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갈하고 미니멀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아파트

Seunghyun Cho Seunghyun Cho
송파 신천동 잠실파크리오아파트 45평형, MID 먹줄 MID 먹줄 모던스타일 거실
Loading admin actions …

오늘은 정갈하면서도 미니멀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아파트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미니멀한 인테리어에서 중요한 것은 절제미와 균형미를 잘 살리는 것이다. 그리고 비움과 채움에 대한 비율을 잘 맞출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미니멀한 미학을 잘 드러낸다면 어떤 인테리어보다 세련되고 깨끗한 이미지를 줄 수 있을 것이다. 사진을 통해 하나 하나 살펴보도록 하겠다.

디자인 : MID 먹줄 / 위치 : 송파 신천동 잠실 파크리오 아파트 / 사이즈 : 45평형

미니멀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거실

그레이 톤의 벽면이 은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선반을 심플하게 하나만 만들어 주었다. 바천정의 조명도 심플하고 기본적인 조명을 사용하여 미니멀함을 극대화시킨다. 바닥재는 나무바닥으로 하여 더욱 깔끔하고 세련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

그레이톤의 현관 중문

그레이톤의 중문이다. 그레이의 중문과 더불어 벽면을 그레이톤의 마감재를 사용하였다. 재질감이 있는 것으로 선택하여 색다른 느낌을 만들어 주었다. 중문을 통해 방음의 효과를 얻을 수 있고, 누군가 집에 왔을 때 분리시켜주는 효과를 냄으로 더욱 효율성을 가지고 있다.

필요한 가구만 배치하여 극대화시킨 인테리어

거실 인테리어에서 가구를 필요한 가구만을 배치함으로 미니멀한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다. 베이지색의 소파는 바닥과 우드로 만든 선반과 잘 어우러진다. 정말 간단하게 소파와 TV만 배치하여 심플하고 미니멀함을 잘 나타내고 있다.

거실 벽면에 놓인 조명

미니멀함이 더욱 잘 어울리는 인테리어인 이유 중 하나가 포인트로 사용된 조명을 거실 한 가운데 설치한 것이 아니라 한쪽 벽면에 작게 설치했다는 점이다. 여러가지 실을 엮어서 표현하여 미적감각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미니멀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인테리어를 잘 보여주고 있다.

깔끔하고 정갈한 주방 인테리어

주방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부분도 미니멀함이 잘 반영되었기 때문이다. 깨끗하고 밝은 이미지를 주기 위해서 화이트톤으로 주방의 색상을 맞추어 주었다. 불필요한 것은 최소한으로 줄이고 군더더기 없는 디장니을 선호하였다. 손잡이 없이 깔끔하게 만든 주방의 선반들이 그 예이다. 또한 식탁도 베이지색으로 깔끔하고 불필요한 데코레이션은 하지 않았다.

주방 전체의 모습

주방 전체의 모습을 더 자세히 볼 수 있다. 주방 선반 사이에 밝은 회색의 타일을 사용하였다. 주방 전체가 깨끗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주고 있다. 뿐만아니라 조명은 심플하고 기본적인 긴 직사각형 모양을 선택하여 깔끔하면서도 미니멀리즘을 잘 반영하였다.

브라운 톤으로 아늑하게 꾸며진 침실

바닥재는 목재스타일의 바닥재를 활용하였다. 그리고 벽 한면을 짙은 브라운톤을 사용하여 침실 전체적인 분위기를 따뜻하고 아늑하게 꾸며준다. 조명도 단순하고 심플하면서도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나는 것으로 선택하였다. 화려한 디자인이 아니라 심플하면서도 단순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조명과 고풍스러운 분위기의 가구로 인테리어를 해주었다. 큰 특징은 불필요한 가구는 최소한 했다는 점이다.

깨끗한 이미지가 반영된 아이방

전체적으로 미니멀리즘이 잘 반영된 집이어서 아이방도 미니멀리즘이 잘 반영된 형태로 꾸며졌다. 불필요함을 최소화시키고 필요한 침대, 책장, 의자, 서랍등으로 인테리어를 했다. 깔끔한 느낌을 주는 화이트톤으로 가구를 선택하여 정리된 느낌과 깨끗한 이미지를 주고 있다. 또한 가구를 미니멀리즘을 반영하여 배치하여서 훨씬 넓은 공간인 듯한 느낌을 주는 효과를 얻었다.

아이방의 아이를 위한 작은 서재로 사용될 수 있는 고안

불필요한 가구가 없어서 공간이 넓어진 덕분에 아이방 한쪽 면에 아이를 위해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었다. 하얀색상의 선반을 벽에 고정시켜서 책장으로 쓸 수 있게 하였다. 또한 아이들 장난감도 함께 진열할 수 있을 정도의 크기로 선반을 마련하였다. 또한 큰 창문을 블라인드를 사용하여 채광을 조절할 수 있게 한 점도 눈에 들어온다.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공간

가족 모두가 모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다. 목재로 만든 길게 늘어져 여러명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하여 가족 모두가 한 자리에 모일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벽면에 책장을 놓아서 모두 함께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특별히 이 곳에는 조명이 2개가 있어서 더욱 밝은 공간이 되었다. 작은 전구 같은 느낌의 조명을 테이블 위에 달아주었다.

아이들의 놀이방

이 공간은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방이다. 아이들을 위한 방이기에 보다 화사하고 산뜻한 느낌을 주었다. 벽면도 파스텔톤의 블루를 사용하여 놀이방의 공간을 환하게 밝혀주었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책상과 의자를 만들었다. 장난감을 넣을 수 있는 공간도 만들어서 장난감을 정리해주었다.

우드와 화이트로 구성된 욕실

욕실에도 미니멀리즘이 잘 반영되었다. 샤워부스가 마련되고 세면대도 심플하게 디자인하였고 선반 부분도 붙박이 형식으로 만들어주어서 깔끔하고 미니멀한 이미지로 제작되었다. 전체적으로 미니멀하고 정갈한 이미지로 구성된 인테리어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