5. 벽 한쪽의 주방

한쪽 벽을 베란다를 포함해서 완전히 주방으로 쓰는 디자인이다. 대칭하는 조리대 사이로 평평한 네모 모양의 식탁을 두어 공간이 넓어 보이는효과를 주었다.

6. 인덕션이 있는 식탁

추운 겨울이면 국이 차갑게 식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것이다. 계속해서 따뜻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식탁에 인덕션을 두어 활용성을 높이고 평평한 디자인이라 시야에도 걸리지 않는다.

7. 수납장으로 깔끔히 정리한 타입

바이올렛 포인트의 다이닝 룸과 키친 homify 빌트인 주방

잡동사니와 많은 기구들이 필요한 주방은 오픈형일수록 더욱 청결하고 정돈되게 만들어야 한다. 많은 수납공간을 사용해서 주방을 깔끔하게 만들었다.

8. 후드가 있는 주방

마포구 빌라, cocina cocina 주방 설비 캐비닛,조리대,재산,가구,주방 스토브,부엌,조명,거실,목재,싱크대

음식을 조리할 때 냄새가 나기 십상이다. 그럴수록 더욱이 환기를 위한 후드가 필요할 것이다. 오픈형 키친일수록 미관을 잘 가꾸는 것도 중요하다. 원통형의 후드를 배치해서 조화롭게 꾸몄다.

9. 식탁 위에 식물

하얀색의 식탁 위로 작은 식물을 하나 꽂아 두었다. 마음에 드는 생화로 장식해도 좋고, 관리하기 쉬운 조화를 사용해도 좋다. 식물의 종류에 따라 분위기도 천차만별로 달라질 것이다.

10. 다양한 조리기구

homify 스칸디나비아 주방

요리를 좋아한다면 다양한 조리기구들이 주방에 준비되어 있을 것이다. 세련되고 효과가 좋은 주방 기구들을 자랑하고 싶다면 오픈형 주방을 사용해서 깔끔하게 정돈해 뽐내보는 것은 어떨까.

11. 와인바 같은 분위기

homify 스칸디나비아 주방

공간을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오픈형 주방은 술을 마시기에 아주 매력적인 공간이다. 특히 이색적으로 천장에 달아둔 와인 잔 등을 위한 선반은 분위기를 더욱 살려준다

12.식탁과 같은 선반

모양과 색감이 같은 선반을 식탁 옆에 두어 공간을 활용적으로 사용하면서 통일감을 주어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었다.

13. 낮은 가벽이 있는 주방

작지만 알찬 조리대와 수납을 겸비한 주방 homify 빌트인 주방

낮은 높이의 가벽으로 주방과 식탁을 살짝 구분해 줄 수 있다. 가족들끼리 시선을 맞추면서 식사 준비로 분주한 주방 조리대를 가릴 수 있는 일석이조의 아이디어이다.

14. 벽에 액자가 달려 있는 곳

주방을 아름답고 눈에 띄게 꾸미는 좋은 방법 중하나는 마음에 드는 액자를 걸어 장식하는 것이다. 기분에 따라 액자를 바꾸어 장식할 수 있다는 장점.

15. 모던한 주방

전반적으로 하얀색을 사용해 주방을 장식했다면 조명은 그와 어울려 모던한 분위기를 내는 검은색으로 선택하는 것은 어떨까. 세련되면서도 깔끔하게 정돈된 인상을 받을 수 있다.

16. 타일이 감각적인 주방

다른 인테리어 장식으로 오픈형 주방을 감각적으로 꾸미기 어렵다면, 감각적인 타일을 선택해서 주방의 분위기를 바꾸어보자. 지그재그 무늬의 타일을 선택해 모던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17. 조명의 포인트

다양한 종류의 조명, 다양한 색감의 조명이 있는 만큼 꾸밀 수 있는 오픈형 주방의 분위기는 각양각색일 것이다. 마음에 드는 조명디자인을 발견하고 싶다면 링크를 따라가보자.

18. 많은 사람들과 함께

많은 손님들을 초대했어도 문제 될 것은 없다. 열려있는 오픈형 주방 덕분에 공간을 더욱 넓어 보이게 만들고 손잡이가 없는 의자를 선택해서 여러 명이 함께 앉을 수 있게 만들었다.

19. 주방의 색감

따스한 색감의 파스텔톤을 사용해서 장식한 주방 디자인이다. 좋아하는 색감을 선택해서 주방을 포인트 색감으로 장식해도 좋고 전반적으로 분위기를 만들어도 좋다.

20. 화려한 오픈 주방

homify 모던스타일 다이닝 룸

화려한 은색의 재질을 사용해서 조리대를 차단해 깔끔하면서 파티 같은 분위기를 조성하면서 기분을 업 되게 만들어준다.

21. 대리석의 주방

대리석을 사용해서 장식한 주방 디자인에 청록색 계열의 고급스러운 가구들을 더해 분위기를 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