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어있는 공간의 재발견, 복도 인테리어 아이디어 15

Jisoo Yu Jisoo Yu
화이트와 헤링본마루의 조화가 멋스런 모던한 공간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벽산삼익아파트 33평, 디자인담다 디자인담다 모던스타일 다이닝 룸
Loading admin actions …

처음부터 의도한 미니멀한 콘셉트와 허전한 듯한 비어있는 분위기는 완전히 다르다. 뭔가 알 수 없는, 전체적으로 허한 느낌이 든다면 복도를 공략해보자. 숨어있는 공간으로의 재발견을 통해 인테리어를 섬세하게 마무리를 지을 수도 있다. 오늘은 알뜰하게 활용할 수 있는 복도 인테리어 아이디어에 대해 알아본다. 간단하게 액자로 채우는 것부터 수납공간 혹은 책상을 놓아 아예 서재로 활용하는 방법까지 다양하게 찾아보자.

1. 동선을 방해하지 않는 선반 배치

좁은 복도이니만큼 동선에는 방해되지 않으면서 위쪽 빈 벽면으로 선반을 달아 수납공간을 마련하고 있다. 영역을 명확히 구분 지었기에 물건이 가득 차 있어도 깔끔하다.

2. 벽면을 매입한 장식장

아예 벽면을 매입해 수납장으로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 오픈 도어를 통해 장식장을 겸할 수도 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다.

3. 책장으로 활용

책장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독서가 취미라면 책을 보관할 장소를 찾는 것이 여간 쉬운 일이 아닐 듯하다. 숨어있는 알뜰한 장소를 적극 활용해보자.


4. 유니크한 도전

계단 아래와 같이 공간이 비어있다면 사진 속 모습과 같이 계획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유니크하면서도 색다른 매력으로 우리 집을 꾸며볼 수 있다.

죽은 공간 되살리기. 계단 밑 공간 활용 아이디어 15

5. 아늑한 세련미

조명과 디자인 벽지를 조합으로 꽤나 이색적인 분위기를 풍겨낸다. 마주한 통로로는 작은 테이블을 놓아 가족사진을 배치했다. 아늑하면서도 세련됐다.

6. 맞춤형 수납장

방과 방 사이를 가르는 복도에는 맞춤형으로 수납장을 짜넣고 그 위로는 감각적인 액자를 달았다. 깨끗한 이미지에 눈길을 사로잡는 포인트가 된다.

7. 오픈 서재의 매력

위드하임에서 선보이는 공간에서는 넓은 공간으로 아예 책상과 의자, 선반을 배치해 오픈 서재로 꾸미고 있다. 모든 것이 자연스럽다.

8. 작은 휴식처

미니 소파를 배치하는 것은 어떨까.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여유를 전해주는 것만으로도 작은 위안이 될 수 있을 듯하다.

9. 여유로운 분위기

마찬가지로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해 여유로운 분위기를 의도하고 있다. 넓고 큰 시계로 포인트를 준 것 또한 눈여겨보자.

10. 넉넉한 수납공간

넉넉한 수납공간은 언제나 득이 된다. 허전한 복도를 실용적으로 채우고 싶다면 정답은 수납장이 아닐까. 꼭 맞는 위치 선정이 인상적이다.

11. 고풍스러운 이미지

화이트 인테리어 속에서 진한 브라운 컬러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중후하면서 고풍스러운 디자인이 꽤나 진한 여운을 남겨낸다.

12. 거울 인테리어

거울도 좋은 선택이다. 공간을 확장시켜주면서 지나가는 길에 매무새를 단장할 수 있게 하는 거울은 어디서나 효율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13. 복도 속 미니 화장대

아예 거울과 선반을 구성해 미니 화장대를 구성하고 있다. 거실과 2층으로 이어지는 계단과 마주하는 위치에 있어 더욱 실용성 있게 사용할 수 있을 듯하다.

14. 예술적인 아트월

확고한 취향이 있다면 멋진 디자인을 통해 복도를 한껏 꾸며보는 것도 추천한다. 빛과 함께 만나 더욱 예술적인 면모를 자랑해낸다.

15. 감각적인 인테리어

한눈에 넓은 거실을 마주할 수 있는 구조이다. 가는 길 곳곳으로 멋진 액자와 식물을 배치해 감각으로 높여내고 있다.

16. 액자와 조명의 조합

homify 모던스타일 복도, 현관 & 계단

가장 간단하고 무난하게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조명과 액자의 조합이 아닐까. 지나가는 길을 자극적이지 않고 심심하지 않게 꾸며주고 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