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조의 홀로서기, 독립형 욕조가 있는 욕실 인테리어

J. Kuhn J. Kuhn
AR Design Studio- 4 Views, AR Design Studio AR Design Studio 모던스타일 욕실
Loading admin actions …

좀 더 입체적인 욕실로 인테리어 하고 싶다면 독립형 욕조에 주목해 보자. 독립형 욕조는 욕실 벽에 붙여 3면 혹은 2면을 맞대 고정한 매립형 욕조가 아닌, 벽에 고정되지 않은 독립된 상태로 배수만 바닥에 연결하는 욕조를 말한다. 외부 라인이 벽과 일치되지 않기 때문에 곡선과 직선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디자인을 드러낼 수 있으며, 그 디자인에 따라 개성 있는 조형미를 살릴 수 있다는 점이 독립형 욕조의 매력 포인트다. 단조로운 선으로 이어지는 욕실이 지루하게 느껴진다면, 당신의 욕실 안에 미학적인 즐거움을 가미해 보고 싶다면, 오늘의 기사에서 새로운 인테리어를 위한 영감을 얻어보길 바란다. 국내외 전문가들이 선보인 독립형 욕조가 있는 15가지 욕실 인테리어 사례를 모아보았다.

1. 은은한 분위기

은은한 간접 조명이 더해져 더욱 아늑하게 느껴지는 욕실 인테리어다. 여유 공간이 많은 욕실은 아니지만 벽을 벗어나 부드럽게 이어지는 곡선미는 뚜렷하게 드러난다.

2. 그레이 컬러 욕실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사진 속처럼 넓은 패턴의 그레이 컬러 욕실 디자인이 적격이다. 모노톤으로 제한한 심플한 디자인이지만 타원형의 독립형 욕조가 작은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3. 입체적인 공간감

작은 반구 형태의 욕조 디자인이 귀엽다. 기울어진 벽면과 각각 다른 각도와 높이로 나 있는 개구부 속에서 욕실의 입체적인 공간감이 극대화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우리 집에 그대로 옮겨 놓고 싶은 욕조 12. 여기에서 그 천차만별의 매력을 파헤쳐 보자.

4. 곡선미가 돋보이는 디자인

부드러운 곡선의 욕조는 심플한 인테리어 속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깨끗한 순백색의 곡선 욕조가 우아한 도자기를 연상시키고 있다.


5. 아늑한 우드 컨셉 욕실

우드 느낌을 살린 욕실은 상당히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부피감이 작은 독립형 욕조가 자리를 차지하면서 바닥과 벽면의 우드 질감도 더욱 강조되고 있다.

6. 클래식 스타일을 원한다면

다리가 있는 독립형 욕조는 우아한 클래식 스타일의 인테리어와 잘 어울린다. 바닥 라인까지 도드라지면서 더욱 큰 입체감을 느낄 수 있다.

7. 차분한 분위기의 휴식 공간

homify 모던스타일 욕실

차분하게 가라앉은 욕실 안에서 즐기는 목욕은 마음을 더욱 편안하게 해주지 않을까. 다른 장식 없이 최소한의 요소로만 구성한 모던 미니멀 욕실을 감상해 보자.

8. 넓은 개념의 힐링 장소

넓은 규모의 욕실이 가지는 장점을 잘 살린 인테리어다. 고르게 펼쳐지는 둥근 대형 욕조와 더블 세면대, 높은 천장과 과감하게 오픈된 전면 창이 어우러지면서 넓은 개념의 휴식처가 완성되었다.

9. 조형미를 살린 욕조

유려한 곡선미를 자랑하는 욕조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단순한 타원형이 아닌 두 번에 걸쳐 곡선이 그려지는 디자인인 만큼 넓은 공간에서도 부담 없이 장점만 드러낼 수 있었다.

10. 럭셔리 모던 스타일

고급스러운 모던 욕실을 꿈꾼다면 이 인테리어에서 영감을 얻어보길 추천한다. 독립형 욕조에 하부장이 없는 깔끔한 스톤 세면대, 넓게 오픈된 샤워 영역이 깔끔하면서도 럭셔리하다.

11. 산뜻한 컬러

homify 에클레틱 욕실 석회암

외부 표면이 고스란히 노출되는 독립형 욕조는 컬러나 패턴, 무늬를 넣어 개성을 표현하기에도 적합하다. 산뜻한 오렌지 컬러로 화려한 이미지를 더 한 욕실 인테리어다.

나에게 맞는 욕조의 크기와 스타일은 무엇일까. 여기에서 함께 찾아보자.

12. 개성을 살리는 디자인

고정 관념을 벗어나는 독특한 소재와 디자인은 개성 넘치는 인테리어에서 빠질 수 없는 요소다. 노출 콘크리트 질감을 살린 타일과 스틸 소재를 연상시키는 욕조 디자인이 유쾌하게 다가온다.

베란다에 욕조를 설치할 수 있을까, 그 방법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 베란다 욕조 설치 가이드를 읽어보자.

13. 블랙 앤 화이트 컨셉

블랙과 화이트, 그리고 투명한 파티션이 완성하는 환상적인 조화미를 감상해 보자. 번지듯 명암을 그려내는 조명 디자인이 은은한 멋을 한층 더 깊게 강조한다.

14. 시크한 모던미

여백미를 강조한 시크한 모던 욕실이란 바로 이 인테리어를 두고 하는 말이 아닐까. 다른 장식 없이 욕조와 길게 내려오는 펜던트 조명, 가벼운 우드 테이블 하나로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이색 공간을 연출했다.

15. 고급스러운 골드 욕실

고급스러운 화려함을 강조하고 싶다면 골드 컬러를 추천한다. 조명을 받아 더욱 화사하게 반짝이는 골드 포인트 벽과 부드러운 곡선미가 있는 욕조의 조합에 주목해 보자.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