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과 모던이 교차하는 집

JI WON JI WON
Eigentijds wonen in een rietgedekte villa, Lab32 architecten Lab32 architecten 모던스타일 주택
Loading admin actions …

오늘 소개하는 주택은 전형적인 주택과는 많이 다르게 생겼다. 지역 전통적인 주택 같기도 하고, 또 모던한 것 같기도 하다. 곡면으로 건물을 덮고 있는 지붕 형태나 지붕 재료는 전통적이지만, 간결한 디자인의 벽체와 흰색 표면, 창호 형태는 매우 모던하다. 서로 공존할 수 없을 것 같은 두 가지 디자인 기법이 이 주택에서는 묘하게 잘 조화되어있다. 

비정형의 지붕은 마치 오래전 숲 속 마을에 있을 법한 인상을 준다. 하지만 그 내부로 들어가 보면, 세련된 고급 주택에 모습을 하고 있다. 이 집은 보면 볼수록 참 묘한 느낌이다. 전통적인 듯 모던하며, 친근한 듯 세련되어있다. 그 묘한 매력을 다 함께 느껴보자. 이 주택은 네덜란드 설계사무소 Lab32에서 설계되었다.

단조로운 파사드, 친근한 지붕

지붕의 디자인이나 재료는 지역 전통적이다. 거기에 굴뚝까지 더해져 전통적 느낌을 더욱 가중시키고 있다. 건물을 감싸는 듯 곡선으로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디자인은 기존에 주택들과는 많이 다르다. 

벽체는 지붕과 상반적으로 매우 모던하다. 하얀색 벽면에 창은 규칙적으로 단조롭게 배치되어 있고, 창문 프레임은 벽면과는 대조되는 어두운색으로 디자인되어 있다. 만약 지붕도 벽체와 같은 기법으로 모던하게 디자인되어 있었더라면,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주택과 다르게 느껴지지 않았을 것이다.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전통적인 지붕과 모던한 벽체의 조화는 이 주택만의 매력이다. 이 건물은 앞으로 뒤로 넉넉한 정원 공간이 있어, 거주자의 다양한 야외 활동이 가능하다. 정돈이 잘 된 넓은 잔디와 깨끗한 주택 표면이 어우러져, 시원하게 열려진 느낌을 준다. 건물 측면으로 보이는 공간은 일부는 차고로 일부는 창고공간으로 쓰이고 있다. 사람 또는 차의 진입로는 자갈로 구성되어 있고, 차고까지의 길은 넓고 곧게 이어져 있다.

누군가 초대하고 싶은 정원

건물의 전면으로 후면으로 넉넉한 공간의 정원이 계획되어 있다. 위의 사진은 뒤뜰 공간을 보여주고 있으며, 창고 건물에는 넓은 수직 차양이 설치되어 있어, 가족들 또는 누군가 초대하여 차양 아래 테이블에서 파티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거주자의 야외활동을 수용하기에 충분한 공간의 정원이 어느 정원 부럽지 않다.

넉넉한 공간의 거실

이 집의 거실은 친구들과 가족들과 함께 보여 시간을 보내기에도, 또는 편안한 자세로 책을 보기에도 이상적이다. 부드러운 소재로 된 소파와 바닥 카펫은 아늑한 분위기를 준다. 천장부터 바닥끝까지 내려오는 커튼은 이 집에 특징적인 인테리어 요소이며, 실내 공간에 일사광을 은은하게 받아들인다. 두 벽면에 창이 설치되어 있어 이 공간에 충분한 환기를 가능하게 한다.

넓게 열린 공간

다른 각도에서 거실을 보면, 공간들이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볼 수 있다. 거실은 현관과 이 층으로 오르는 계단과 직접 연결되어 있어, 공간적으로 시각적으로 넓게 열려 있다. 가운데 설치된 벽난로는 이 공간에 매력을 더하고 있다. 

계단은 사진과 같이 한쪽 면만 벽체에 부착되어 있어 마치 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지지하는 구조물이 생략되어 있어 시각적 방해 없이 공간이 시원하게 열려 있다. 계단은 바닥과 동일한 색으로 계획되어 있어, 전체적으로 색감이 절제되어 차분한 느낌이 든다.

일자로 평행하게 배치된 주방

주방의 디자인은 세련되고 실용적이다. 수납공간에는 오븐과 냉장고가 일체 되어 설치되어 있다. 수납공간 중심부에 오븐은 오히려 디자인 요소같이 세련됨을 더하고 있다. 주방 시스템은 일자로 평행하게 배치되어 있으며, 디자인 선이 분명하여 간결하고 깔끔하다. 주방 공간은 넓은 거실 창과 마주하고 있어, 정원을 바라볼 수 있고, 충분한 자연채광이 가능하다.

차분한 디자인의 침실

침실은 전체적으로 흰색으로 디자인되어 있다. 검은색의 침대는 오히려 흰색을 돋보이게 하고 활기를 주고 있어, 이 공간이 단조롭게 느껴지지 않는다.

욕실에서의 휴식

욕실도 마찬가지로 흰색이 주도적이다. 광택이 있는 흰색 표면은 깨끗하고 우아한 느낌이다. 정원을 내다볼 수 있는 넓은 창과 마주하고 있으며, 그 앞에 커튼이 설치되어 있어, 외부 시선은 차단하면서 일사광은 은은하게 유입시킨다. 이 공간에 머무는 동안은 스트레스를 잊을 수 있을 것만 같다. 이 공간의 조명 또한 우아함을 더하고 있다. 비슷한 느낌의 또 다른 욕실을 구경하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 보자. 

드림하우스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