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복을 부르는 운수대통 풍수 인테리어 12 | 호미파이 & homify

견적 요청하기

잘못된 정보입니다. 국가번호 및 전화번호를 다시 확인 해 주세요
보내기'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개인 정책에 동의하며 요청 수행을 위한 개인 정보 수집 및 활용을 허락합니다.
참고: 개인 정보 폐기는 privacy@homify.com을 통해 상시 요청 가능합니다.

2019 복을 부르는 운수대통 풍수 인테리어 12

J. Kuhn J. Kuhn
스칸디나비아 주방 by homify 북유럽
Loading admin actions …

2019년 새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좋았던 일이든, 나빴던 일이든, 이제 작년의 일은 차곡차곡 접어 뒤편으로 넣어두고 정갈한 마음으로 새해를 맞이할 준비를 시작할 시기가 아닐까. 오늘은 새해 운수대통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복을 불러오는 12가지 풍수 인테리어에 대해 알아보자. 가족 모두를 위한 건강운, 살림에 보탬이 될 금전운, 가족 간의 행복을 위한 애정운을 비롯해 승진과 학업운에 이르기까지, 모든 복과 행운을 끌어들이는 집으로 새로운 변화를 시도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시공이나 새로운 가구를 사야 하는 등, 큰 예산을 들일 필요는 전혀 없다. 단지 복을 바라는 그 마음이 담긴 약간의 정성과 소소한 아이템, 부지런한 일상 속 습관으로 충분한 인테리어 방식들만 모아보았다.

1. 현관 앞 관엽 식물

강남구 청담동 펜트하우스 네추럴 인테리어 모던스타일 복도, 현관 & 계단 by 그리다집 모던
그리다집

강남구 청담동 펜트하우스 네추럴 인테리어

그리다집

현관 앞에 관엽 식물을 두면 좋은 기운이 상승한다고 한다. 화려하지 않은 수종으로 선택하되 잎이 넓은 것이 좋으며 맑은 소리가 울리는 종이나 풍경을 두는 것도 좋다. 밝은 이미지의 풍경화를 현관 앞에 걸어두는 것도 같은 의미로 복을 끌어들이는 요소가 된다.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인테리어. 플랜 테리어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

2. 단정하고 깨끗한 현관

파란색으로 포인트주기. 40평대 아파트 실내 인테리어 스칸디나비아 복도, 현관 & 계단 by 디자인 아버 북유럽
디자인 아버

파란색으로 포인트주기. 40평대 아파트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 아버

모든 기운이 드나드는 현관은 언제나 깨끗하고 단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모든 물건은 카테고리별로 분리해 수납하고 신발도 모두 신발장에 넣어두고 필요할 때만 꺼내 신는 것이 좋다. 외출복과 신발 모두 보이지 않도록 문이 달린 수납장에 수납하는 것을 추천한다. 외부에서 끌고 들어온 먼지나 흙은 바로바로 청소해 언제나 위생적인 상태의 바닥을 유지하도록 하자.

창의적인 현관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국내 현관 디자인 10가지를 여기에서 소개한다.


3. 거실 규모에 맞는 소파

동탄2 예미지 아파트인테리어 스칸디나비아 거실 by N디자인 인테리어 북유럽
N디자인 인테리어

동탄2 예미지 아파트인테리어

N디자인 인테리어

거실 소파는 최대한 여유로운 간격을 유지한 상태로 배치하는 것이 풍수지리상 좋다. 거실을 꽉 채우는 것이 아닌, 다방면으로 넉넉한 동선을 확보하는 것으로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분위기를 연출하도록 하자. 거실을 채우기 보다는 일부를 소파에게 사용한다는 개념으로 레이아웃하면 쉽게 구성할 수 있을 것이다.

4. 주방은 밝게

스칸디나비아 주방 by homify 북유럽

주방은 예로부터 집에서 가장 밝은 방향으로 배치했다. 밝고 화사한 주방은 금전운을 불러들이는 중심 역할을 하며, 가족 간의 화합을 관장한다고 한다. 창문이 있는 것이 좋지만, 레이아웃이 정해져 있는 아파트의 경우라면 최대한 화사한 톤으로 스타일링 하고 다양한 방향으로 밝은 조명을 설치해 전체적인 명도를 높이는 것이 좋다.

5. 날카로운 것은 숨겨라

완벽한 미니멀 라이프/ 대치동 선경아파트 모던스타일 주방 by B house 비하우스 모던
B house 비하우스

완벽한 미니멀 라이프/ 대치동 선경아파트

B house 비하우스

칼이나 가위같이 날카로운 것들은 기를 상하게 한다고 하니 주방에서 보이지 않도록 정리해 두도록 한다. 쓰레기 역시 모아두는 일 없이 바로 치우도록 하고, 특히 불을 다루는 가열대 주변은 항상 깨끗하게 관리해야 금전운이 트인다고 한다.

따라하기 쉬운 19가지 수납 수납 아이디어를 여기에서 소개하고 있다.

6. 배수구는 항상 청결하게

배수구 미니멀리스트 욕실 by homify 미니멀 알루미늄 / 아연
homify

배수구

homify

깨끗하게 잘 관리된 배수구는 그 집의 전체적인 기 흐름을 맑고 활기 있게 만들어 준다. 풍수 지리에서 배수구는 나쁜 기운이 흘러나가는 통로와도 같으니 수시로 물때가 끼지 않았는지, 찌꺼기가 얽혀 있지 않은지 확인하고 언제나 청결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자.

7. 식탁은 벽에서 떼기

대구 욱수동 보국웰리치 모던스타일 다이닝 룸 by 남다른디자인 모던
남다른디자인

대구 욱수동 보국웰리치

남다른디자인

식탁을 배치할 때는 벽에서 떼어두는 것이 풍수지리상 좋다. 식탁이 벽을 막고 있으면 좋은 기가 막힌다고 하니 벽에서 뗀 상태로 배치하고 식탁 위 조명은 부드럽고 따뜻하되 너무 강하지 않은 명도로 조절하도록 하자. 식탁의 좋은 기운은 가족들 간의 화합을 유도한다. 좋은 식탁 배치로 새해에는 더욱 화목한 가정을 꾸려나가 보는 것은 어떨까.

8. 우드 식탁과 식탁보

식탁은 부드럽고 따뜻한 우드 소재가 좋으며 여기에 식탁보를 더해 더욱 편안한 온기를 유지하는 것이 좋은 운을 불러모은다고 한다. 식탁 위에 약을 두는 것은 좋지 않으며, 작은 화분이나 꽃으로 장식하면 가족들의 기가 상승한다. 단, 식물이 시들어가 죽은 상태로 방치하면 오히려 나쁘다고 하니 주의해서 관리하도록 하자.

4가지 키워드로 알아보는 식탁 스타일링! 여기를 클릭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만나보자.

9. 복이 되는 꽃 한송이

유기컵과 꽃 아시아스타일 주방 by HOHODANG 한옥 구리 / 청동 / 황동
HOHODANG

유기컵과 꽃

HOHODANG

적절한 장소에 예쁜 꽃 한 송이로 장식한 인테리어 포인트는 복을 불러오고 나쁜 기운을 흩어준다. 활짝 핀 꽃으로만 장식하되, 시들기 시작하면 오히려 나쁜 기운을 발산하니 바로 치우고 새로 핀 꽃으로 대체하는 것이 중요하다. 안방이나 주방보다는 현관이나 거실, 화장실에 두는 것이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하니 꽃을 두는 장소에도 신경을 기울이도록 하자.

10. 침대는 침실문 대각선으로

광장동 현대홈타운 53평형 침실 모던스타일 침실 by Design Daroom 디자인다룸 모던
Design Daroom 디자인다룸

광장동 현대홈타운 53평형 침실

Design Daroom 디자인다룸

침대는 침실문과 대각선 방향 끝으로 배치하라. 방문에서 최대한 멀리 두는 것이 좋으며, 침대에 누운 사람의 기준으로 문으로 드나드는 사람의 반경이 모두 한눈에 담기는 것이 중요하다. 침실 문이 눈에 들어와야 안정감을 느낀 상태에서 수면에 들 수 있으며, 충분한 휴식을 통해 스트레스가 해소된다.

11. 밝은 톤에 여백을 살린 침실

모노하우스_동탄 칸타빌 2차 48평 홈스타일링 모던스타일 침실 by homify 모던
homify

모노하우스_동탄 칸타빌 2차 48평 홈스타일링

homify

침실은 우드 소재를 많이 활용하고 화이트와 크림, 베이지를 메인으로 스타일링 하는 동시에 최대한 여백을 살리는 것이 좋다. 가전제품도 자제하고 꼭 필요한 가구만 활용해 담백한 느낌으로 심플하게 인테리어한 침실이 좋은 운을 불러오고 부부간의 애정운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기억해 두자.

12. 밝은 욕실 만들기

모던스타일 욕실 by homify 모던

풍수지리상 음기가 가장 강한 공간인 욕실은 기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최대한 밝은 명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최대한 밝은 톤의 조명을 사용하고 욕실 매트 역시 화사한 색을 선택하도록 하자. 관엽 식물을 두는 것도 도움이 된다. 습기가 많은 것은 좋지 않으므로 건식이나 반 건식으로 인테리어하거나 창문이 있다면 자주 환기 시키는 것을 추천한다.

마음에 드는 기사였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모던스타일 주택 by Casas inHAUS 모던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