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 미니멀리즘

Miyoung Miyoung
house studio: living workshop, francesco valentini architetto francesco valentini architetto 모던스타일 복도, 현관 & 계단
Loading admin actions …

미니멀이란 단어가 부쩍 많이 사용되는 요즘, 현대시대에서 미니멀리즘은 빼놓을 수 없는 존재이다. 미니멀리즘을 우리말로 해석하자면 최소한의 미니멀(minimal)과 이즘(ism)이 합쳐진 말로 최소한의 표현주의 정도로 해석되어진다. 불필요한 부분을 줄이고 그 자체의 미(美)를 추구하는 것으로 그림, 사진, 건축 패션 등 다양한 분야에 걸처 미니멀리즘은 깊숙이 자리를 잡고 있다. 건축 디자인 분야에서는 소재와 구조를 단순화하면서도 효율성을 추구하는 심플하고 세련된 현대적인 라이프 스타일과 일맥상통한다. 

디지털 과학의 기술 발달로 문명이 빠르게 발달하면서 이제 우리의 모든 일상은 손가락 하나로 관여할 수 있는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렇듯 편리한 기능들은 삶의 여유를 가져다주며, 과장되고 디테일이 강렬한 화려함을 따라가던 과거와는 달리 간결하면서 웰빙을 추구하는 시대로 바꿔었다.

 이러한 것은 특히 패션이나 인테리어 등을 통한 라이프 스타일에 바로 나타나는데, 간결하면서도 순수한 모습으로 그 가치를 추구하는심플한 디자인, 미니멀리즘 컨셉으로 스타일링 된 homify 전문가들의 아이디어 북을 들춰보자

에코 감성의 침실

미니멀리즘을 잘 소화한 이 침실은 이탈리아에 위치한 ALESSANDRO CORONA PIU ARCHITETTO의 디자인이다. 심플하면서 깔끔하게 표현된 세련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침실은 에코 감성의 화이트 컬러가 지향하는 미니멀리즘을 더욱 느낄 수 있다.

Less Is More

독일 출신의 20세기 대표 건축가인 루드비히 미스 반데어로(Ludwig Mies van der Rohe)는 극적인 명확성과 단순성으로 나타나는 주요한 20세기 건축양식에 빠질 수 없는 인물이다. 

또한 최소한의 구조 골격으로 그 안에 포함된 공간의 자유에 대해 조화를 이루는 건축을 위해 노력하였다. 유명한 그의 명언 중에 미니멀리즘을잘 표현하고 있는 less is more를 문자 그대로 말해주고 있는 사진은 이탈리아에 위치한 FDS|OFFICINA DI ARCHITETTURA 사의 인테리어이다.

북유럽 감성의 조명

언제부터인가 '북유럽' 이라는 단어는 우리의 일상 코앞까지 다가와 아주 깊숙이 자리를 잡고 있다. 북유럽 가구의 특징은 만지면 깨질까, 쓰면 닳을까, 애지중지하는 전시용 가구들과는 거리가 멀다. 

엄청난 가격을 자랑하는 디자이너의 오리지널 제품들도 장식장으로 모셔져 있는 것이 아니라 이리저리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디자인은 필수이다. 

또한, 소박한 삶은 사는 그들은 해가 지면 집안에 전체 조명 없이 촛불이나 간접조명을 사용해 절약을 일상화하며 디자인 면에서는 군더더기 없이 심플하고 세련된 기능적인 미를 선호한다. 

이런 미니멀하면서 세련된 감성을 살려 제작된 사진의 인테리어는 이탈리아에 위치한 LABORATORIO DI PROGETTAZIONE CLAUDIO CRISCIONE DESIGN의 디자인이다.

미니멀리스틱 디자인

Study homify 모던스타일 서재 / 사무실

화이트 베이스가 좋은 것은 단순히 깔끔하고 무난해서가 아니다. 집을 꾸미는 사람을 아이디어를 더욱 빛나게 해주는 인테리어에서 빠질 수 없는 그런 존재이다. 

딱 떨어지는 깔끔함이 모든것을 말해주고 있는 이 사진은 런던에 위치하고 있는 CATO CREATIVE 사의 디자인으로 절제되면서 세련된 기능적인 미를 완벽하게 이루고 있다.

balance and harmony

미니멀리즘은 때론 너무나 단순해 보여서 '쉬운' 디자인처럼 보일 수도 있다. 그러나 그것은 잘못된 생각임이 분명하다.  미니멀리즘은문학에서의 '시'와도 같은 짧지만 강렬하게, 단순하지만 명백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결코 보이는 것처럼 간단할 수 없는 탁월한 미적 감각을 요구하는 어려운 작업이다.

이러한 감각을 완벽하게 살려 기능적인 공간으로 한정될 수 있는 욕실 공간을 이탈리아에 위치한 LABORATORIO DI PROGETTAZIONE CLAUDIO CRISCIONEDESIGN에 의해 완벽하게 스타일링 되었다.

우아한 심플함

그저 미니멀리즘을 단순한 기하학적 패턴과 심플하면서 간결한 장식의 디자인 요소들로 한정된 공간만을 생각했다면 지금 이 인테리어를 주목해 보자. 

바로 '간소함이 우아함의 기본이다'를 철저히 보여주는 이 미니멀리스틱 디자인은 한마디로 여자라면 너무나 갖고 싶은 워너비 주방이 아닐 수 없다. 

모든 주방기기 또는 작은 소품만으로도 포인트 데코가 가능하며 어떠한 컬러와도 믹스 매치가 가능한,  모던하면서 딱 떨어지는 직선과 재질감에서 오는 절묘한 우아함 또한 균형을 잘 이루고 있어 전문가의 감각을 한껏 담고 있는 인테리어이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