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작업공간 – 서재 인테리어

Miyoung Miyoung
Loading admin actions …

독서의 공간이라고만 여겼던 서재의 스타일과 기능이 다양해지고 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소통의 공간으로 점점 진화하는 서재에 실용성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실어 완성된 서재 인테리어를 살펴보자

Double up

조그마한 공간이 있다면 누군가에게는 완벽한 서재가 될 수 있다는 사실, 일인 가구가 점점 늘어나면서 원룸 형태의 아파트나 오피스텔에 침실과 거실이 합쳐진 멀티 공간도 늘어나고 있다. 침실과 서재가 같은 공간에 있다면 중립을 지키는 튀지 않는 디자인이 필요하다. 집중력을 흩트리지 않고 피로감을 덜어줄 화이트 색상의 벽과 커튼, 큰 창문만으로도 훌륭한 인테리어로 완성된다.

Small space, big dreams

Grazia Architecture의  서재 & 사무실
Grazia Architecture

Rénovation Appartement Paris 75003. François Corvi Architecture. www.corvi-architecte.com

Grazia Architecture

한정된 공간을 완벽하게 이용하고 있는 이 디자인은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스튜디오 FRANÇOIS CORVI ARCHITECTURE에 의해 스타일링 되었다. 심플한 디자인에서 오는 깔끔함과 모던한 세련미가 느껴지는 어느 공간이나 어울릴 수 있는 인테리어다.

Space utilization

좁은 공간이라 포기할 수 없는 서재! 자연 채광에 기분까지 상쾌해지는 전면 창과 조화를 이루고 있는 코너 공간을 이용한 깔끔한 사진의 서재는 런던에 위치하고 있는 스튜디오 AMORY BROWN LTD에 의해 스타일링 되었다. 공간을 많이 차지 하지 않고 필요한 물건들도 배열 하기 쉽도록 디자인 되었으며 커피 한 잔이 생각나는 포근하면서 예쁜 서재인테리어 이다.

Multiroom

집을 사무실 삼아 일하는 소호(Small office, Home office)족이 늘면서 홈 오피스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또한, 서재의 기능이 다양화되면서 독서나 스터디 뿐만 아니라 자신의 취미를 위한 공간으로도 사용되면서 멀티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는 요즘이다. 사진은 독일의 INNENARCHITEKTIN CLAUDIA HAUBROCK 사의 디자인으로써 화이트와 베이지 톤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는 책상과 선반이 질리지 않으면서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컴퓨터 테이블과 책상이 따로 나누어지는 기억자 책상은 공간 분리의 실용성을 높이며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깔끔한 정리가 가능하도록디자인 되어 있다.

Minimal and Modern

studioata의  서재 & 사무실

디자인 스튜디오 Studioata의 이 서재 컨셉은 심플함과 현대적인 감각으로 똘똘 뭉친 미니멀리즘과 모더니즘이다. 단조로움에서 벗어날 선반과 책상에 컬러를 주고 막대 모양으로 된 책상 의자에 화이트를 입혀 한층 멋스럽다. 특히 ㅁ자 모양은 다리는 테라스 테이블 같은 자유로운 감성이 있어 공간을 더욱 운치있게 만들어 준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