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평수를 최대한 활용하는 아파트 인테리어

Park Eunji Park Eunji
작은평수 인테리어, interior 이유 interior 이유
Loading admin actions …

대다수 한국인은 넓고 쾌적한 아파트를 꿈꾼다. 가끔은 온 가족이 편안하게 살 수 있는 넓은 아파트를 소유하는 것이 인생의 목표가 되기도 한다. 하지만, 오로지 넓은 평수를 통해서만 쾌적하고 이상적인 집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하는 건 성급한 편견이다. 지금부터 강서구의 디자인 전문가, Interior 이유에서 작업한 프로젝트를 통해 작은 평수의 아파트를 가장 똑똑하게 활용하기 위한 팁을 알아보자.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는 깔끔한 인테리어

소형 평수 아파트를 꾸밀 때 가장 먼저 유념해야 할 점은 바로 직관적이고 깔끔한 인테리어다. 차분하고 밝은 색감으로 공간을 밝히고 가구들의 깔끔한 배치를 통해 직선 동선을 만들면 더 넓고 깊은 공간감을 연출할 수 있다. 미니멀스타일의 가구와 단정하게 정리된 직선들은 좁은 공간 안에서도 여백을 만들어내고 깊이감을 생성한다. 

실용적인 수납장으로 정리한 현관

현관은 집으로 통하는 입구이자 집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공간이다. 사진 속 현관에서는 신발은 물론, 우산이나 각종 잡화가 쌓이기 쉬운 공간의 특성을 고려하여 밝은 화이트 수납장으로 거대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바닥에는 수납장과 강렬하게 대비되는 어두운 타일을 깔아 무게감을 줬다. 이처럼 직선과 톤의 대비로 잘 정돈된 거실까지 쭉 이어지는 깊이감을 방해하지 않고 실내 인테리어와 잘 어우러진다. 계속해서 감각적인 현관 수납 인테리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 알아보자.

착시효과를 위한 직선의 강조

우아하고 화려한 느낌의 곡선에 비해 직선은 좀 더 단순하고 직관적인 시각 효과를 만들어 낸다. 공간이 넉넉하지 않은 소형 평수 아파트에서는 이 직선의 장점을 살리는 간결한 디자인의 인테리어가 적합하다. 사진에서는 어두운 회색 톤으로 강조된 직사각형 현관과 완벽하게 빌트인 된 세탁기, 깔끔한 화이트 타일이 세련되게 어우러져 군더더기 없는 인테리어를 보여준다.

현관 옆 자투리 공간

그냥 넘어갈 수도 있을 현관 옆, 자투리 공간까지 빠짐없이 수납공간으로 활용한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전문가는 천장부터 바닥까지 모든 공간을 적절히 나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끔 섬세하게 배려했다.

벽을 가득 채운 수납장

이 사진은 거실에서 현관을 바라본 구도를 보여준다. 이 아파트 인테리어에서 무엇보다 주목해야 할 점은 이미 살펴봤듯, 거주자의 편의를 돕고 공간을 쾌적하게 유지하기 위한 똑똑한 수납 아이디어다. 정돈되지 못하고 널려있는 잡동사니나, 집의 전체적인 분위기와는 동떨어진 디자인의 가구들은 좁은 집을 더 좁고 산만하게 만들기 십상이다. 전문가는 이러한 위험을 막기 위해 벽 전체에 넉넉한 크기의 깔끔한 수납장을 시공하여, 거주자가 언제나 집을 넓고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고려했다.

똑똑한 색감 활용

화이트 색상은 대표적인 팽창색으로 공간과 시야를 틔워주는 효과가 있다. 부드러운 톤의 벽에 매끄럽게 어우러지는 하얀 문은 현관에서 봤던 수납장과 비슷한 디자인의 색감과 문고리로 통일감을 이룬다. 이렇게 소소한 디테일을 통일시키는 아이디어는 전체적인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끌어올리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색상은 공간의 분위기와 스타일을 좌우하는 굉장히 중요한 요소다. 만약 관심이 있다면 여기를 눌러 다양한 색상이 인테리어에서 활용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딱 필요한 크기의 가구

미니멀스타일 인테리어는 쓸 데 없이 큰 가구를 지양하고 모든 요소를 사용자의 필요에 맞게 조절하는 것이 특징이다. 작은 집에서 화려한 장식이나 거주자의 필요보다 더 큰 크기의 가구들은 공간을 답답하게 만드는 주요 원인이다. 이 아파트에서는 싱크대의 개수대 마저도 꼭 필요한 크기로 시공하여 공간을 아끼려 한 디테일이 돋보인다.

거주자의 휴식을 책임지는 차분하고 단아한 방

사진을 보면 거실과 마찬가지로, 방에도 넓은 붙박이 수납장을 시공하여 깔끔한 선으로 정리한 인테리어를 발견할 수 있다. 햇살이 잘 드는 창문과 따뜻한 색감의 바닥이 만들어내는 차분한 분위기는 휴식을 위한 침실 조건을 완벽하게 충족시킨다.

밝고 쾌적한 분위기의 화이트 욕실

욕실에는 밝은 조명과 벽을 시공하여 간결하고 쾌적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거울 문이 달린 수납장은 좁은 욕실의 공간감을 효과적으로 확장한다. 바닥에 깔린 어두운 타일은 약간 산만하게 느껴질 수 있는 화이트 인테리어에 적절한 무게감을 더한다. 흑백의 강렬한 대비는 직선적인 인테리어와 잘 어우러지며 모던한 욕실 분위기를 연출한다.

기사 잘 보셨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리뷰를 남겨주세요! 이곳에서 무료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