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을 이루다. 텔레비전 없는 거실 15

견적 요청하기

잘못된 정보입니다. 국가번호 및 전화번호를 다시 확인 해 주세요
보내기'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개인 정책에 동의하며 요청 수행을 위한 개인 정보 수집 및 활용을 허락합니다.
참고: 개인 정보 폐기는 privacy@homify.com을 통해 상시 요청 가능합니다.

소통을 이루다. 텔레비전 없는 거실 15

Jisoo Yu Jisoo Yu
The Room Studio의  거실
Loading admin actions …

빔 프로젝터 기술이 진보하면서 오히려 텔레비전보다 원하는 때에 선택적으로 볼 수 있는 영상 사이트의 인기가 날로 올라가고 있다. 때문에 텔레비전 없는 거실도 많아지고 있는 듯하다. 사실 TV가 없으면 획일화된 공간을 탈피할 수 있으면서 보다 폭넓고 자유로운 거실로 디자인해볼 수도 있다는 특징이 있다. 독서가 취미라면 책장을 놓는 것만으로도 행복함을 느껴볼 수 있지 않을까. 가족 간의 대화의 창구도 더욱 올라간다. 오늘은 소통을 이루는 텔레비전 없는 거실 공간을 살펴보자. 색다르면서도 비슷하다.

1. 텔레비전 대신 책장

왁자지껄 떠드는 소리 대신 사각사각 종이 넘기는 소리가 울려 퍼진다. 벽면을 살짝 매입해 책장으로 꾸미고 있다. 아늑하면서 편안하다.

2. 폭넓은 책장 디자인

텔레비전 대신 책장을 놓기로 했다면 그 안에서도 선택지는 넓어진다. 얼마만큼의 면적으로 어디에 위치시킬 것인지, 그리고 세부적인 디자인 요소까지 신경 써보자.

3. 가벽으로 활용하는 책장

굳이 벽면으로 책장을 만들지 않아도 좋다. 책장을 활용해 공간을 가르는 가벽으로 활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똑똑하면서도 세련되게 인테리어할 수 있는 방법이다.

4. 높은 층고의 이점

넓은 천장이라면 이점은 더욱 올라간다. 책장을 놓게 되면 어쩔 수 없이 맞이하는 갑갑함과 무거운 무게감을 높은 층고로 완화시킬 수 있다.

5. 여유롭게 비워진 거실

3연동 슬라이딩 도어 (Telescopic sliding door): WITHJIS(위드지스)의  거실
WITHJIS(위드지스)

3연동 슬라이딩 도어 (Telescopic sliding door)

WITHJIS(위드지스)

텔레비전만 사라졌을 뿐인데 꽤나 여유로운 분위기를 높게 올릴 수 있다. 큰 부피와 더불어 공간 사이사이를 채우는 소리의 존재도 사라졌기 때문이 아닐까.

6. 대화의 창구가 열린 거실

처음 텔레비전이 없어지면 어색할 수도 있다. 하지만 곧 그 허전함은 가족과의 대화로 채워질 듯하다. 살며시 마주 본 의자가 예측을 방증해준다.

7. 시간에 집중할 수 있는 고요함

가보지 않아도 느낌만으로도 알 수 있는 것들이 있다. 따스한 햇빛이 비치고 여유로움이 흐르는 거실엔 시간에 집중할 수 있는 고요함만이 자리한다.

8. 공간의 중심을 잡는 소파

Sincro의  다이닝 룸

거실 중심에는 소파가 자리하고 있다. 필요 없는 가전이 채워진 것보다 훨씬 자연스럽게 느껴지는 것은 주가 되는, 내추럴한 원목 인테리어 덕분이 아닐까.

9. 수납장의 위치

분당 장안건영 32py아파트: 트리플디자인의  거실
트리플디자인

분당 장안건영 32py아파트

트리플디자인

텔레비전이 사라진 자리로 비워놓기 허전하다면 수납장으로 대신해도 좋다. 부족한 정리 공간을 해결하면서 안정적으로 무게 추를 맞춰볼 수 있다.

10. 카페 같은 인테리어

거실 가구가 없는 거실 스타일링: 더디자인 the dsgn의  거실
더디자인 the dsgn

거실 가구가 없는 거실 스타일링

더디자인 the dsgn

수납장을 놓고 빈 벽으로는 선반으로 장식장을 대신한다. 다이닝룸에 있을법한 테이블을 거실로 가져와 카페 같은 분위기를 만들어내고 있다. 더디자인에서 선보이는 사진 속 공간에 주목해보자.

11. 조명 포인트

무채색을 사용한 거실: 더디자인 the dsgn의  거실
더디자인 the dsgn

무채색을 사용한 거실

더디자인 the dsgn

큰 영역을 차지하는 가전을 지워냈기에 더욱 부가적인 다른 영역에 집중할 수 있다. 공간을 우아하게 만드는 샹들리에가 더욱 빛을 밝게 전해준다.

12. 갤러리 같은 거실

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동 외교관 사택단지 145.2㎡ 인테리어: 블랑브러쉬의  거실
블랑브러쉬

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동 외교관 사택단지 145.2㎡ 인테리어

블랑브러쉬

티끌 하나 없는 하얀 벽면에 걸어놓는 그림 한 점, 마치 멋들어진 갤러리를 연상시키는 공간 디자인이 꽤나 인상적이다. 텔레비전이 없다면 가능하다.

13. 조명과 함께 매치

푸른 숲 속, 나만의 미술관 (양평 문호리): 윤성하우징의  거실
윤성하우징

푸른 숲 속, 나만의 미술관 (양평 문호리)

윤성하우징

마차가지로 필요 없는 가구와 가전을 없애고 갤러리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레일 조명이나 스포트라이트 조명을 활용해 분위기를 더욱 올려보자.

14. 스피커와 스크린 활용

동화 속에 나오는 언덕 위 나의 집(충주 괴동리): 윤성하우징의  거실
윤성하우징

동화 속에 나오는 언덕 위 나의 집(충주 괴동리)

윤성하우징

색다른 시각적, 청각적인 즐거움을 찾고 있다면 스피커와 스크린을 위치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선택적인 옵션 사항을 집어넣어 보다 주체적으로 공간을 활용해보자.

15. 나래바에서 선보이는 공간

Narae Bar 나래바: 캐러멜라운지의  거실
캐러멜라운지

Narae Bar 나래바

캐러멜라운지

푹신한 쿠션과 빈백, 전구 조명을 활용해 캠핑하는 분위기로 연출해보는 것은 어떨까. 나래바에서 선보이는 텔레비전 없는 공간을 적극 참고해보자.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