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을 즐겁게 하는 스튜디오, 스포티함을 담아낸 아파트 인테리어

견적 요청하기

잘못된 정보입니다. 국가번호 및 전화번호를 다시 확인 해 주세요
보내기'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개인 정책에 동의하며 요청 수행을 위한 개인 정보 수집 및 활용을 허락합니다.
참고: 개인 정보 폐기는 privacy@homify.com을 통해 상시 요청 가능합니다.

눈을 즐겁게 하는 스튜디오, 스포티함을 담아낸 아파트 인테리어

Jisoo Yu Jisoo Yu
Bohostudio의  거실
Loading admin actions …

짙은 녹음이 우거지는 계절이 다가오고 있다. 초록빛이 만물을 뒤덮는 여름이 오면 안과 밖의 구분이 더욱 없어지고 추운 겨울 동안 움츠려들었던 마음은 완전히 열리게 된다. 더위는 싫지만 살아있음을 느끼게 해주는 자연의 색은 여름에 가장 강렬한 빛을 발하는 법이다. BOHOSTUDIO에서 선보이는 아파트 인테리어에서는 그린 컬러를 활용해 공간에 빛을 넣어주고 있다. 오늘은 개성 있는 컬러를 활용해 공간을 완성해내고 있는 디자인 속으로 들어가 보자. 레일 조명을 활용해 스튜디오에 온듯한 멋진 감성을 완성해내고, 부분 노출 콘크리트로 벽면을 설계해 러프함과 동시에 현대적인 심플함까지 연출한다. 우크라이나에 위치한 오늘의 집이다.

스튜디오에 온 듯한 거실

중성적인 매력을 잔뜩 풍겨내는 오늘의 집이다. 마음을 평온케 해주는 파스텔 그린 컬러가 베이스가 되어준다. 맞은편 벽면은 노출 콘크리트로 마감했다. 있는 그대로의 거침과 꾸민 듯 꾸미지 않은 자연스러움, 어느 잘 꾸진 어느 스튜디오에 온듯한 트렌디함은 바닥과 벽면을 거쳐 천장에서 완성되고 있다. 천장 위 레일 조명에 집중해보자.

거실 속 레일 조명의 역할

레일 조명은 장점이 많다. 겉으로 보기에도 화려한 무드를 자아내지만 원하는 위치에 따라 조명을 쉽게 옮겨볼 수도 있고 각도까지 조절이 가능해 어느 상황에서든 다채롭게 활용해볼 수 있다. 사진 속 모습처럼 거실 한쪽 벽면을 수납장으로 채우고 그 위로 레일 조명을 설치해보는 것은 어떨까? 멋진 갤러리에 온듯한 집중력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내고 있다.

확실하게 알 수 있는 인테리어 콘셉트

가구에서 가구로 이어지는, 꽉 채워진 거실이지만 핵심적인 부분에만 힘을 줬기에 말하고자 하는 콘셉트를 제대로 느껴볼 수 있다. 원목과 무채색을 사용한 가구의 선택이 꽤나 똑똑하게 느껴진다. 노출 콘크리트와 레일 조명,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공간에 푹신한 촉감까지 자아내는 패브릭 소파의 역할이 자못 인상적이다.

고요한 시간을 즐길 수 있는 다이닝룸


창가 옆으로는 다이닝룸이 자리한다. 무게감 있는 커튼이 공간을 감싸는 프라이빗함을 전해내고 블랙과 원목의 만남을 통해 안정감을 한껏 올려내는 모습이다. 그 사이로 고요히 들어오는 자연 빛은 중앙에 놓인 한 송이의 꽃을 화려히 조명해준다. 모던하고 심플하게 연출된 다이닝룸에서 찬찬히 흘러가는 오후의 시간을 만끽해보자.

단정하게 연출된 주방


주방은 마찬가지로 파스텔 그린 컬러를 베이스로 연출되었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과 미니멀한 조명, 말끔하게 정리된 수납장까지 알차게 채워졌다. 과하게 욕심부리지 않아 단정함을 더욱 잘 느낄 수 있다. ㄱ자 구조와 이어지는, 높이를 달리한 보조 테이블은 간단한 식사를 하거나 홈 카페 혹은 바 테이블로 이용할 수 있는 여유로움을 지니고 있다.

고급스러운 침실 디자인

침실로 가보자. 공용공간과 같은 컬러에 소재를 달리해 고급스러움까지 얹혀냈다. 벨벳 소재의 잘 짜인 바둑판같은 침대 뒤 벽면 디자인이 침실의 포인트 역할을 제대로 수행한다. 함께 매치한 원목 수납장과의 색 구도가 꽤나 안정감 있다. 침실에도 레일 조명으로 멋을 자랑한다. 꼭 스포트라이트 하는 물체가 없더라도 그 자체로 시선을 모아 내는 힘을 지니고 있다.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침실 책상

창가 옆으로는 아래 수납장을 비워내어 책상으로 활용한다. 자연스레 이어지는 깔끔함을 의도하면서 목적에 따라 여러 용도로 이용할 수 있다. 간이 서재로도 활용할 수 있고 벽면에 라운드 거울을 부착한 덕분에 화장대로도 사용할 수 있을 듯하다. 모나지 않은 사이드 소품 배치로 보다 부드러운 감각을 한층 더 올려내고 있다.

자유분방하게 꾸며진 게스트룸

게스트룸은 또 다른 매력으로 꾸며졌다. 벽면 페인팅을 통해 보다 자유분방한 느낌을 드러내면서 상상력을 자극하는 에너지를 전해준다. 세련된 컬러의 매치도 인상적이다. 원색의 블루 컬러가 메인을 중심을 잡아주고 블랙 엔 화이트의 카펫이 흐름을 이어낸다. 보색대비되는 색을 사용한 쿠션 배치도 눈길을 사로잡는 포인트 요소이다.

이어지는 전체 공간

게스트룸답게 프라이빗 한 소품은 최대한 자제하고 보여주고 싶은 것, 함께 할 수 있는 물건들을 위치시켰다. 덕분에 가득 채우지 않은 수납장의 빈 공간이 여유로 다가온다. 바닥과 벽면을 한줄기로 이어내는 스트라이프 무늬가 인상적이다. 두 가지로 컬러를 달리 배치했기에 더욱 선명히 경계 짓는다. 여기에 커튼에 잡혀있는 주름도 한몫을 해내고 있다. 곳곳에 자리한 스포티한 조명의 역할에도 주목해보자.

한눈에 파악하는 평면도

평면도를 통해 오늘의 집을 한눈에 담아볼 수 있다. 거실을 기준으로 왼쪽으로는 침실과 게스트룸이, 오른쪽으로는 화장실과 주방이 자리한다. 크지 않은 공간에 기호와 취향을 반영해 알차게 채워냈다. 통일감 있는 인테리어 속에서 보여주고자 하는 디자인, 그 이면 너머의 다른 매력까지 담아낸 오늘의 집이다.

평면도로 살펴보는 거실 위치에 대한 고찰 7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