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인스 코팅 포인트가 제주도 모던 아파트 인테리어

J. Kuhn J. Kuhn
homify
Loading admin actions …

심플 모던 스타일이 다소 지루하다고 느껴지는 당신에게 추천할 만한 아파트 인테리어 프로젝트가 여기 있다. 담백한 기본 요리에 가미한 약간의 양념이 감칠맛을 폭발시키듯, 간결한 디자인에 더해진 작은 포인트 요소들이 개성과 매력을 자연스럽게 끌어낸 인테리어 사례다. 특정 부분으로 시선이 집중되기보다는 처음부터 끝까지 부드럽게 이어지는 시선과 오랫동안 질리지 않을 편안한 인테리어 구성에 특히 주목해 보자. 적절한 타이밍에 들어간 포인트로 매력을 살린 모던 아파트 인테리어, 제주도의 실내 건축가 마렌디자인에서 작업을 맡았다.

세련미가 넘치는 화이트 인테리어

homify

화이트 컬러와 부드러운 우드 질감의 조합은 모던 스타일 특유의 세련미를 끌어올리는 기반이 된다. 베란다까지 확장한 탁 트인 공간감을 살리기 위해 밝은 톤을 유지했으며 일정한 간격으로 매입등을 정렬해 시선을 넓게 퍼트렸다.

웨인스 코팅 기법을 넣은 벽면은 그 약간의 볼륨감으로 기대 이상의 우아한 이미지를 가미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심플한 인테리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큰 장식 효과를 끌어낼 수 있었다.

잔잔한 포인트가 되는 아트월

homify

베이지 톤의 아트월은 매끄러운 질감과 주변의 빛을 반사하는 소재 특성으로 웨인스 코팅을 넣은 단아한 이미지의 벽과는 사뭇 다른 이미지를 연출하고 있다. 아트월 상단부에 일자형으로 길게 들어간 조명이 켜지면 아트월은 더욱 선명하게 반짝거리며 한층 화려한 거실 분위기로 유도하게 된다. 조명을 껐을 때와 켰을 때 이미지 차이가 큰 포인트 요소이기에, 간결한 인테리어의 무료한 점을 보완하고 생동감을 살리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웨인스코팅으로 우아함을 더한 거실. 여기에서 7가지 국내 거실 디자인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질리지 않는 멋스러움

homify

닮은 듯 다른, 각각의 개성을 보여주는 두 가지 거실 벽 디자인을 한 눈에 담아보자. 간격이 넓지 않은 만큼 비슷한 톤으로 설정한 컬러가 거실 인테리어를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효과를 내고 있다. 각자의 개성을 드러낸 질감만으로도 다소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인테리어에 기분 좋은 변화가 생겼다는 점이 흥미롭다. 유행에 휘둘리지 않고 쉽게 질리지도 않으면서, 스타일리쉬한 모던미 역시 놓치지 않는 인테리어다.

차분한 그레이 중문

homify

중문은 그레이 컬러로 차분한 무게감을 실었다. 화이트 중심의 공간이기에 규모가 큰 그레이 중문의 존재감이 크게 느껴질 수도 있었지만, 투명한 유리 소재의 비율이 높기 때문에 가볍고 캐주얼한 이미지로 자리를 잡았다.

중문 디자인에도 웨인스코팅 포인트가 들어가 있으며 유리문의 프레임 역시 모서리 부분에 곡선을 넣어 클래식한 느낌을 가미했다. 벽 디자인과 더불어 밋밋한 기본 스타일에 장식 효과를 내는 포인트 요소이며, 이 집 고유의 스타일과 개성을 드러내는 부분이기도 하다.

시각적인 독립성, 경계가 그려진 주방

homify

거실과의 사이에 벽이 없는 오픈 레이아웃임에도 불구하고 뚜렷하게 독립된 공간감을 유지하는 주방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다. 주방 가구는 모두 화이트로 통일해 미니멀한 느낌을 살렸으며 바닥은 타일로 마감했다. 우드의 색과 질감이 도드라지는 거실과 선명한 경계가 그려지면서, 파티션 없이도 완전히 별개의 공간으로 인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최고의 모던 스타일 아파트 인테리어. 여기에서 10가지 프로젝트를 뽑아보았다.

세탁실로 활용한 베란다

homify

베란다 끝부분에는 세탁기 및 건조기가 들어갈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했다.

실용적인 보조 주방

homify

냄새가 집 안으로 넓게 퍼지지 않게 하고 싶거나 조리하는 양이 많을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보조 주방을 갖춰 넣었다.


발코니가 있는 안방

homify

안방은 갤러리 붙박이장을 설치해 차분하고 깔끔한 공간으로 완성했다. 벽 전체를 활용한 여유로운 수납공간 덕분에 별도의 안방 드레스룸 없이도 충분히 쉽게 정리하고 관리할 수 있는 침실이 될 것이다.

재미있는 것은, 침실에서 바로 발코니로 나갈 수 있도록 미닫이문이 설치되어 있다는 점이다. 발코니 측면에서 거실로 이어지는 부분은 별도의 문을 설치했기 때문에 안방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온전히 독립된 공간이다. 수면 목적 외에 다양한 가구나 소품을 활용해 조용한 휴식 및 취미 공간으로 다채롭게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침대로 채울 공간

homify

거실을 장식했던 웨인스 코팅을 안방에서 다시 한번 만날 수 있다. 건축가는 침대가 들어올 머리맡 자리를 그레이 웨인스 코팅 벽으로 포인트를 넣었으며, 침대 위치를 기준으로 보조 조명을 비치할 수 있도록 콘센트 높이와 위치까지 계산해 놓는 세심함을 보여주었다.

클래식한 정취를 담겨 있는 모던 아파트. 여기에서 또 하나의 멋진 아파트 인테리어 사례를 소개한다.

아늑한 안방 발코니

homify

안방에서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아담한 발코니의 모습이다. 한쪽 끝에는 양 문 붙박이장이 있어 침실에서 사용하는 물건을 수납하기에도 편리하다.

세 가지 포인트로 스타일링한 욕실

homify


homify

안방에 포함된 욕실과 거실 욕실을 한꺼번에 살펴보자. 두 욕실 모두 선이 번져나가듯 우아한 무늬의 타일로 벽과 바닥 전체를 채웠으며 골드 컬러의 수전으로 화려한 장식 효과를 톡톡히 살렸다. 거울 프레임과 세면 테이블 및 선반, 샤워 파티션은 블랙 컬러에 심플한 직선 라인으로 시크함을 강조한 디자인이다. 이 세 가지 키워드가 모여 흑백의 조화가 연출하는 뚜렷한 입체감, 댄디한 멋스러움이 풍겨나오는 감각적인 공간이 완성되었다.

마음에 드는 기사였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