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가는 사람의 발길을 붙잡는 독특한 컨셉의 매장 인테리어

견적 요청하기

잘못된 정보입니다. 국가번호 및 전화번호를 다시 확인 해 주세요
보내기'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개인 정책에 동의하며 요청 수행을 위한 개인 정보 수집 및 활용을 허락합니다.
참고: 개인 정보 폐기는 privacy@homify.com을 통해 상시 요청 가능합니다.

지나가는 사람의 발길을 붙잡는 독특한 컨셉의 매장 인테리어

Park Eunji Park Eunji
매장 인테리어 B: 아임커뮤니케이션즈의  상업 공간
Loading admin actions …

제품을 전시하는 부스나 쇼룸, 매장 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심코 지나가는 사람의 흥미를 끌 수 있을 만한 디자인이다. 상업 공간은 개인의 취향만 만족시키면 되는 주거공간 인테리어와 달리, 브랜드의 컨셉을 잘 드러내고 진열된 제품을 빛날 수 있도록 돕는 등, 여러 가지 조건들이 요구되기 때문에 좀 더 까다롭다. 오늘 기사에서는 전시회 부스나 매장 등 상업 공간을 전문으로 다루는 인테리어 전문가, 아임커뮤니케이션즈의 두 가지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과연 전문가의 손길에 의해 탄생한 매장은 어떤 매력으로 손님들의 발길을 붙잡을 것인지, 하나씩 차근차근 알아가 보도록 하자.

브랜드의 컨셉을 한 눈에 보여주는 공간

매장 인테리어 B: 아임커뮤니케이션즈의  상업 공간
아임커뮤니케이션즈

매장 인테리어 B

아임커뮤니케이션즈

패션의 도시, 프랑스 파리의 거리를 걷다보면 소품 하나까지 브랜드의 개성을 살려 꾸며낸 부띠끄들을 발견할 수 있다. 벽과 바닥, 가구는 물론 소소한 꽃장식 하나까지, 공간 전체가 브랜드의 정체성을 드러내기 위해 섬세하게 꾸며진 매장 인테리어는 굳이 쇼핑을 하지 않는 방문객에게도 깊은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유명한 명품샵들이 마케팅을 위해 빼놓지 않고 신경쓰는 부분이다.

사진을 보면 매장의 인테리어가 어떤 식으로 브랜드의 개성을 암시하는지 짐작할 수 있다. 미래적이고 젊은 감각으로 채워진 흑백의 공간에서는 트렌디한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브랜드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미니멀한 연표와 세련된 색감 대비의 현대적인 분위기에 싱그러움을 더하는 작은 화분까지, 아직 제품은 진열되어 있지 않지만 매장 인테리어가 은유하는 이미지를 통해 브랜드의 컨셉을 연상할 수 있다.

갤러리처럼 꾸며진 매장 인테리어

매장 인테리어 B: 아임커뮤니케이션즈의  상업 공간
아임커뮤니케이션즈

매장 인테리어 B

아임커뮤니케이션즈


매장 인테리어 B: 아임커뮤니케이션즈의  상업 공간
아임커뮤니케이션즈

매장 인테리어 B

아임커뮤니케이션즈

다소 거친 질감의 벽과 바닥, 창백한 그레이톤의 반복은 매장 전체에 인더스트리얼한 느낌을 더한다. 별다른 장식 없이 흑백의 농담 표현을 자유자재로 사용하여 공간을 채운 전문가의 아이디어는 현대적이고 세련된 공간 분위기를 성공적으로 연출해냈다. 그레이 색상의 벽에 깔끔하게 쓰여있는 레터링 문구와 사각형 가구와 둥근 조명의 리듬감 있는 반복이 심심할 수 있는 공간에 활기를 불어넣는다. 제품이 진열되는 진열대와 수납장 위에는 조명을 각각 설치해 더욱 강조되도록 연출한 점이 눈에 띈다. 스포트라이트 조명은 어떤 사물에 시선을 집중시킬 때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되는 아이템이다. 전문가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섬세하게 꾸며진 이 매장 인테리어는 단순한 상업 공간이 아니라 작품을 전시하는 갤러리를 연상시킨다. 방문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는 매장 인테리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 계속 알아보자.

가장 효율적으로 설치된 매장 부스

매장 인테리어 A: 아임커뮤니케이션즈의  상업 공간
아임커뮤니케이션즈

매장 인테리어 A

아임커뮤니케이션즈

이번에는 부스형으로 설치된 의류 판매장을 소개한다. 계획 단계부터 방문객의 동선을 완벽하게 계산하여 적재적소에 제품을 진열할 수 있도록 꾸몄다. 그레이톤의 배경에 밝은 조명을 설치하여 대비를 극대화했다. 부스 전체에 사각형 모양이 반복되도록 설치된 조명은 제품을 자연스럽게 강조하고 미래적이고 젊은 감각으로 공간을 채운다. 제한된 공간을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수납시스템을 마련하여 충분히 많은 제품을 진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젊은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캐주얼 의류 매장

매장 인테리어 A: 아임커뮤니케이션즈의  상업 공간
아임커뮤니케이션즈

매장 인테리어 A

아임커뮤니케이션즈

매장의 실제 사진을 살펴보자. 먼저, 시선을 잡아끄는 건 역시 매장의 조명이다. 벽을 따라 시공된 긴 조명들은 거울과 진열된 옷들을 화려하게 강조하며 공간을 밝힌다. 백화점이나 아울렛 같은 종합 상가 안에 있는 부스들은 그냥 지나치는 손님들을 끌어들이기 위해서, 이런 식으로 과감하게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내는 인테리어를 고려해봐야 한다. 짙은 색상의 바닥과 화려한 조명은 상가 주변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완전히 환기시키며 시선을 집중시킨다.

트렌드와 레트로의 감각적인 조화

매장 인테리어 A: 아임커뮤니케이션즈의  상업 공간
아임커뮤니케이션즈

매장 인테리어 A

아임커뮤니케이션즈

 재미있는 포인트는 매장 앞쪽에 무심하게 쌓여있는 복고풍 TV들이다. 현대적이고 세련된 공간에 뜬금없이 놓여있는 오래된 TV는 최근의 트렌드로 다시 떠오르고 있는 레트로풍의 감성을 보여준다. 최근 몇 년간 패션계에도 복고의 바람이 불고 있어 더욱 시선이 가는 인테리어 아이템. 추억이 묻어있는 소품들로 꾸민 모던인테리어는 쉽게 따라 할 수 없는 감성이 큰 장점이다. 만약 또 다른 레트로 인테리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 살펴보자.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