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아도 알찬 개성있는 복도 인테리어 아이디어 19

Minjeong Lee Minjeong Lee
자연 속 힐링의 공간(원주 성남리 주택), 윤성하우징 윤성하우징 지중해스타일 복도, 현관 & 계단
Loading admin actions …

그냥 방으로 들어가는 통로라고 복도를 단정하기 보다는 공간하나 하나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보자. 오늘은 좁지만 알차게 들어있는 개성으로 꾸민 복도 인테리어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현관부터 거실까지 가는 중문을 거치는 복도를 말하는 것일 수도 있고, 길이가 긴 집이라면 방과 방 사이의 복도를 말할 수 도 있을 것이다. 공간에 맞는 적절한 인테리어로 장식해보자. 거울을 두어 현관을 나가기 전, 옷 매무새를 점검할 수 있고 가족 사진이나 그림들을 걸어 나만의 긴 미술관 같은 분위기를 자아낼 수도 있을 것이다.

1. 현관 타일

감각적이고 독특한 디자인의 타일을 사용해 개성있는 현관을 만들 수 있다. 현관에서부터 시작한 복도를 통해 거실로 가기 때문에 집을 방문하는 처음 그 느낌이 가장 중요하다.

2. 수납장을 활용한 효율성

현관 앞으로 수납장을 두어 복도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신발장에 신발 뿐만이 아니라 운동 시에 필요한 기구들을 넣어 깔끔하게 수납하게 만들었다.

3. 유리벽을 세운 복도

복층이라면 계단과 연결된 그 복도를 아름답게 꾸미는 것도 좋겠다. 복도의 한 쪽 벽을 유리로 배치하여 공간이 좀 더 넓어보이는 효과를 주었다.

4. 화려한 마블의 복도

고급스러운 마블 장식을 사용해서 복도를 장식했다. 화이트한 마블이 돋보이면서도 그와 조화롭게 어울리는 금색과 어두운 청록색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5. 감각적인 조명

텅 빈 복도라도 화려하고 감각적인 조명만 하나 있다면 괜찮다. 좋아하는 팬던트 조명의 디자인을 선택해서 나만의 개성을 보여주는 것도 방법.

6. 중문으로 한 번

현관에서 부터 거실로 오는 긴 복도의 중간에 중문을 세워 현관에서 들어오는 먼지를 한 번 막을 수 있는 효율성을 더했다.

7. 벽돌 인테리어

homify 모던스타일 복도, 현관 & 계단

감각적인 느낌이 물씬 나는 벽돌 인테리어이다. 벽돌을 사용해서 내추럴한 느낌을 주지만, 모던한 복도이기에 조화롭게 어울린다.

더 다채로운 벽돌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다면 링크를 따라가보자.

8. 모던한 복도

homify 모던스타일 복도, 현관 & 계단 노마드디자인,부산인테리어,경남인테리어

블랙 과 화이트를 조화롭게 사용해서 모던한 느낌의 복도를 만들었다. 색감만으로 복도를 압도하는 분위기를 자아냈다.

9. 나를 위한 갤러리

homify 모던스타일 복도, 현관 & 계단

복도를 만드는 벽에 좋아하는 그림을 여러 점 붙여, 나만을 위한 갤러리를 만들 수도 있다. 좋아하는 그림대신 화목한 가족사진을 선택하는 것도 좋겠다.

10. 카펫

REALIZACJA Sienna, Warszawa, AS-MEB AS-MEB 모던스타일 복도, 현관 & 계단 MDF

방 안에서만 카펫을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했다면 오산이다. 복도에 카펫을 두어 부드러운 분위기를 더했다.

11. 한옥 디자인

전통적인 느낌이 물씬 나는 한옥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복도를 장식했다. 전통적인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적갈색의 우드와 창호지등을 사용했다.

12. 커다란 창문

복도에 커다란 창문을 내어 밖의 풍경을 관찰 할 수 있게 하면서도 넓어보이는 듯한 착시효과를 준다.

13. 거울로 장식한 복도

복도에 거울을 배치해두어 마지막으로 나가기 전, 옷 매무새를 한 번 더 점검 할 수 있게 했다.

14. 샹들리에와 함께

복층 주택이라면 조명과 계단의 복도가 겹치는 부분도 있을 것이다. 1층에서 보아도 아름답고 바로 옆인 2층에서 보아도 아름다운 샹들리에를 선택해보자.

15. 의자를 배치한 복도

homify 모던스타일 복도, 현관 & 계단 타일

기나긴 복도라면, 휴식을 위한 의자를 두어도 좋다. 길이가 길지 않아도 벽을 입체적으로 만든 후 그 공간에 의자를 맞춰 넣는 것도 좋다.

16. 세미 한옥의 복도

homify 아시아스타일 복도, 현관 & 계단

전통적인 느낌을 원하더라도 그 정도가 다를 수 있다. 세미 한옥의 모던하고 동시에 전통적인 느낌을 살려 만든 디자인이다.

17. 간접조명을 활용한 복도

조명의 종류에도 여러가지. 신경에 부담을 주지않는 부드러운 간접조명을 사용해서 분위기를 밝혔다.

18. 다른 색감을 사용

복도만 다른 색감을 사용해서 집 안을 포인트로 장식해 보는 것은 어떨까. 좋아하는 색감을 더한다면 금상첨화.

19. 우드를 사용한 인테리어

특유의 내추럴한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복도 한 쪽과 바닥을 우드로 장식해 보는 것은 어떨까. 우드 특유의 냄새와 함께 편안한 기분까지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