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애호가를 위한 필수 아이템, 와인잔 걸이 인테리어

J. Kuhn J. Kuhn
중랑구 상봉프레미어스엠코 럭셔리한 싱글남 홈스타일링, homelatte homelatte 모던스타일 거실
Loading admin actions …

와인의 감미로운 맛과 향을 즐기는 사람들은 와인을 보관하고 마시는 데 필요한 가구와 도구 및 소품을 구비하고 관리하는 데도 섬세한 관심을 기울인다. 와인을 어떻게 보관하고 마시는 지에 따라 와인의 가치를 더욱 끌어올릴 수도, 떨어트릴 수도 있기 때문이다. 와인 그 자체 뿐만 아니라 와인을 따라 마시는 와인잔도 마찬가지다. 물기가 남아 있는 쉽게 얼룩이 생기곤 한다. 물기가 고여 있는 와인잔에 와인을 따라 마실 경우 그 맛과 향이 변질되기 때문에 미리 완전히 물기를 제거하고 깨끗하게 건조된 잔을 준비하는 것도 중요한 일이다. 오늘 기사에서는 와인을 거꾸로 매달아 보관하는 와인 행어 아이템 장착한 다양한 인테리어 사례를 모아 보았다. 와인바나 주방, 와인장 등에 믹스 매치하거나 선반 등 독립된 형태로 제작한 제품 등, 그 디자인도 다양하다. 와인잔이 가진 우아한 선과 반짝임으로 장삭 효과까지 탁월하게 높여주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폭 넓게 살펴보자.

1. 에어 선반과 와인잔 행어

식탁 위, 선반 기능을 겸한 와인 행어를 설치한 인테리어다. 바닥 부분은 와인잔을 매달아 수납할 수 있으며 상단부는 일반 선반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물건을 수납할 수 있어 더욱 실용적이다.

2. 홈 바를 완성하는 아이템

아일랜드 조리대 자체를 홈 바 처럼 사용할 수 있다면 천장에 설치한 와인 행어를 더욱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필요할 때 바로 꺼내서 사용하고 세척 후 바로 수납할 수 있는 최적의 동선을 자랑한다.

3. 틈새 공간을 공략한 와인 바

homify 모던스타일 주방

작은 공간을 홈 바로 재구성한 인테리어다. 일반 식탁보다 훨씬 폭이 좁지만 와인을 즐기기에는 이상적인 공간이 아닐까.

눈으로 즐기는 와인, 와인 선반 디자인 사례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 보자.

4. 주방 벽면 활용하기

주방 측면, 상단부는 와인을 보관하고 하단부는 와인 잔을 걸 수 있는 선반을 설치했다. 최소한의 공간에 최고의 수납 효율성을 살린 종합 와인 렉이 아닐까.

5. 창가를 빛내는 와인 행어

창문가에 설치한 와인 행어는 햇빛을 모아 극대화해주는 자연 조명 역할까지 톡톡히 해낸다. 창문을 열어 맑은 공기로 건조시킬 수 있다는 사실도 창문가 와인잔 행어의 장점일 듯하다.

6. 모던한 디자인

전주인테리어 전주 신시가지 아이파크 5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 디자인투플라이 homify 모던스타일 주방 주방인테리어,전주인테리어,디자인투플라이,아파트인테리어

화이트 컨셉의 모던한 주방 인테리어 속. 천장에 설치한 와인 행어도 같은 느낌의 디자인와 화이트 컬러로 통일감을 살렸다.

7. 우드 주방에 어울리는 우드 와인 행어

묵직한 멋스러움이 감도는 우드 주방에서도 투명한 와인잔이 빛을 발한다. 우드 주방 컨셉에 맞춰 우드 패널로 제작한 와인 행어 디자인이다.

8. 조명과 더불어 화려하게

어스름한 조명 속에서 조명을 설치한 와인 행어는 한층 화려한 이미지로 아름다움을 더 한다. 대형 행어 디자인이 포인트인 이 인테리어는 큰 홈 바나 파티룸, 전문 와인 바 등에 접목하기 좋은 아이디어다.

9. 2단 와인 및 와인잔 행어

TU LAS mode B wine rack in commercial interior - wine bar/restaurant/winery/hotel | walnut TU LAS 모던스타일 와인 저장고 우드 우드 그레인 와인 저장실

2 단으로 설치한 와인 행어 디자인이다. 상단부는 와인을 거꾸로 꽂아놓을 수 있도록 하고 하단부는 다양한 크기와 디자인의 잔을 매달아 수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기쁨을, 영감을, 그리고 활력을 주는 와인. 그 맛과 향을 제대로 즐기는 7가지 팁을 여기에서 소개하고 있다.

10. 아일랜드 위 행어

아일랜드 조리대 상단부에 와인 행어를 설치해 실용성과 장식 효과 모두를 잡았다. 빛을 받아 빛나는 모습이 작은 샹들리에를 연상시킨다.

11. 귀여운 선반 디자인

벽면에 선반처럼 설치한 작은 와인 및 와인잔 행어다. 공간을 거의 소비하지 않으며 자투리로 남는 수직 영역에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작은 공간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이다.

12. 조명과 그림으로 포인트 넣기

스포트라이트 조명과 선명한 색감의 그림으로 장식 효과를 극대화한 와인 행어는 어떨까. 여백을 살린 오픈 주방 벽면에서 돋보이는 존재감을 자랑하는 아이템이다.

13. 독립된 형태의 홈 바

주방이나 홈 바, 거실이나 침실 등 원하는 장소라면 어디든 배치할 수 있는 심플한 디자인의 와인장이나. 수납칸 내부에 와인 행어를 설치해 와인잔을 수납할 수 있도록 했다.

14. 모던한 와인장

좀 더 모던한 느낌의 가구를 원한다면 이 디자인은 어떨까. 블랙 컬러와 우드를 매치해 매니쉬한 모던미를 드러낸 또 하나의 와인장 디자인 사례다.

15. 시크한 스톤 바와 블랙 행어

시크한 스톤 카운터와 미니멀 라인의 블랙 와인 행어가 보여주는 고급스러운 조화미를 감상해 보자. 테라조와 내추럴 스톤이 가진 차갑고 우아한 이미지를 선호한다면 이 디자인의 와인 바를 추천한다.

마음에 드는 기사였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