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을 이용한 감각적인 주방 인테리어

Eunji Park Eunji Park
Caprice Deco, Equipe Ceramicas Equipe Ceramicas 러스틱스타일 주방
Loading admin actions …

요리를 하기 위한 불과 물이 있고, 갖은 채소나 양념으로 쉽게 어지럽혀질 수 있는 주방은 보기 좋은 인테리어 만큼이나 깨끗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는 인테리어를 고민해야 한다. 이러한 의미에서 불과 물이 가까운 조리대 앞 벽면은 청소가 쉽고 변질의 위험이 적인 타일로 마감되는 경우가 많다. 기능적으로는 동일한 효과를 제공하지만, 어떠한 모양과 패턴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타일은 주방 인테리어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

최근에서는 오픈 키친 스타일의 인테리어가 유행하면서, 주방의 기능만큼이나 보이는 부분의 아름다움에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다. 오늘은 주방 인테리어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인 주방 타일을 이용한 국내외의 다양한 사례를 살펴보고, 타일을 이용한 감각적인 주방 인테리어 팁을 얻어보기로 하자.

소박하고 단아한 느낌의 패턴 타일

은은한 컬러의 주변 인테리어와 함께 소박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느낌의 분위기를 연출하는 이 주방은, 'Caprice DECO Sapphire Colour'라는 이름의 타일로 장식되었다. 이름 그대로 사파이어의 아름다운 빛깔을 담아, 단순한 패턴의 반복에 특별함을 부여하였다. 중간중간 포인트로 들어간 붉은 점들은 사파이어 컬러와 보색대비를 이루며 기본 컬러의 아름다움을 더욱 높여주고 있다.

작은 타일이 옹기종기 아름다움을 만드는 주방

짙은 보라색과 검은색에 가까운 어두운 컬러의 타일이 모여 고급스러운 색감의 벽을 만들어냈다. 매끈하게 마감된 스틸 소재의 주방용품들과 함께 세련되고 도시적인 느낌의 주방을 표현하고 있다. 브라질의 BLOCH ARQUITETOS ASSOCIADOS은 시크한 느낌의 주방을 표현하되, 지루한 느낌이 들지 않도록 블랙 앤 화이트의 정공법 대신 퍼플 빛깔의 타일을 택해 특색 있는 벽면을 연출하였다.

다이아몬드 패턴 주방 타일 스타일링

Apartament - Warszawa, t t 클래식스타일 주방

폴란드의 LEVEL INTERIOR TOMASZ TARASEWICZ가 디자인한 주방에서는 두 가지의 정사각형의 단색 타일을 사선으로 이어붙여 다이아몬드 패턴의 디자인을 만든 벽이 인상적이다. 풀색에 가까운 그린과 민트가 섞인 블루 컬러를 선택하여 감각적인 색채의 조합을 통해, 베이지 톤의 주방 인테리어 속에 포인트가 되는 컬러를 만들어냈다.

모던한 느낌의 그레이 톤 주방 타일

밝은 옐로우 색상의 벽과 짙은 그린 색상의 싱크대로 둘러싸인 이 주방은 브라질의 FABIANA ROSELLO ARQUITETURA E INTERIORES에서 작업하였다. 유난히 강렬하고 화려한 색상을 많이 사용한 이 주택은 현대인의 개성과 젊은이들의 생기 넘치는 에너지를 인테리어를 통해 표현하고자 했다. 주방의 벽면 또한 주변의 선명한 색감에 굴하지 않고, 그레이 톤의 모던한 패턴 타일을 사용하여 강렬한 이미지를 연출해주었다.

사랑스러움이 느껴지는 주방 인테리어

우크라이나의 TATIANA ZAITSEVA DESIGN STUDIO에서 선보인 주방은 타일과 커튼을 이용한 포인트 인테리어를 보여주고 있다. 전반적으로 붉은빛을 도는 잔잔한 패턴의 타일로 주방 벽 가운데를 장식하고, 사진의 중앙에 보이는 큰 창문에도 유사한 느낌의 붉은색 패턴이 들어간 패브릭으로 커튼을 달아주었다. 크림색의 주방가구와 함께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주방 인테리어가 연출되었다.

화려한 패턴의 타일로 포인트를 준 주방

국내의 JYA-RCHITECTS에서 작업한 충남 예산의 한 주택이다. 시골 마을에 자리 잡고 있는 이 건물은 흰 벽과 나무로 된 문틀을 기본 컨셉으로 소박하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기본 컨셉과는 다르게, 주방의 경우에는 화려한 패턴의 타일을 이용하여 특색있는 공간을 연출했다. 사진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통일성 있는 다른 공간 안에서 스칸디나비아 풍의 타일로 포인트가 되는 주방을 엿볼 수 있다.

싱그러운 하늘색의 벽돌 패턴 타일

homify 모던스타일 주방

스페인의 인테리어 타일을 전문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EQUIPE CERAMICAS는 다양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주방 타일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에서 보이는 주방은 벽돌쌓기 방식으로 시공한 하늘색의 직사각형 타일로 벽면을 디자인하였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유사한 계열의 색상을 섞고, 같은 크기과 색깔의 타일임에도 입체감 있는 디자인이 들어간 타일을 섞어 배열함으로써 벽면의 개성을 살리려 노력했다는 점이다.

바닥을 아름다움으로 수 놓는 주방 타일

homify 모던스타일 주방

주방은 요리하면서 음식물이나 물기로 쉽게 바닥이 어지럽혀질 수 있는 공간이다. 이러한 공간의 특성을 잘 고려하여, 바닥을 화려한 패턴의 주방 타일로 장식하여 시각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한 주방이 있다. 국내의 바오미다에서는 여성스러운 패턴과 부드러운 파스텔 톤의 타일로 아늑하고 사랑스러운 분위기의 주방을 연출하였다. 바닥이 지저분해질 걱정 없이, 편하게 요리를 즐길 수 있어 생활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벽돌의 입체감을 음각으로 표현한 타일

앞에서도 언급했던 벽돌쌓기 형식의 타일 시공은 가장 편리하면서도 시각적으로 안정감을 주기 때문에 주방 타일 인테리어에서도 자주 쓰이는 방식이다. 기존의 평면적인 타일 디자인에서 벗어나,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벽돌의 입체감을 음각으로 새겨넣은 타일이 있어 우리의 눈길을 끈다. 옅은 베이지 컬러가 감도는 타일은 원목으로 제작된 조리대, 선반과 잘 어울려 차분하면서도 감각적인 주방 인테리어를 완성하고 있다.

직사각형의 타일을 사선으로 이어붙인 주방 인테리어

국내의 김정권디자이너는 흔히 볼 수 있는 직사각형 벽돌 모양의 하얀 타일을 독특하게 이어붙임으로써 새로운 느낌의 주방을 탄생시켰다. 타일 자체의 개성 있는 무늬나 패턴이 없어도, 어떻게 시공하느냐에 따라 신선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보통 벽돌을 쌓아올린 느낌으로 차곡차곡 평행을 이뤄 타일을 붙이는 경우가 많지만, 직사각형 타일을 사선으로 비틀어 서로의 끝과 끝이 맞닿도록 붙이니 세련된 느낌의 주방이 탄생하였다.

주방 타일 인테리어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