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갈한 옷차림을 위한, 현관 거울 인테리어 15

Jisoo Yu Jisoo Yu
자연 속 힐링의 공간(원주 성남리 주택), 윤성하우징 윤성하우징 지중해스타일 복도, 현관 & 계단
Loading admin actions …

엘리베이터를 안에서도, 버스 안에서도 거울로 매무새를 확인한다. 길을 걷다가도 반짝이는 쇼윈도에도 다시 한번 모습을 비춰본다. 거울은 언제 어디서든 유용하고 필요하다. 누구의 시선에도 구애받지 않은 나만의 프라이빗 한 공간을 나서기 전 마지막으로 점검하는 시간, 오늘은 정갈한 옷차림을 위한 현관 거울 인테리어에 대해 알아보자. 현관에서 거울 인테리어는 꽤 큰 비중을 차지한다. 크기별, 형태별 다양한 사례를 보며 우리 집에 맞는 거울 디자인을 선택할 시간이다.

1. 고급스러운 스타일

클래식한 매력이 돋보이는 현관 인테리어 속에 그에 걸맞은 분위기를 풍겨내고 있다. 골드 컬러를 매치해 한층 더 고급스러운 감각을 올려낸다.

2. 모던한 인테리어에 매치

우아한 곡선형 디자인은 모던한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린다. 시선을 잡아끄는 감각적인 포인트로 두면서 만족감을 올려보는 것은 어떨까.

3. 수납장 위 거울

붙박이 수납장을 짜넣었다면 빈 벽면으로 거울의 위치를 잡아보자. 현관 거울의 위치는 풍수학적으로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4. 양측으로 배치하는 거울

Dom w Wilanowie , 3deko 3deko 모던스타일 복도, 현관 & 계단

우측과 좌측에 배치하는 것은 상관없지만 정면만은 피하도록 하자. 집으로 들어오는 긍정적인 운을 반사시켜낼 수 있다.

5. 모던 스타일

심플한 매력을 주는 모던 스타일도 좋다. 전체적인 콘셉트에 부합하면서 실용성을 드러낸다. 디자인 아버에서 선보이는 현관 인테리어에 주목해보자.

6. 은은한 조명 매치

옆에 조명을 두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비추는 이를 보다 아름답고 우아하게 만들어 줄 수 있다. 회오리치는 프레임 디자인도 인상적이다.

7. 세련된 스타일링

현관은 우리 집 첫인상이나 마찬가지이다. 좀 더 좋은 이미지를 전해주고 싶다면 취향에 맞는 세련된 거울 디자인을 골라 스타일링해보자.

8. 활용도가 높은 전신거울

현관 수납장 도어를 통해 전신 거울로 활용한다. 소품 배치할 공간을 절약할 뿐만 아니라 바라보는 것을 그대로 비추는 확장감 있는 거울 효과도 누려볼 수 있다.

9. 비워서 만드는 확장 효과

폭이 넓은 전신거울은 공간을 넓게 만들어주는 좋은 장점이 있다. 하지만 물건이 많으면 오히려 정신없는 분위기로 조성할 수도 있지 않을까. 전신거울을 선택했다면 확장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깨끗이 비워주자.

10. 유니크한 현관 분위기

반짝이는 골드 컬러의 특징이 빛을 발하는 공간이다. 조명과 컬러, 그리고 거울의 합작이 만들어내는 흔히 볼 수 없는 유니크한 공간이다.

11. 티 없이 깨끗한 현관 이미지

선택적인 활용을 통해 실용성을 자아낸다. 티 없이 깨끗한 현관 분위기는 집으로 들어가고 나가는 길을 보다 설레게 만들어줄 듯하다. 

12. 안정감 있는 거울 인테리어

현관 중문과도 잘 어울리는 거울 선택이다. 양쪽으로 단단한 프레임이 감싸고 있는 안정감을 공간 속으로 흘려보내고 있다. 타일 다자인도 인상적이다.

13. 말끔한 옷차림을 위한 공간

거실과 현관을 가로지는 가벽을 세운 뒤 거울을 부착했다. 마주 보는 벽면으로는 옷걸이를 걸어 실용성을 더해낸다. 말끔한 옷차림을 위한 최적화되었다. 

14. 개성이 있는 거울 디자인

보다 특이한 현관으로 연출하고 싶다면 디자인 거울을 선택해보는 것도 좋다. 활용도는 낮지만 멋스러운 형태는 좋은 인상을 주고도 남을 듯하다.

15. 복도 공간 활용

현관에 공간이 부족하다면 현관에 맞닿아 있는 공간에 거울을 자리시키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핵심은 마무리 옷차림을 위한 거울의 역할에 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