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를 따르는, 인기 있는 주방 타일 19

Jisoo Yu Jisoo Yu
울산시 울주군 38평 인테리어, 리인홈인테리어디자인스튜디오 리인홈인테리어디자인스튜디오 모던스타일 주방
Loading admin actions …

주방을 구성하는 여러 요소들이 있다. 그중에서도 주방 타일은 큰 부피를 차지하면서 공간 스타일링에 있어 훌륭한 배경이 되어준다. 타일의 종류와 색뿐만 아니라 가로 혹은 세로로 쌓는 방식, 줄눈의 선택에 따라서도 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각양각색 서로 다른 매력을 전해주는 타일의 여러 시공 사례를 살펴보고 우리 가족이 원하는 분위기를 자아내보자. 오늘은 대세를 따르는 인기 있는 주방 타일에 대해 알아본다.

1. 안정적인 정사각 타일

딱 떨어지는 정사각 타일이 차분한 안정감을 전해준다. 매스감을 더욱 확장시켜주는 화이트 컬러와의 조합은 언제나 환영이다.

2. 욕심부리지 않는 미니멀함

조리대 앞쪽으로 상부장과의 경계를 그어 더욱 특징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과하게 욕심부리지 않는 미니멀한 인테리어를 상기시켜주는 듯하다.

3. 눈에 띄지 않는 작은 대비

만일 사진 속 주방과 같이 타일을 구성하고 싶다면 상부장은 위로 여유 공간이 있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작은 대비를 주는 것이 목적이다.

감각적인 주방의 완결판. 상부장 없는 주방 알아가기 8

4. 가로로 긴 타일

가로로 긴 타일을 줄을 세워 주방을 디자인한고 있다. 정사각형 타일과는 또 다른 정갈함을 풍겨내면서 감각적이다.

5. 좀 더 작은 타일 크기

같은 형태를 선보이고 있지만 좀 더 크기를 작게한 타일 형태로 촘촘히 벽면을 구성하고 있다. 취향에 따라 디테일을 결정해볼 수 있다.

6. 겹겹이 쌓은 형태

바이올렛 포인트의 다이닝 룸과 키친 homify 빌트인 주방

겹겹이 층을 내어 쌓은 형태는 어떨까. 좀 더 흥미로운 공간으로 연출을 원한다면 더디자인에서 선보이는 주방 타일에 집중해보자.

7. 무광과 유광의 차이

무광이냐 유광에 따라서도 분위기가 달라진다. 무광이 좀 더 세련된 미를 올릴 순 있지만 실용적으로 관리하기 쉬운 것은 유광이라는 점은 염두에 두 자.

8. 줄눈 선택

줄눈도 주방 벽면 디자인에 큰 공을 세운다. 심플함을 극대화시키고 싶다면 화이트 줄눈을 보다 선명한 경계를 짓고 싶다면 블랙을 선택해보자. 너무 짙은 컬러가 부담스럽다면 그레이 색도 좋다.

9. 모던한 그레이 컬러 타일

흰색 타일도 좋지만 관리하기 꽤나 까다롭다는 단점이 있다. 그렇다면 흰색과 같이 깔끔한 느낌을 주는 동시에 모던한 매력의 회색을 추천한다.

10. 실용적인 컬러 활용

캐비닛 같은 싱크대 homify 에클레틱 주방

공간의 영역을 뚜렷이 구분 지으면서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끔 도와주고 있다. 색이 들어간 주방상판과도 찰떡궁합이다.

11. 블랙 컬러가 주는 깊은 매력

진한 선명함을 남기고 싶다면 블랙 컬러가 답이다. 밖으로 살짝 나온 수납장 안으로 깊은 공간감까지 불어넣는 듯하다.

12. 활기찬 헤링본 무늬

가로와 세로 이외에도 흥미로운, 유니크함을 찾고 있다면 헤링본 무늬를 고려해보자. 흘러가는 듯한 특유의 매력으로 활기를 불어넣어 줄 수 있다.

13. 선호하는 컬러 선택

선호하는 컬러가 있다면 타일에도 접목시켜보자. 주방이 주는 만족도를 올리고 개성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로 작용할 수 있다.

14. 집중력을 높여주는 파란색 타일

특히나 청량감 있는 파란색은 집중력을 높여주는데 심리적 효과가 있다. 눈에 딱 튀는 사뿐만 영역 구분이 꽤나 인상적이다.

15. 사랑스러운 분홍색 타일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분홍색은 어떨까. 여심을 충분히 저격하고도 남을 러블리함이 주방 전체로 퍼져나가고 있다.

16. 패턴을 가미한 타일

독특하고 창의적인 느낌을 주고 싶다면 패턴 타일은 선택해보자. 화려하면서도 유니크한 분위기로 공간을 완성해볼 수 있다.

17. 고급스러운 대리석 타일

그 이외에도 대리석을 생각해볼 수 있다. 자연스러운 문양에서 풍기는 고급스러움은 요리하는 즐거움을 배로 올려줄 듯하다.

18. 대리석과 골드 컬러

대리석 타일은 골드 컬러와 환상적인 조합을 자랑한다. 주방 타일로 대리석을 선택했다면 가구와 조명에 반짝이는 색을 함께 자리시켜보는 것은 어떨까.

19. 인더스트리얼한 벽돌

인더스트리얼한 콘셉트를 주고 싶다면 벽돌도 좋은 선택이다. 흙이 주는 편안함과 동시에 안정감을 받아볼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