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인 매력을 높여주는 우리 집 책장 디자인 16

견적 요청하기

잘못된 정보입니다. 국가번호 및 전화번호를 다시 확인 해 주세요
보내기'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개인 정책에 동의하며 요청 수행을 위한 개인 정보 수집 및 활용을 허락합니다.
참고: 개인 정보 폐기는 privacy@homify.com을 통해 상시 요청 가능합니다.

지적인 매력을 높여주는 우리 집 책장 디자인 16

Jisoo Yu Jisoo Yu
3대가 사는 집 용인 양지주택: 주택설계전문 디자인그룹 홈스타일토토의  거실,
Loading admin actions …

넓은 벽면을 채우는 책장은 꽤나 매력적인 인테리어 방법 중에 하나이다. 지적인 분위기와 더불어 웅장한 기운이 주는 이점도 만만치 않게 얻어볼 수 있다. 책을 가까이한다면 취미생활까지 충족할 수 있는 완벽한 선택이지 않을까. 오늘은 책장으로 채우는 우리 집 인테리어에 대해 알아본다. 공간 특징이나 환경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형태도 생각보다 다양하다. 잘 꾸며진 여러 공간을 살펴보면서 우리 집에 적용할 수 있는 꿀 팁을 얻어보자. 

1. 높은 층고 아래 책장

높은 층고 덕분에 전혀 꽉 차있다는 느낌은 받아볼 수 없다. 책장 위를 아기자기한 식물로 디자인한 것 또한 주목해볼 수 있다.

스타일링의 화룡정점, 식물로 완성하는 우리 집 인테리어 16

2. 환한 분위기

환한 햇살이 비치는 거실 속에는 넓은 벽면으로 책장이 자리한다. 밝은 나무색을 택했기에 더욱 환한 느낌을 받아볼 수 있다. 

3. 소파 뒤 벽면에 자리하는 책장

사실 소파와 텔레비전에 함께 있는 거실에 책장이 한 벽면을 차지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렇다면 소파 뒤 벽면으로 위치시켜보는 것은 어떨까. 함께 상생한다. 

4. 유연한 디자인

굳이 벽면을 다 채울 필요가 없다면 혹은 원하는 디자인으로 제작하여 선반이나 장식을 겸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모자란 수납 부분은 옆쪽으로 자리한 작은 책장을 활용할 수 있다.

5. 벽안으로 매입한 책장

정형화된 깔끔한 느낌이 좋다면 사진 속 디자인도 참고해보자. 벽면 안으로 매입해 넣었기에 더욱 깔끔한 매력을 얻어볼 수 있다. 

6. 코너에 위치한 수납공간

현대슈퍼빌: AVANT DESIGN GROUP의  거실,
AVANT DESIGN GROUP

현대슈퍼빌

AVANT DESIGN GROUP

비어있는 코너 벽면을 활용해보는 것도 좋다. 알뜰하게 공간을 활용하면서도 동시에 넓은 수납공간을 덤으로 얻을 수 있다.

7. 취미생활을 할 수 있는 공간

중문: 위드하임의  거실,

단을 올려 공간을 살며시 분리해내고 그 옆으로 책장을 구성하고 있다. 취미 생활을 할 수 있는 아늑한 공간의 완성이다.

8. 알찬 공간 활용

중목구조 주택,협소주택,안성 전원 주택: 집으로의  거실,
집으로

중목구조 주택,협소주택,안성 전원 주택

집으로

비슷한 구조이지만 또 하나의 센스를 덧붙여내고 있다. 단 아래 빈 공간은 수납장으로도 활용할 수 있을 듯하다. 

9. 안정감 있는 설계

거실: 위드하임의  거실,

계획적인 설계 덕분에 꼭 맞춘 듯한 가구가 안정감을 부여하고 있다. 옆으로는 안락한 소파를 배치해 공간의 실용성을 높여낸다.

10. 기호에 맞는 디자인

책으로 꽉 채우는 벽면에 갑갑하게 느껴진다면 소하 건축사사무소에서 선보이는 사진 속 공간을 참고해보자. 아래쪽만을 채우는 책장 덕분에 실용적이면서도 개방감을 느껴볼 수 있다.

12. 계단 옆 벽면

배다리주택 '오붓': AAPA건축사사무소의  거실,
AAPA건축사사무소

배다리주택 '오붓'

AAPA건축사사무소

넓은 책장을 위치시키기 위해서는 비어있는, 숨어있는 공간을 찾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계단 옆 빈 벽면을 적극 활용해보자. 

13. 알뜰한 공간 활용

1층 계단 및 쉼터: 위드하임의  계단,
위드하임

1층 계단 및 쉼터

위드하임

계단과 함께 층을 올라간다. 액자를 걸어 재미까지 부여하고 있다. 아래쪽으로는 공간을 마련해 알뜰하게 활용하고 있는 것이 인상적이다.

14. 책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장소

독서공간: 위드하임의  계단,
위드하임

독서공간

위드하임

계단에 툭하고 걸쳐앉으면 그 자리가 책을 읽을 장소가 된다. 올라가는 길을 붙아내는, 책의 매력을 한껏 느껴볼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15. 난간을 겸하는 책장 디자인

판교 햇살깊은 마당집: 하우스플래너의  거실,
하우스플래너

판교 햇살깊은 마당집

하우스플래너

폭이 여의치 않다면 사진 속 책장에도 주목해보자. 난간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시야를 가리지 않는 높이의 센스 있는 구성이다. 

16. 알뜰한 자투리 공간 활용

자투리 공간을 활용하는 것만큼 똑똑한 설계도 없을 듯하다. 복도와 연결된 벽체를 살짝 길게 빼는 것만으로도 아늑한 미니 서재의 완성이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