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을 저격하는 독특하고 핫한 베드 사이드 테이블

Jinsol Lee Jinsol Lee
Квартира с северным акцентом, LPetresku LPetresku 스칸디나비아 침실
Loading admin actions …

편안한 휴식과 수면을 위해 특별히 신경 써야 하는 침실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외로 필요한 것이 많다. 기본적인 가구인 침대, 수납장, 옷장뿐만 아니라 편리함을 위해 필요한 것들이다. 그러나 우리는 침실 또한 나의 취향이 가득 느껴지게 꾸미길 원한다. 오랜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나만의 스타일로 꾸미고 싶은 것이다. 전체적인 침실 인테리어는 사실 기본적인 요소와 필요한 여러 가구들로 충분히 아름답게 연출할 수 있다. 가구들의 스타일을 정하여 원하는 분위기를 연출하고 작은 소품들을 적절히 센스있게 사용하면 된다. 무엇보다 작은 가구라서 그냥 지나칠 수 있지만 편리할 뿐만 아니라 방의 분위기를 업 시켜줄 가구를 잊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은 침대 옆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내며 침실 이용을 더 편리하게 도와줄 뿐만 아니라 방의 스타일 연출을 도와줄 베드 사이드 테이블을 소개하려고 한다. 전형적인 느낌의 테이블에서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스타일까지 다양하게 알아보고 침대 옆에 센스 있게 배치해보자.

북유럽 스타일

가장 핫한 인테리어 스타일인 북유럽 스타일을 베드 사이드 테이블에서도 빼놓을 수 없다. 북유럽 스타일,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핵심은 심플하고 모던하지만 그 안에 작은 디테일을 통해 센스와 아름다움이 엿보이는 것이다. 이처럼 모던하지만 아름다운 선, 굴곡을 통해 감성을 자극하는 스타일은 침대를 더 돋보이게 해줄 뿐만 아니라 침실의 전체 분위기도 아름답게 업 시켜 준다. 심플하지만 감각적인 스타일을 선택하고 침대와 잘 매치되는지 고민해보도록 하자. 만약 침실이 작아서 필요한 기본적인 가구만 배치해야 한다면 침대 옆에 작은 북유럽 스타일 사이드 테이블을 배치해 보자. 기본적인 가구들로 충분히 침실을 아름답게 연출할 수 있다. 베드 사이트 테이블이 얼마 없는 가구들 속에서 빛을 바라게 될 것이다. 작고 심플한 스타일을 고르면 좁은 방에서도 무리 없이 답답하지 않게 스타일리시한 침실을 연출할 수 있다.

의자 활용하기

신경 안 쓴 듯한 시크한 스타일은 인테리어에서도 효과 만점이다. 꾸민 듯 안 꾸민 스타일, 부담스럽지 않지만 충분히 멋 나는 스타일. 베드 사이드 테이블도 이처럼 시크하지만 느낌 있게 연출할 수 있다. 바로 의자를 사용하는 것이다. 심플하고 적당한 크기의 의자를 활용하여 침대 옆에 무심한 듯 배치하면 심플하고 느낌 있는 침실을 연출할 수 있다.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일, 섹스 앤 더 시티의 주인공 캐리의 침실에도 이처럼 항상 시크한 듯한 의자에 신문에 쌓여 있다. 무심한 듯 배치된 신문과 함께 빈티지한 스타일의 의자는 환상의 조화이다. 뿐만 아니라 침대에서도 책을 읽거나 작은 업무를 볼 때도 매우 실용적이다. 이런 실용적인 테이블을 꼭 한 스타일에 국한 지을 필요는 없다. 의자도 다양한 디자인의 의자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침실의 스타일에 맞춰 선택하면 된다. 오히려 의자가 디자인이 더 많아서 전형적인 테이블보다 개성 넘치고 독특한 스타일을 고르기 쉬울지도 모르겠다. 프랑스의 건축 회사 Gwladys PARRA 연출한 것처럼 심플하게 작은 의자를 사용해도 좋다.

심플한 스타일

화려하고 독특한 스타일이 아니라 심플한 스타일이 오히려 시선을 사로잡기도 한다. 테이블의 다리의 선을 살리고 선반 또한 심플하게 연결된 스타일은 어느 침실에도 잘 어울리고 침실의 부족한 면을 채워준다. 흰색뿐만 아니라 철제, 원목 등 다양한 소재를 가지고 있지만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을 선택하면 베드 사이트 테이블의 첫 시도도 무난하게 성공할 수 있다. 이 테이블은 한번 사용하면 없이는 사용할 수 없다. 침실에서 정말 편리할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를 도와주기 때문이다. 처음 시도하기가 망설여진다면 심플하지만 편리한 스타일을 선택하도록 하자.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

원목 서랍장

homify 스칸디나비아 침실

전형적인 스타일의 베드 사이트 테이블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원목 서랍장이다. 침대 옆에서 실용적으로 여러 물건들을 수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탠드도 올려놓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원목은 질리지 않고 튼튼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여러 스타일의 침대와도 무리 없이 어울리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한다. 침대 옆은 자신의 개인적인 물품을 보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잠들기 전 책을 읽거나 음악을 듣는 등 작은 여유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처럼 편리한 서랍장을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색과 소재의 원목 속에서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하고 침대 옆에 놓아 보자. 따뜻하고 아늑한 느낌과 함께 편안한 침실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침대 헤드와 연결된 테이블

베드 사이드 테이블은 다양한 디자인을 독립적으로 선택하여 배치할 수도 있지만, 침대와 연결된 스타일을 선택하여 더 모던하고 시크하게 연출할 수 있다. 사진처럼 침대의 헤드와 연결된 작은 사이드 테이블은 시크할 뿐만 아니라 호텔과 같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하기 쉽다. 또 침대와 잘 어울리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침대와 연결된 스타일을 찾아도 좋다. 또 원하는 높이, 크기의 테이블을 직접 주문하여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더 편리하고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할 수 있다. 큰 테이블이 필요하면 크게 제작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전형적인 스타일이 아닌 좀 더 심플하고 독특한 침실을 연출할 수 있다. 침대와 연결된 테이블뿐만 아니라 침대 헤드에 연결된 조명도 함께 제작할 수 있다. 완벽하게 통일되고 하나 된 스타일과 함께 모던하고 정돈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원한다면 이처럼 호텔처럼 잘 짜여진 스타일의 가구를 선택해도 좋다. 또는 벽에 붙어 있는 깔끔한 스타일을 선택하여 독특하게 완성하여도 좋다.

상자

시크하고 빈티지한 느낌의 연출을 도와주는 사이드 테이블은 바로 상자를 이용하는 것이다. 이것 또한 무심한 듯 시크한 느낌을 강조할 수 있고 실용적이다. 예쁜 무늬나 작은 데코레이션 소품으로 제작된 상자를 베드 사이드 테이블로도 사용할 수 있고 원하는 스타일로 직접 만들 수도 있다. 크지 않고 심플한 형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DIY 가구를 처음 시도해도 무리 없이 잘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또 하얀색, 파란색, 검은색 등 원하는 색이나 크기로 쉽게 제작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가지고 있는 여행 가방이나 평평하고 높이가 있는 인테리어 소품이라면 자유롭게 사용해도 좋다. 사진처럼 여행 가방을 사용하여 느낌 있는 사이드 테이블을 연출해도 좋다. 또 침대 양쪽에 서로 다른 테이블을 배치하여 개성 있고 독특한 침실을 연출해도 좋다.

테이블 데코레이션

취향을 저격하는 테이블을 찾았다면 이제 그 테이블 위를 꾸며 더 감각적인 침실을 완성해보자. 먼저 테이블은 편리하게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책이나 개인 물건 등을 올려놓을 공간을 확보해야 한다. 그 후에 향초나 꽃 등을 활용하여 아름답게 꾸미면 된다. 또 독특하고 예쁜 화분을 사용하면 더 좋다. 꽃과 함께하면 더 화사해진 침실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베드 사이드 테이블은 사실 조명과 함께할 때 더 완벽해진다. 독특한 조명과 함께 완성하면 더 좋은 인테리어 효과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말 취향을 저격하는 침실을 가질 수 있다. 또 스피커 등 개인적으로 필요한 물건을 적당히 올려놓아도 좋다. 필요한 물건이 많다면 수납이 가능한 테이블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심플하고 모던한 스타일을 원하면 심플한 스타일의 테이블과 몇 가지 소품들만 이용하자. 침실 인테리어를 위해 침대 사이드 테이블과 조명을 꼭 활용해보자. 사이드 테이블과 함께한 다양한 침실 인테리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보자.

베드 사이드 테이블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