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톤의 담백한 멋을 드러낸 아파트 인테리어

Jisoo Yu Jisoo Yu
Appartement À Trocadero, Lichelle Silvestry Lichelle Silvestry 모던스타일 침실
Loading admin actions …

대세는 모노톤으로 꾸며진 실내 건축이다. 자극적이지 않고 부담스럽지 않다. 이런 공간에서는 오히려 우리에게 너무도 익숙한, 식물 혹은 원목 자재가 포인트로 작용할 수 있다. 때문에 더욱 담백한 멋을 느낄 수 있다. 자연스러운 공간의 편안함, 오랫동안 질리지 않을 인테리어를 꿈꾼다면 LICHELLE SILVESTRY에서 선보이는 아파트 인테리어에 집중해보자. 파리에 위치한 오늘의 집은 곳곳으로 특색을 가미하면서, 전체적으로는 채도가 낮은 파스텔컬러 혹은 모노톤의 가구와 소품을 이용해 공간을 디자인하고 있다. 비정형 형태의 구조를 잘 활용해 틈새 공간까지 알차게 이용한 점도 눈여겨보자. 은은하게 들어오는 볕과 닮은 모노톤의 공간으로 지금, 들어가 본다. 

깔끔한 침실 인테리어

중후한 미를 드러내고 있는 침실이다. 호텔 못지않은 깔끔한 구성이 컬러가 주는 군더더기 없음과 잘 어울린다. 모노톤으로 채워진 공간은 부드러우면서도 안락함을 자아낸다. 침대 옆 협탁은 실생활에 은근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침대 양쪽으로 배치하는 작은 테이블도 좋지만 사진 속 공간과 같이 벽면을 이용한 선반을 협탁의 용도로 활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부족한 수납공간을 해결하는 원목가구

침대 위 작은 선반으로 부족한 수납은 침실 한쪽에 원목가구를 자리시켜 해결한다. 색채를 낮춘 공간에 브라운 컬러가 주는 색감은 원색 못지않게 강렬한 포인트를 찍어낸다. 만일 베이직한 색을 사용해 공간을 연출할 생각이라면 자연을 닮은 컬러를 선택해보자. 안정감 있으면서도 어딘지 모르게 익숙한 고급스러움을 느껴볼 수 있다.

즐거운 침실 스타일링

여기에 보다 발랄한 분위기를 만들어내고 싶다면 밝은 파스텔컬러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다. 분홍색은 따스함을 안겨주고 노란색은 공간 전체로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해줄 수 있다. 종류별 베개 디자인을 달리해보는 것은 어떨까. 서로 다른 컬러, 디자인으로 겹겹이 쌓은 모습에서 포근함과 동시에 눈으로도 즐거운 시각적 재미를 얻어볼 수 있다.

디자인과 실용성을 잡는 수납장 아이디어

좁은 방을 꽉 채우는 수납장이 고민이라면 빈 공간을 적극 활용해보자. 침대를 두르는 벽면 수납장을 설치해 공간을 알뜰하게 이용해보는 것도 하나의 아이디가 될 수 있다. 블랙 앤 화이트가 콘셉트인 사진 속 공간에는 벽면으로 수납장을 설치했음에도 갑갑하다는 느낌은 전혀 받을 수 없다. 오히려 전체를 사뿐히 안아낸다. 디자인과 실용성, 두 마리 토끼를 함께 잡아보자.

비정형 구조의 활용

공간을 가장 효율적으로 잘 활용할 수 있는 형태는 사각형이다. 딱 떨어지는 각진 형태는 테트리스를 하듯 공간에 꼭 맞는 형태로 안정감을 자아낸다. 하지만 모든 공간이 사각형이리라는 기대는 하지 말자. 사진 속 공간처럼 어쩔 수 없이 사선 형태를 보이는 구조를 만나볼 수도 있다. 다양한 시도를 통해 옹히려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아보자. 옷장과 비정형 형태의 벽면 사이를 선반으로 활용해 시선을 잡아낸다.

집의 방향 선택

하루 종일 해가 들어오는 남향이 우리가 가장 선호하는 집의 정면이다. 하지만 남향에서는 일출을 보기 힘들다. 사실 메인 공간이 바라보고 서는 곳은 우리의 생활습관과 취향을 고려해서 결정해야 한다. 민일 가족 모두 해가지는 저녁을 즐긴다면 아름다운 노을이 지는 서향도 나쁜 선택이 아닐 수 있지 않을까.

트렌디한 그윽한 분위기

그윽이 들어오는 볕이 멋들어진 오늘의 집이다. 직접적으로 해를 받진 않지만 한번 걸러 들어온 따스함은 공간 전체로 깊숙이 들어온다. 전체적인 분위기와도 잘 어우러진다. 거주자의 취향을 적극 반영한 가구 디자인으로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자랑하고 있다. 명확히 선이 지는 곳 없이, 그러데이션으로 이어지는 분위기가 더욱 인상적으로 다가온다.

거실 분위기를 만드는 가구 형태

거실의 분위기는 부분들의 합으로 결정된다. 조명의 밝기나 벽면의 컬러, 나아가 스타일링하는 소품의 종류와 같은 요소들도 중요하다. 또한 어떤 가구 형태를 선택하느냐에 따라서도 많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 만일 보다 부드러운 어울림을 만들어내고 싶다면 둥근 형태를, 모던한 깔끔함을 자아내고 싶다면 각진 형태를 선택해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분위기 있는 우리 집 카페

공간을 이어내는 개구부는 실내 공간 사이로도 열여 낼 수 있다. 좀 더 색다른 분위기를 느끼는 동시에 함께 하는 공간이라는 연결감까지 얻어볼 수 있다. 그 앞으로 작은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해보자.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여유 공간이 생기면서 생각지도 못한 시간을 선물 받을 수도 있을 듯하다. 책을 읽거나 차의 온도에 귀 기울여보자. 온전히 우리 집 가족만이 즐길 수 있는 작은 카페의 완성이다.

집에서 즐기는 와인, 홈 와인바 인테리어 아이디어 19

감각적인 주방 인테리어

블랙 컬러의 시크함을 이용해 감각적으로 꾸몄다. 함께 선택한 스테인리스 스틸의 소재가 더욱 세련되게 다가온다. 참고로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는 물을 많이 사용하는 주방에 용이하게 사용될 수 있다. 벽면을 장식하는 블랙 컬러의 대리석 소재도 빛이 난다. 자유롭게 뻗어나간 내추럴한 무늬가 포인트로 작용하고 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