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담한 집에 가족의 행복을 담아내는 영국 주택 인테리어

Juhwan Moon Juhwan Moon
Gallery House, Neil Dusheiko Architects Neil Dusheiko Architects 모던스타일 다이닝 룸
Loading admin actions …

작은 집도 기발한 디자인 아이디어를 더하면 얼마든지 풍부한 공간감을 연출할 수 있다. 빛과 바람을 끌어들여 언제나 산뜻한 기분이 가득한 집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자연의 재료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런 점에서 이번 기사를 통해 만나는 영국의 주택 인테리어를 눈여겨보자. 영국의 건축사무소 Neil Dusheiko Architects에서 완성한 내부공간은 아담한 공간에 가족의 행복을 가득 담아 꾸몄다.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여유롭게 작은 집을 사용하는 아이디어도 돋보인다. 그럼 자세한 내용을 사진과 함께 확인해보자.

빛과 바람이 머무는 공간을 위한 아이디어

오늘의 집에서 가장 먼저 확인할 공간은 가족이 함께 머무는 거실, 주방, 다이닝 룸이다. 주택 1층에 공적인 성격이 강한 공간을 배치하면서, 2층에는 침실을 놓아 사생활을 보호하는 공간구성이다. 사진 속 다이닝 룸은 뒷마당과 이어지는 조건을 고려했다. 커다란 창문과 온실 형태로 덮어씌운 유리 지붕으로 빛이 쏟아진다.

깊이 있는 공간감을 강조한 배치 아이디어

주택 내부공간은 가늘고 긴 대지 형태에 따라 일정한 방향성을 지닌다. 이러한 모양에 맞춰 깊이 있는 공간감을 강조해 실내를 배치했다. 그리고 주방과 다이닝 룸은 응접실 겸 거실과 단 차이를 두고 영역을 구분한다. 별다른 벽 없이 탁 트인 시야는 유지하면서 성격과 기능에 따라 공간을 나누는 방법이다.

가족의 따뜻한 식사를 위한 주방과 다이닝 룸

주방과 다이닝 룸은 그저 밥을 먹는 공간 이상을 의미한다. 예컨대 온 가족이 함께 둘러앉아 식사를 즐기며 대화를 나누는 시간은 어떨까? 가족의 소통과 대화에 집중하고 싶다면, 주방과 다이닝 룸 디자인을 신경 쓰는 것이 좋다. 오늘의 집은 원목 조리대와 테이블이 따뜻한 자연의 감성을 불어넣는다.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완성하는 아늑한 실내

어느 집이나 수납공간의 역할을 놓쳐선 안 된다. 오늘의 집은 구석구석 다양한 수납 아이디어를 살펴볼 수 있다. 다이닝 룸 측면의 벽에는 수납장을 설치해 벽을 두껍게 유지한다. 이를 통해 단열 및 방음 성능을 높일 수 있다. 식기나 식자재부터 소품과 장식까지 함께 보관할 수 있는 수납공간이다.

고즈넉한 마을 풍경을 눈에 담는 침실 인테리어

앞서 언급한 대로 침실은 2층에 배치했다. 그리고 창가에 침대를 놓아 밝고 긍정적인 분위기로 하루를 시작하도록 꾸몄다. 물론 주변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아늑한 기분으로 잠자리에 들 수도 있다. 고즈넉한 마을 풍경을 눈에 담는 침실 인테리어도 돋보인다.

한국의 매서운 겨울 추위에는 따뜻한 실내환경이 중요하다. 여기 기사에서는 문 틈새로 솔솔 들어오는 겨울 찬바람, 외풍 막는 일곱 가지 팁을 소개한다.

집 안팎을 매끄럽게 이어주는 개구부 디자인

정원이 딸린 집이라면 외부공간의 장점을 살리는 것이 좋다. 예컨대 오늘의 집은 정원을 향해 커다란 개구부를 냈다. 평소 빛과 바람이 드나드는 길목으로도 훌륭하지만, 가족의 일상에 맞춰 야외 식사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다이닝 룸의 식탁과 조리대 모두 정원 가까이 배치했다.

누구나 편안한 마음으로 머무는 거실 겸 응접실

주택의 거실은 도로와 만나는 창가에 배치했다. 집을 찾은 누구나 편안한 마음으로 부담 없이 머무를 수 있는 위치다. 응접실을 겸하는 거실에는 소파와 안락의자를 함께 마련했는데, 서로 얼굴을 마주 보고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모서리의 조명은 은은한 공간감을 연출하는 디자인 요소다.

자연채광과 환기를 유도하는 디자인 아이디어

쾌적한 실내환경은 주거공간이 갖춰야 할 필수요소다. 만약 자연의 신선한 바람과 따사로운 햇볕을 즐기고 싶다면 오늘의 집을 꼼꼼히 확인하자. 다이닝 룸 모서리에는 천창을 내고 자연의 빛을 만끽한다. 물론 비 오는 날이면 빗소리를 들으며 차를 한 잔 마시는 것도 좋다.

작은 공간을 알차게 활용하는 욕실 인테리어

오늘의 집은 건식 화장실과 습식 욕실로 위생 공간을 구성했다. 사진 속 화장실에는 세면대 앞에 거울 문이 달린 수납장을 설치했다. 그리고 간접 조명으로 온화한 기운을 불어넣는다. 거울은 작은 공간을 시각적으로 넓어 보이게 만든다. 또한, 욕실의 천창도 좋은 디자인 아이디어다.

일상 속 여유와 즐거움을 위한 뒷마당 디자인

마지막으로 찾아간 뒷마당은 해 질 녘 풍경이 매력적이다. 실내외 공간에 불을 밝히자 푸근한 감성이 넘친다. 뒷마당에 배치한 야외용 가구나 조명도 좋다. 작은 정원이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여유를 즐기는 데는 부족함이 없다. 텃밭을 가꾸거나 자녀를 위한 놀이터를 꾸며보자.

그럼 우리나라 실정에 맞춘 단독주택 시공 사례는 어떨까? 여기 기사에서는 차분한 마음으로 일상을 담아내는 다섯 단독주택을 찾아간다.

기사 잘 보셨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리뷰를 남겨주세요! 이곳에서 무료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