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랄한 캐주얼 스타일, 상암동 일식덮밥 레스토랑

J. Kuhn J. Kuhn
리틀모모야, 8sky design 8sky design 모던스타일 다이닝 룸 MDF
Loading admin actions …

'일본식 음식점'이라고 하면 누구나 쉽게 떠올릴법한 전형적인 이미지가 있다. 반듯한 격자 형태를 기본으로 한 우드 가구와 전통적인 소품에 귀엽게 표현된 글자와 그림들, 그리고 검은색과 붉은색, 흰색을 베이스로 한 인테리어가 그것이다. 일본 음식이나 카페, 주점 등의 상업 공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인테리어 패턴이기에 친숙한 것은 사실이지만, 판에 찍은 듯한 이미지 탓에 자칫 그 공간만의 특색을 잃는 선택이 될 수도 있다. 

서울의 건축가은 8SKY DESIGN 은 캐주얼한 스타일의 일식덮밥 레스토랑 인테리어 프로젝트를 통해 지루하게 이어졌던 고정된 이미지를 탈피하고 산뜻한 분위기를 선사하는 공간 디자인을 제안했다. 국제적인 트렌드와도 맞아떨어지는 캐주얼 스타일의 일식 레스토랑. 그 색다른 스타일링 방식을 지금부터 함께 파헤쳐 보자.

따뜻한 인상을 만드는 컬러 매칭

전체 인테리어의 중심이 되는 베이스 컬러는 오렌지색이다. 시각적인 온도를 높이고 생기있는 분위기를 강조하는 대표적인 컬러가 포인트로 들어간 공간은 젊고 발랄하며 에너지가 넘친다. '일본식'을 상징하는 컬러나 디자인 소품은 완전히 배제하고, 이 레스토랑 자체가 표현하고픈 독특한 표정을 담아내는 데 집중한 공간 디자인이다. 요리 공간과 식사 공간의 간격이 좁은 편이지만 이 두 영역을 완전히 오픈하고 시선을 연결하는 레이아웃을 매치하는 것으로 시야를 넓히는 동시에 오히려 친근하고 캐주얼한 분위기를 강조할 수 있었다. 격식을 지우되 단정한 인상만큼은 그대로 살리고, 콤팩트한 규모를 오히려 편안하게 재구성한 젊은 감각이 돋보인다.

공간을 아름답게 만드는 조명 디자인

지그재그로 이어지는 역동적인 조명은 밝고 건강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키는 역할을 한다. 메인 조명이 없이 전체 좌석을 아우르는 조명이기 때문에 시선이 한곳으로 쏠리지 않고 길게 당겨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폭이 좁고 길게 이어지는 공간에서 시야가 넓어진다는 것은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공간감이 넓어진다는 것을 뜻한다. 화려하게 뻗어 나가는 천장 조명과 더불어 입체감을 살려주는 양쪽모서리의 다운 조명의 모습에서 소형 캐주얼 레스토랑 인테리어에서 기억해야 할 중요한 팁을 다시 한번 짚어보도록 하자.

눈으로 더욱 맛있는 공간. 아름다운 레스토랑 인테리어 사례를 여기에서 소개하고 있다.

광고 효과를 살리는 포인트

한쪽 벽면 전체는 레스토랑의 로고로 장식해 존재감을 강조했다. 다른 벽면과 대비되는 짙은 색감의 배경이 자칫 발랄함을 넘어 가볍게 느껴질 수도 있는 화사한 전체 분위기를 기분 좋게 잡아 눌러주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시선이 산만해지지 않도록 다른 장식 요소는 자제하고 임팩트 있는 심볼과 귀여운 디자인의 로고만을 넣어 적당한 균형을 유지하는 포인트로 삼았다. 폭이 좁은 공간에서는 이 자체만으로도 영향력이 크기 때문에 이 부분을 강조하는 집중 조명은 넣지 않았다. 원래 선대로 이어지는 다운 조명만을 깔끔하게 연결한 점이 본래 의도했던 편안한 분위기를 완성한다.

집객의 법칙, 손님을 부르는 다양한 레스토랑 인테리어 포인트를 여기에서 소개한다.


특색 있는 캐주얼 레스토랑

넓은 시선으로 담아본 실내의 모습이다. 블랙과 화이트를 기본으로 오렌지색을 포인트로 넣은 디자인이기 때문에 화사하지만 화려한 느낌을 들지 않는다. 가짓수가 많지 않은 컬러 팔레트를 유지하면서도 적절하게 교차하고 조명과 로고 포인트를 넣은 것만으로 충분히 생동감 있는 캐주얼 스타일을 완성했다는 점도 인상적이다. 판에 박혀있는 특정 장르의 이미지 대신, 기분 좋은 산뜻함과 특색 있는 공간 디자인을 원한다면 꼭 한 번 자세히 살펴봐야 할 레스토랑 인테리어 중 하나다.

또 하나의 멋진 상업 공간 프로젝트. 마음을 위로하는 편안한 카페 인테리어 사례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 보자.

마음에 드는 기사였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