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쯤 꿈꾸어 보았던, 침실 화장대 또는 파우더룸 디자인 21

Minjeong Lee Minjeong Lee
강릉 경포대 펜션 LE CHATTREE 르샤트리, 건축사사무소 어코드 URCODE ARCHITECTURE 건축사사무소 어코드 URCODE ARCHITECTURE 모던스타일 침실
Loading admin actions …

따사로운 햇빛을 받고 일어나 좋아하는 노래를 틀고 옷매무새를 정리하고 거울을 들여다보는 순간을 즐겨보자. 매일 반복되는 아침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화장대, 파우더룸 디자인 기사이다. 침실의 분위기에 맞게 선택해야하는 만큼 다양한 침대와 침실 인테리어들도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화장대 의자 디자인도 빼놓을 수 없다. 화장대에 어울리는 비슷한 느낌의 의자를 선택해 한번쯤 꿈꾸었던 공주님 화장대를 만들 수도 있다. 외출준비에 있어 다양한 화장용품이나 물건들이 필요한 만큼, 효율적이고 많은 수납공간또한 필수적이다. 특히 화장대 거울에 필요한 조명은 침실의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만큼 더욱 신경써서 오늘의 기사를 읽어보자.

1. 화장대를 위한 공간

화장대의 크기에 맞춰 마치 화장대를 위한 하나의 방처럼 인테리어한 침실 디자인이다. 침대와 옷장, 화장대가 침실에 어우러져 있지만 정갈되게 자리를 배치해 두어 효율적인 동선과 공간이 조금 더 넓어보이는 효과를 주었다.

2. 커다란 거울

실용적인 부분도 빼놓을 순 없다. 커다란 거울을 벽의 두면에 붙여 놓으면서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외출 전 마지막 옷 매무새를 정리 할 때도 보다 쉽게 가능하게 만들었다.

3. 모던한 분위기

어두운 색감으로 포인트를 주어 침실을 모던한 분위기로 만들었다. 화장대 의자를 검정색으로 선택하고 화장대 옆으로 검정색의 포인트를 두어 색감을 조화롭게 맞추었다.

4. 알록달록한 디자인

귀여운 색감이 돋보이는 화장대 디자인이다. 층을 두어 두 공간으로 수납을 가능하게 하여 많은 수납공간을 사용하면서 원하는 공간에 정리할 수 있게 했다. 아기자기한 색감에 받는 작은 크기로 어디에 두어도 사랑스러운 화장대이다.

5. 화장대 의자

just relax_서래마을 빌라 인테리어 homify 모던스타일 침실

화장대도 중요하지만, 그 화장대 앞에 앉아서 화장을 하는 순간 필요한 의자에도 신경을 써야한다. 작은 크기의 의자를 선택해 부담없이 이동가능하게 만들었고, 필요에 따라 의자 위에 푹신한 방석을 두면서 인테리어 효과도 주었다.

6. 감각적인 조명

화장대 옆으로 조금 더 환하게 얼굴과 매무새를 확인하기 위해 조명을 두는 것은 필수적이다. 다양한 조명 디자인이 있는 만큼, 침실에 어울리는 감각적인 조명을 선택하는 것이 요건. 작은 원형들이 여러개 달린 독특하면서도 귀여운 조명으로 장식해 분위기를 살렸다.

7. 많은 수납공간

거울 옆으로 폭이 좁은 수납장을 두어 여러개의 로션과 화장품등이 필요한 화장대를 효과적으로 정리 가능하게 만들었다. 층층이 올라가는 구성의 선반으로 높이에 따라 구분해서 정리할 수 있게 했다.

8. 개폐식 화장대

다양한 화장품들을 수납할 수 있는 효과적인 다른 아이디어이다. 개폐식 화장대로, 화장대를 열면 뚜껑부분에 거울이 달려 있고 그 아래로 작은 수납공간등으로 나뉘어 여러물건들을 정리할 수 있게 만들었다.

9. 화장대와 책상

화장대를 책상으로 겸용해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공부하는 학생일 경우, 책상과 화장대를 둘 다 필요로 하지만 공간이 여유롭지 않을 수 있다. 조금 더 넓고 안정감 있는 화장대를 선택해서 두가지 효과를 다 얻을 수 있게 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이다.

특히 크기가 작고 알찬 원룸에서는 공간을 효과적으로 나누는 방법도 고민일 것이다. 하나의 공간에 여러개의 분위기를 만들 수 있는 파티션 분할 아이디어에 대해 알아보고 싶다면 링크를 클릭하자.

10. 거울 옆 조명

둥그런 전구가 주는 특유의 아늑하고 사랑스러운 느낌이 있다. 러블리한 분홍색 의자와 더해 감각적이면서 분위기를 살리는 인테리어 효과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만들었다.

11. 곡선의 아름다움

딱딱한 직선보다 곡선이 조금 더 부드러워 보이면서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하얀색의 우아한 거울 디자인과 어울리는 곡선의자로 화장대 인테리어를 마무리했다.

12. 자그마한 화장대

침실의 크기에 걸맞은 크기로 화장대를 선택하자. 침실의 주인은 침대인 만큼, 침대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작은 크기를 선택했다. 작은 크기이지만 벽에 선반을 두어 화장품의 수납만큼은 확실하게 했다.

13. 깔끔한 화장대

방의 가구들을 보면 사람의 성격이 보이기도 한다. 직선으로 깔끔하게 이루어진 서랍대 디자인으로 전반적으로 심플한 침실의 분위기에 꼭 맞은 화장대를 선택했다.

14. 멋스러운 장식

화려하게 꾸민 파우더룸 인테리어이다. 거울의 프레임을 곡선으로 강렬하게 장식하면서 그에 어울리는 클래식한 벽지, 길게 늘어난 전구가 멋스럽게 어우러진다.


15. 고풍스러운 분위기

민트와 화이트실버 컬러의 우아한 침실 homify 에클레틱 침실

다른 특벽한 장식없이 고급스러운 침실 벽지 인테리어와 거울의 무늬장식으로 만든 고풍스러운 분위기이다. 파스텔톤의 아늑한 색감을 선택해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을 주었다.

16. 둥그런 거울 디자인

거울의 디자인도 천차만별. 둥그런 거울 디자인을 선택해 감각적인 분위기를 내면서도 톤다운된 회색계열의 가구들을 선택해서 모던한 분위기를 냈다.

다양한 거울 디자인과 거울 선택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싶다면 링크를 따라가보자.

17. 골드포인트

화장대 옆으로 넓은 세면대를 만든 디자인이다. 대리석으로 화장대를 만들어, 세면대에서 튄 물을 효과적으로 처리하면서 골드로 포인트를 주어 장식하였다.


18. 우드 화장대

우드가 주는 특유의 내추럴함과 특히 어두운 색감의 우드를 선택해 앤틱한 분위기를 살린 디자인이다.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우드로, 침실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만들었다.

19. 패턴 벽지

격자무늬의 어두운 톤으로 이루어진 패턴 벽지를 선택해 우아한 분위기를 살리면서 거울에 조명을 더해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거기에 로맨틱한 분위기는 덤.


20. 벽돌 느낌

파우더룸 homify 모던스타일 복도, 현관 & 계단

타일을 벽돌을 이어 붙인 듯한 느낌으로 시공해서 분위기를 만들었다. 고급스러운 대리석의 자연스러운 무늬과 색감은 살리면서 벽돌같은 디자인을 더해 감각적이고 독특한 파우더룸을 디자인했다.

21. 파티션을 세워 구분

침실 homify 모던스타일 침실

자는 공간과 업무를 처리 하는 공간이 한 곳에 같이 있다면 일의 효율이 안오르게 될 수도 있다. 이런 문제는 가벽을 세워 파티션을 구분해 주는 것으로 효과적인 처리를 할 수 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