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건너뛰는 변화. 아파트 리모델링

J. Kuhn J. Kuhn
Google+
Loading admin actions …

시간의 흐름에 따라 유행은 변하고 물건은 낡기 마련이다. 신선하고 매력적이던 인테리어도 시간이 오래 지나고 나면 낡고 식상해지는 것은 물론,  '구식이다'라는 소리가 절로 나오게 되고 만다. 모던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유지하고 싶다면, 오래된 옷을 벗어던지고 새 옷을 입는 상쾌함을 집에서도 느끼고 싶다면 리모델링을 시도해 보자.

폴란드의 실내 건축가 AURAPROJEKT는 세월의 흔적이 느껴질 정도로 올드한 아파트를 대상으로 시간을 건너뛰는 변화를 시도했다. 일부분이 아닌 집 전체의 이미지를 바꾸고 전혀 다른 모습으로 재탄생한 아파트. 오늘은 시간을 되돌리는 아파트 리모델링 사례를 소개한다. 

거실 Before

리모델링 전 거실을 살펴보자. 색이 바랜 우드와 올드한 디자인의 가구가 있던 거실은 무겁고 칙칙한 분위기로 답답한 느낌이 지배적인 공간이었다. 조화를 이루지 못하고 어색하게 배치된 가구와 소품들, 그리고 전자 제품들이 어지럽게 흩어져 있어 전체적으로 산만하게 느껴진다. 

주방 Before

오래된 시골 농가의 낡은 주방이 연상되는 사진이다. 스타일에 대한 특별한 모토가 없이 쓸모 있는 지에 대한 기준으로만 구성된 듯한 리모델링 전의 주방은 어디를 보더라도 개성이나 센스는 찾아보기 힘들다. 칙칙한 색감과 어울리지 않는 소재, 장식들의 불협화음이 스타일리쉬한 인테리어를 꿈꾸는 사람에게는 안타까움을 주기에 충분해 보인다.

시크한 모던미가 담긴 거실 after

예전의 모습은 찾아보기 힘든 거실의 변화가 놀랍다. 전체적으로는 블랙과 화이트를 매치해 시크한 모던미를 살리고 부분적으로 선명한 컬러를 넣어 포인트를 주었다. 플랫한 디자인의 가구와 감각적인 소품, 그리고 화사한 색감이 한데 어우러져 깊은 인상을 남기는 거실 인테리어가 완성되었다.

같은 모던 스타일을 지향한다고 해도, 어떤 디자인 요소를 활용하는가에 따라 공간이 달라 보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컬러 플레이를 하면서 어떤 컬러 배합을 사용하는지, 그 컬러들을 어떤 부분에 적용할 것인지 고려할 필요가 있다. 모던 스타일로 연출한 다양한 거실 사례를 여기에서 소개한다.

입체적인 공간감

거실의 측면을 돌아 뒤쪽으로 들어가면 아담하고 앙증맞은 스타일의 식사 공간이 나타난다. 화이트 컬러로 마감한 공간에 화이트 사각 테이블은 단조롭고 평면적인 느낌이 강하지만 밝은 오렌지 컬러의 의자와 조명을 추가함으로써 입체적인 공간감을 살려 주었다. 모닥불을 영상화한 장식과 오렌지 컬러의 가구, 그리고 포스터에 이르기까지, 심플한 화이트 공간에 매치된 레드 계열의 아이템들이 화려하고 매력적인 시각미를 선사한다. 

주방 after

주방은 무엇보다 간결한 피팅 라인이 돋보이는 공간이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직선의 구조에 화이트와 블랙을 매치하는 것으로 담백한 미니멀리스트 스타일을 연출했다. 상단부에 설치한 긴 조명은 지나친 단조로움을 깨고 볼륨감을 살려주는 역할을 한다. 미니멀하되 지루하거나 밋밋한 느낌은 상쇄시켜주는 작은 포인트 활용 센스가 인상적이다. 

완벽한 변신

마지막으로 거실과 주방, 그리고 식사 공간을 한 눈에 담아보자. 앞서 보았던 리모델링 전 사진을 기억한다면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전하게 변신한 인테리어 모습에 놀랄 것이다. 

좁은 복도로 연결되면 내벽을 모두 허물고 세 공간을 하나의 동선으로 연결한 것은 전체 면적이 좁은 아파트를 위한 최선의 선택이었다. 시원하게 트인 하나의 공간이 효율성은 물론 미적인 부분에서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온 것을 느낄 수 있다.

드림하우스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