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의 가치를 올리는 7가지 방법

Jinsol Lee Jinsol Lee
우리집 거실을 영화관으로 21평 신혼집 빌라인테리어, 홍예디자인 홍예디자인 스칸디나비아 욕실
Loading admin actions …

익숙한 공간에서 오래 생활하게 되면 처음 마음먹었던 인테리어를 유지하는 것도 어렵고 여기저기 묻어난 생활의 때, 흔적도 남게 된다. 점점 더 옛 모습을 잃어가고 낡아지는 우리 집에 새로운 시도가 필요하다! 오늘은 아이들의 낙서, 생활의 때를 지우고 새롭게 우리 집의 가치를 올리는 7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고 한다. 낡은 흔적을 없애고 오래된 집에 실증을 느껴 새로운 변화가 필요하다면 오늘의 기사를 참고해보자. 눈에 보이는 부분들을 우선적으로 변화시켜 새로운 분위기도 함께 연출하고 오래된 낡은 흔적들을 말끔하게 지울 수 있을 것이다. 또 기본적인 것만 지켜도 집은 훨씬 더 깨끗하고 아늑하게 변할 수 있다. 깔끔함을 기본으로 새로운 스타일과 함께 우리 집의 가치를 높여보자.

벽 칠하기

생활의 때와 아이들의 낙서를 지우는 것만으로도 집을 화사하고 깨끗하게 바꿀 수 있다. 바로 벽을 새롭게 칠하는 것이다. 오래 생활하다 보면 벽지가 벗겨지기도 하고 아이들의 낙서, 손때로 인해 벽이 더러워지기 마련이다. 이럴 때 기본적인 컬러로 벽을 칠해 집 전체는 깔끔하게 바꾸는 것이 좋다. 특히 오래된 집 같은 경우에는 옛날 스타일인 몰딩이 다른 색으로 구분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만 없애고 벽과 같은 색으로 통일시켜줘도 집은 훨씬 더 세련되어 보이고 넓어 보인다. 벽은 다양한 시도를 통해 집에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은 요소이다. 전체적인 부분을 담하고 있고 포인트 벽지, 포인트 색, 웰 페이퍼 등을 활용하여 새롭고 쉽게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오래된 생활의 때와 흔적, 새로운 분위기를 위해 벽지를 새롭게 바꾸는 시도를 해보자. 분명 집 전체가 확 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문과 손잡이 바꾸기

homify 모던스타일 거실

집에서 생활의 때가 많이 묻어있을 뿐만 아니라 시각적으로 많은 변화를 꾀할 수 있는 분은 바로 문이다. 먼저 하루에도 수 십 번씩 여닫는 문은 쉽게 파이기도 쉽고 여러 낙서, 파임이 생길 수 있다. 특히 오래된 집 같은 경우에는 세월의 흔적이 그대로 남아있기도 하다. 만약 생활의 흔적을 없애고 집 전체적으로 새로운 분위기를 원한다면 집에 있는 문을 새롭게 칠해보자. 깔끔하게 하얀색으로 칠할 수도 있고 새로운 분위기를 위해 사진 속 회사 DESIGNSTUDIO LIM_디자인스튜디오 림이 칠한 것처럼 검은색, 파란색으로 포인트 문을 칠해도 좋다. 또한, 손잡이도 오래된 느낌 없이 세련되고 모던한 것으로 교체하면 더 좋다. 문은 시각적으로 많은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문만 세련되게 바꿔도 집은 훨씬 더 정돈되어 보이고 새롭게 보일 수 있다. 아이들이 있어 특히 더 지저분해져 있다면 문을 먼저 바꿔보도록 하자.

현관문 바꾸기

집을 들어서는 순간 제일 먼저 보이는 것은 바로 현관문이다. 그러므로 현관문이 오래되고 낡아 보이면 그 집 안이 아무리 깨끗하고 세련되어 보여도 첫인상은 좋기 어렵다. 반대로 현관문이 튼튼하고 깔끔해 보이면 집의 첫인상을 좋게 만들 수 있다. 오래된 집 같은 경우에는 옛날 디자인의 문과 함께 철제의 낡은 문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만약 그렇다면 현관문을 바꿔보자. 그럼 집 전체적인 틀을 좀 더 세련되게 잡을 수 있다. 또 현관문 안쪽 같은 경우에도 새롭게 바꿀 수 있다. 최근에는 현관문 안쪽을 칠판으로 바꾸는 경우가 많다. 쉽고 간단하게 칠판 페인트를 바르고 굳히면 바로 칠판이 완성된다.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깔끔하고 위트 넘치는 현관문을 완성할 수 있다. 가족의 사진이나 귀여운 작은 메시지도 남기기 좋다. 현관문을 바꾸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하지 말고 먼저는 쉽게 칠판 보드를 시도하거나 다른 색으로 포인트 되게 칠해보자.

조명으로 집을 더 밝게 하기

안산신길휴먼빌, JMdesign JMdesign 인더스트리얼 거실

어둡고 침침한 분위기는 집을 더 답답하고 우울하게 만든다. 안락한 분위기의 어두운 조명과 침침한 조명은 분명히 다르다. 힘없는 조명은 집을 더 좁고 어둡게 만든다. 그러므로 집의 분위기를 더 화사하게 바꾸는데 다른 조명을 사용해보자. 무조건 밝은 집이 그렇다고 좋은 것은 아니다. 우리나라는 하얀색의 백색 조명을 집의 전체조명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것도 나쁘지 않지만, 전체조명 외에도 여러 개의 부분조명을 사용하면 집을 더 효과적으로 밝히고 인테리어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먼저 전체조명 외에 노란 계열의 간접 조명을 여러 개 배치하면 된다. 그러나 이 조명도 그냥 평범한 것이 아니라 조금 더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조명을 선택해주면 좋다. 따로 다른 곳에 인테리어 투자를 하지 않아도 충분히 데코레이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빛, 조명을 사용하여 공간의 분위기도 바꾸고 좀 더 깨끗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화장실 청결 유지

가장 위생적이어야 하고 깔끔해야 하는 공간은 바로 화장실이다. 오래된 흔적, 사용의 흔적은 화장실의 청결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화장실 사용을 방해한다. 화장실을 완전히 변신시키는 것이 어렵다면 기본을 충실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화장실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다. 전체적으로 물때나 지저분한 것이 있다면 깨끗하게 청소하고 구멍이 있는 곳이나 필요한 곳에 시멘트나 실리콘을 사용하여 깨끗하게 바꾸는 것이 중요하다. 기본적으로 청결을 유지하고 지저분한 물건들을 버리고 샤워커튼, 세제 통, 칫솔 꽂이 등을 좀 더 세련되고 예쁜 것으로 바꾸면 쉽게 화장실을 변화시킬 수 있다. 작은 소품이지만 화장실을 바꿔주는 것을 도와줄 것이다. 향기 또한 중요하기 때문에 디퓨저나 방향제를 사용하여 매번 향기로움을 유지하는 것도 좋다.

컬러와 거울을 활용한 더 넓어 보이는 집 만들기

좀 더 넓은 느낌으로 집을 연출하면 답답하지 않고 깔끔한 인테리어를 유지하기 좋다. 또한, 물건이 많이 있어도 더 정돈되어 보인다. 그러므로 이번에는 거울을 활용하여 집을 더 넓어 보이게 만들어 보자. 먼저 좁은 느낌의 집 안 복도에 거울을 배치하여 좁은 느낌을 탈피해보자. 복도의 끝에 큰 전신거울을 배치하여도 좋고 벽에 여러 다양한 모양, 느낌의 거울을 잘 걸어도 좋다. 또 거실 한 켠에 거울을 배치해도 좋고 다양한 색, 특히 밝아 보이는 베이지나 포인트 컬러를 사용하여 벽을 칠해 거실을 더 넓어 보이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밝고 화사한 느낌의 컬러를 사용하면 집을 더 밝게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좁은 공간이 더 넓어 보일 수 있다. 또 다양한 색의 소품을 사용하여 밝은 느낌을 강조하여도 좋다. 좁은 공간에는 특히 거울을 다양하게 사용하고 밝은 컬러를 사용하여 좁은 공간을 더 밝게 빛춰보자. 다양한 컬러를 사용한 거실 인테리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보자.

패브릭 바꾸기

집 안에 전체적인 패브릭에 변화를 줘보자. 커튼이나 카펫, 소파 등 패브릭을 사용한 부분이 있다면 새로운 패턴이나 색으로 포인트를 줘보자. 먼저 계절에 맞는 소재의 패브릭을 선택하고 원하는 포인트를 주면 좋다. 봄이 다가오는 만큼 산뜻하고 밝은색을 포인트 커튼, 카펫 등에 사용하여 집 안에 밝은 기운을 넣어보자. 또 주방의 테이블 매트나 패브릭도 자주 바꾸고 청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신경 써야 한다. 집 안의 분위기를 바꾸고 깔끔한 스타일을 위해 노력한다면 집을 더 가치 있고 아름답게 꾸밀 수 있을 것이다.

업그레이드 인테리어에 대해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