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 완성 인테리어 Tips!

Eunyoung Kim Eunyoung Kim
Loading admin actions …

계절이 바뀌거나 기분 전환을 하고 싶을 때 집안 인테리어를 바꾸고 싶은 마음이 든다. 인테리어를 바꾸면 기분이 바뀌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인테리어를 바꾸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기분이 우울해서 변화를 주고 싶어서 집안 분위기 바꾸기에 나섰다가 몸도 마음도 더 지쳐 버리면 애초에 시작하지 않은 것만도 못한 결과가 나올 수도 있다. 집안 분위기를 바꾸는 것이 그렇게 어려운 것일까? 집안 분위기를 바꾸고 싶은 마음과 전문가에게 맡길 만한 경제적 여유가 있어도 낯선 사람들이 며칠 혹은 몇 주 동안 집안을 마음대로 돌아다니며 개인적 영역을 침범하는 것을 그냥 지켜봐야만 하는 것은 썩 유쾌한 일은 아니다. 여기 시간도, 돈도, 낯선 사람의 도움도 필요 없는 초 간단 인테리어 팁이 있다. 지금부터 그저 약간의 의지와 마음만 있다면 언제든지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패스트(fast)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알아보자.

가구 위치 바꾸기

Baltic Design Shop의  거실
Baltic Design Shop

3-Sitzer Couch im Retro-Look in gelb

Baltic Design Shop

매일 변함없이 같은 위치에 같은 자세로 앉아 있는 사람을 가구 같은 사람이라고 하듯이, 가구는 집안에서 언제나 변함없이 같은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물건에 속한다. 아무리 좋은 사람도 매일 보면 질리듯이, 아무리 예쁘고 세련된 가구라도 매일 보면 별로 예쁘다는 생각도 들지 않고 그냥 아무 느낌도 안 드는 것이 사실이다. 집안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큰 공사를 계획하기 전에 기존에 있는 가구의 위치를 조금 바꿔 보면 어떨까? 서로 다른 방에 있던 가구를 옮기는 것도 좋고, 그냥 같은 공간에 있는 가구라도 위치를 조금만 바꿔 보면 완전히 새로운 분위기로 변신한다. 예를 들어, 사진처럼 소파를 벽에서 조금 떼어내 앞으로 옮기고 탁자를 치워보자. 그리고 그 자리에 예쁜 카펫이나 매트를 깔면 미니멀한 느낌의 모던한 분위기로 변신할 수 있다. 소파의 좌우에 있는 스탠딩 스탠드와 조각품의 위치를 서로 바꿔줘도 뭔가 새로운 기분이 들것이다. 침대의 위치를 방의 반대쪽으로 옮기거나 벽을 향하고 있던 서재 책상을 문을 마주 보는 형태로 바꿔 준다거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궁무진하다.

아트웍 교체

blue house_매혹적인 Blue와 집이 만나다: (주)바오미다의  침실
(주)바오미다

blue house_매혹적인 Blue와 집이 만나다

(주)바오미다

달이나 게절이 바뀔 때, 캘린더를 한 장 뜯어내는 것만으로도 새로운 기분이 들고 벽 전체가 환해지는 느낌을 받은 적이 있을 것이다. 같은 원리로, 굳이 액자의 위치를 변경하거나 도배를 새로 하지 않고 벽에 걸린 액자 속의 사진이나 그림, 혹은 기타 장식품 등을 다른 것으로 바꿔주기만 하더라도 벽뿐 아니라 전체 공간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예를 들어, 초록색 녹음이 우거진 아름다운 산의 모습이 담긴 사진이 오랫동안 한 자리에 걸려 있었다면 다음에는 노란 개나리가 활짝 핀 사진이나 파란 바다의 모습을 담은 사진으로 바꿔주면 그것만으로도 기분이 벌써 달라질 것이다. 사진은 (주)바오미다의 Blue House 리모델링 프로젝트 중 침실 모습이다.

새로운 텍스타일 추가

밋밋하고 재미없는 공간에 활력을 주기 위한 아이디어로 톡톡 튀는 컬러의 텍스타일 제품을 활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커튼이나 침구를 새로운 것으로 교체해 주거나, 소파 위에 흰색 천 하나만 덮어 줘도 마치 가구를 바꾼 것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 사진처럼 컬러풀한 쿠션들을 집안 여기저기에 갖다 놓는 것만으로도 새로운 기분을 느끼게 만들 수 있다.   

새로운 향과 꽃 갈아주기

Dekoria GmbH의  다이닝 룸
Dekoria GmbH

Ostern mit Karos

Dekoria GmbH

쉽게 집안 분위기를 환하게 만드는 데 꽃과 식물만 한 것은 없다. 분위기를 바꾸고 싶은 공간에 화사한 꽃 몇 송이만 갖다 놓아보자. 싱그러운 꽃 내음과 화사한 꽃이 사람의 마음을 따뜻하고 행복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꽃집에서 제철 꽃 한 다발만 사서 유리컵이나 화병에 몇 송이씩 꽂아서 방마다 놓아두면 방에 들어오는 사람 누구든지 기분 좋게 숨을 들이쉬며 꽃향기를 맡을 것이다. 그 작은 변화 하나만으로도 전체 공간의 분위기를 전환해 주는 효과를 눈으로 보게 될 것이다.

전등갓 교체

월넛 행잉 펜던트 조명 _ Curve Pendant Lighting : 유닛디자인의  다이닝 룸
유닛디자인

월넛 행잉 펜던트 조명 _ Curve Pendant Lighting

유닛디자인

빛은 향기와 함께 공간을 지배하는 영향력이 가장 큰 것 중 하나이다. 낮에는 태양이 만물에 빛을 제공해 주지만, 태양 빛이 닿지 않는 어두운 곳이나 태양이 잠시 휴식을 취하는 밤 시간에는 인공적인 빛인 조명이 그 역할을 대신 할 수밖에 없다. 집안에 들어오는 자연광을 조절하는 역할을 커튼이나 블라인드가 한다면, 조명의 강약을 조절하고 분위기를 주도하는 것은 조명을 둘러싸고 있는 전등 갓이 대신할 수 있다. 밋밋하고 단순한 조명이 싫증 난다면 조명에 색다른 전등갓을 씌우기만 해도 달라진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사진은 월넛 행잉 팬던트 조명으로 공간을 우아하고 차분하게 만들어 주고 있다.

책을 활용한 인테리어

LUZIO의  침실

책도 훌륭한 인테리어 아이템이 될 수 있다. 마냥 늘어나는 책을 정리할 공간이 마땅치 않으면, 역으로 그 애물단지를 멋진 데코레이션 재료로 사용해 보자. 사진처럼 빈티지 스타일 탁자나 스툴 위에 자연스럽게 몇 권의 책들을 늘어놓기만 해도 엘레강스한 멋을 줄 수 있다.

감각적인 선반 정리

어차피 정리해야 할 선반이라면 그냥 세로로 물건을 빽빽이 꽂아두지만 말고 다양한 방법으로 정리해 보자. 책꽂이에 책을 세로로만 꽂아 놓지 말고 가로와 세로를 번갈아 쌓아 두거나 책과 책 사이에 귀여운 소품을 놓아 장식적인 효과를 높이는 방법도 있다. 사진처럼 책을 비스듬히 정리하면 착시 효과를 일으켜 선반 자체가 휘어져 있는 것처럼 보이거나 피사의 사탑처럼 뭔가 센스있는 느낌이 들 것이다.

곳곳에 화분으로 장식

The Cotswold Company의  침실
The Cotswold Company

Windsor Pine Bedroom Collection

The Cotswold Company

가구를 옮길 힘도 꽃을 사러 나갈 기분도 아니라면, 베란다나 정원에 있는 화분을 집안 곳곳에 놓아둬 보자. 그냥 화분의 위치만 옮겼을 뿐인데도 온 집안이 살아있는 식물의 에너지로 생기가 넘칠 것이다. 침실 창가, 거실 탁자, 주방의 식탁이나 창가, 서재의 컴퓨터 앞에 다양한 크기의 화분을 갖다 놓아 보자. 뿌리가 잘린 꽃병의 꽃과 달리 화분 속 식물은 살아있는 생명체로서 좋은 공기와 기운을 내뿜어 사람의 몸과 마음을 힐링해 준다. 자연 치유와 면역력 강화를 실감하기 전에 시각적 만족감을 먼저 제공해 주는 것은 고마운 덤이다. 사진 속 침실은 몇 개의 화분으로 자연이 깊숙히 들어온 내추럴한 아름다움을 주고 있다.

더 많은 간단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보고 싶으면 여기를 통해 알아보자.

기사 잘 보셨나요? 리뷰를 잊지 마세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거나 질문이 있다면, 여기를 클릭!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